반응형




전북 고창여행, 고창의 명소 선운사, 고창읍성, 갯벌체험장




전북 고창 하전리 바다에서는 갯벌 체험, 학원농장에서는 보리밭 거닐기로 대자연의 낭만과 정취를 맛볼 수 있다. 그리고 고창읍성에서는 벚꽃축제의 정취에 흠뻑 빠져볼 수 있다.

고창에는 사진찍기 좋은 곳이 많이 있으며 가족이나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은 갯벌체험장으로 유명한 곳이다.






♣ 장소별 관광코스 소개


▶ 선운사 관광


전북 고창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광코스가 바로 고창의 명소 선운사 관광인데 선운사는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이다.

3~4월에 가면 탐스럽게 핀 동백꽃을 볼 수 있고, 9월에 가면 상사화가 빼어난 자태를 뽐내고, 10~11월에는 단풍이 아름답다. 그중 동백꽃은 선운사 법당 뒤편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숲이 좋고, 상사화는 선운사 주차장에서 매표소에 이르는 개울가에 핀 것이 좋으며, 단풍은 선운사에서 도솔암까지 이어지는 숲길이 좋다. 선운사에서 도솔 암까지는 약 4km 거리로 왕복 3시간 정도 걸린다. 도솔암에는 우리나라 에서 가장 큰 마애불(보물 제1200호)을 볼 수 

있다.


▶ 미당 서정주 시문학관



미당 시문학관은 미당 서정주 선생이 다니던 초등학교를 개조하여 만들었다. 학교 건물의 중앙에 탑처럼 높은 전망대를 세워, 그 전망대를 오르는 층층마다 미당의 시 세계를 살필 수 있게 했다. 전시실에는 육필 원고, 시인의 작업 공간, 시화전에 내놓은 시와 사진, 시인이 사용하던 장롱과 이불까지 전시되어 있다.


▶ 하전마을, 만돌마을의 신나는 갯벌 체험장



고창의 심원면에 있는 하전마을과 만돌 마을은 갯벌체험장이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이다. 이곳에는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서 샤워장과 세족장이 마련된 갯벌 안내센터가 별로고 구비되어 있다.

하전마을의 갯벌체험장은 갯벌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서 경운기와 트랙터를 개조해서 만든 갯벌용 차량을 타고 들어가야 한다. 탁트이고 드넓은 갯벌체험장에서 조개를 캐내는 재미가 쏠쏠하며 대도시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대자연의 운치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만돌마을에는 염전이 있어서 천일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관찰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갯벌 체험 행사에 참여하려면 인터넷이나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체험 행사도 일반형, 가족형, 단체형, 숙박형으로 차별화되는데, 체험료는 일반형 어른 1만원, 어린이 7000원이다.


▶ 구시포 해수찜, 함평 해수찜, 모래찜질, 황토옥돌찜질


해수찜은 해수의 삼투압 효과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피부 미용에 좋다.

해수찜으로 소문난 곳으로 고창 구시포 해수찜과 함평해수찜이 있다. 구시포 일대는 염도가 높고 지하 암반수를 사용해 수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부대시설로는 불한증막, 모래찜질방, 황토옥돌찜질방, 녹차탕, 암반수탕 등이 있다. 입욕료는 남자 4000원, 여자 6000원.


▶ 학원농장의 청보리밭 축제



학원농장(www.borinara.co.kr)은 봄에는 보리밭, 가을이면 메밀밭이 산등성이를 뒤덮어 장관을 이룬다. 4월 중순~5월 중순 남도의 싱그러운 보리밭에서 보리피리 만들기, 보리개떡 만들기, 짚공예, 소달구지 체험 등이 열리는데, 사진찍기도 좋아 사진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청보리밭축제는 경관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행사다.


▶ 고창읍성



고창읍성은 우리나라 최대의 고인돌 일집지역으로도 유명하며 고인돌의 옛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고창읍성의 벚꽃은 천하일품이다. 고창읍성의 벚꽃은 성곽을 따라 길게 벚꽃들이 드리워져 있어서 고창읍성 전체를 흰분홍빛으로 환하게 물들여놓은 듯 한폭의 그림과도 같다.

고창읍성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정취가 아름다운 성곽을 가지고 있어서 고창의 명소로 명성이 높은 곳이며 답성놀이 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고창읍성에서는 음력 9월 9일 중양절에 성대한 답성놀이행사가 열린다.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국의 사진가들이 몰려드는 멋진 축제로 고창에 가면 반드시 들어보아야 할 명소 1위의 관광코스다.



♣ 고창여행 교통코스 안내


서해안고속도로 선운산 IC - 선운사 - 22번 국도(해안 방면) - 734번 지방도 - 미당 시문학관

- 하전마을∙만돌마을 갯벌 체험장 - 22번 국도(영광 방면) - 상하면 소재지 삼거리 - 733번 지방도 - 구시포 해수찜 - 733번 지방도 - 공음면 소재지 - 796번 지방도(대산면 방면) - 군유리 갈림길 - 선동리 방면으로 우회전 - 학원농장 - 고창읍성 - 서해안 고속도로 고창 IC

연계 코스 : 069(부안), 074(정읍), 092(영광) 코스 등과 연계하여 1박 2일이나 2박 3일 여행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


♣ 고창 축제∙행사 정보

고창 모양성제 - 매년 음력 9월 9일 중양절 전후.

고창 청보리밭축제 - 매년 4월 중순~5월 중순

공음면 학원농장 일대.

고창 복분자축제 - 매년 6월 15일(복분자 수확 기) 전후. 선운산도립공원과 복분자 특구(아산 면, 심원면, 부안면).

고창 수산물축제 매년 9월


♣ 고창 숙박 정보

선운산관광호텔 - 선운사 앞 공원에 위치. 객실

68개. 2인 1실 5만원.

선운산유스호스텔 - 선운사 앞 공원에 위치. 고창군청에서 운영. 객실 본관 32개, 신관 21개.

선운사 산노을팬션 - 벽을 유리로 만들어 주변경관을 방 안으로 끌어들인 펜션. 객실 4개. 주중 5만원, 주말 7만원.

선운사의 추억 - 아산면 삼인리에 위치. 침대에 서 별을 볼수 있는 방도 있다. 바비큐 그릴, 야외용 식탁, 텃밭이 있다. 한옥 6실, 원룸 6실


♣ 고창 식당, 맛집 정보

풍천장어 - 복분자주와 풍천장어가 고창의 특산물이다. 관광객들은 양념구이를 즐기지만, 고창 사람들은 소금구이를 더 즐긴다.

미향 - 고창읍성 앞쪽에 위치. 전복돌솥밥

7000원, 전복삼계탕 1만1000원, 전복 코스 요리 3만원.

용궁횟집 - 구시포해수욕장에 있다. 주꾸미철판

구이 4만원, 자연산 회 7만원, 매운탕 1만원.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