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월호 특별법’ 협상 타결, 유가족 거부의사 표시, 합의내용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무려 167일만에 ‘세월호 특별법’ 여야협상이 마침내 타결되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박영선 원내대표와 새누리당의 이완구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회담을 열고 오랫동안 정체상태를 빚어왔던 ‘세월호 특별법’ 협상안 타결에 합의했다.



박영선 원내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는 8월 19일 세월호 합의안을 그대로 유지할 것과 그동안 쟁점사항이었던 특별검사후보군 4인을 여야가 합의해서 특별검사후보추천위원회에 추천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날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 등 여야가 합의한 ‘세월호 특별법’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 ‘세월호특별법 협상안’ 타결 주요내용 -


1. 여야 원내대표간 8·19 합의는 그대로 유효하며, 여야 합의로 4인의 특검후보군을 추천한다.

2. 특검 후보군 중 정치적 중립성 보장이 어려운 인사는 배제한다.

3. 유족 참여는 추후에 논의한다.

4. 정부조직법, 유병언법(범죄수익은닉규제처벌법), 세월호법은 10월말까지 처리한다.

5. 국정감사는 10월 7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



여야간 특별쟁점 사항이었던 특별검사는 여야가 최대한 정치색이 있는 인물은 배제하도록 노력하고 정치적으로 중립적인 인사를 추천하기로 한다는 내용이며 특별검사 선정에 세월호 유가족의 참여는 결정되지 못했지만 추후에 계속 논의하기로 했다.


즉, 특별검사 선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여당과 야당이 합의해서 특별검사후보군 4인을 특별검사후보추천위원회에 추천하면 특별검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중 2명의 특별검사를 선정해서 대통령에게 추천하고 대통령이 최종적으로 이들 중 1명을 특별검사로 임명하도록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세월호 유가족들이 이같은 ‘세월호 특별법’ 합의안에 대해 거부의사를 표시했다. 세월호 유가족들의 반대이유는 특별검사 후보군 선정시 유가족의 동의를 얻도록 하는 방안이 관철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유경근 가족대책위 대변인은 유가족의 동의를 얻는 방안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의 박영선 원내대표가 약속했음에도 지켜지지 않았다고 지적하고 나섰다.


세월호 참사 가족대책위원회는 9월 30일 여의도 국회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종적으로 나온 것을 보면 가족들은 완전히 배제한 채 거꾸로 야당이 한 발짝 더 특검의 중립성을 해치는 이런 결과를 가져왔다고 판단한다"며 "결론적으로 합의안에 대해 받아들일 수 없음을 말씀드린다’고 반대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특별검사 후보군 선정에 대해 새누리당, 새정치민주연합 등 여야 관계자들은 특검후보군을 4명을 여야간 합의에 따라 선정하되, 특검후보자 추천시 세월호 유가족의 동의나 참여 사항 등은 추후에 계속 논의해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모델 이지연,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구’, 이병헌 동영상협박사건, 검찰 발표, 이지연, 다희 구속기소




이병헌에 대한 ‘동영상 협박사건’ 주범 모델 이지연과 다희에 관한 새로운 사실이 밝혀졌다. 이병헌에게 ‘음담패설 동영상’을 빌미로 50억을 요구한 이지연과 다희는 이병헌에게 집 사달라고 요구했던 사실이 추가적으로 밝혀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7부는 지난달 30일 동영상을 빌미로 이병헌에게 50억원을 요구한 모델 이지연(24)과 걸그룹 글램 멤버 다희(20)에 대해 ‘폭력행위 등 처벌법상 공동공갈’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이번 검찰 발표에 따르면 이병헌과 이지연 및 다희는 지인의 소개를 통해서 7월 1일 처음 만나다고 하며 이 후 몇차례에 걸쳐서 함께 만남을 이어온 것으로 밝혀졌다. 즉, 한번 만난 상태에서 협박사건이 벌어진 것은 아니라는 얘기다.

몇차례의 만남을 통해서 이병헌과 친분관계가 두터워진 상태에서 모델 이지연과 다희는 이병헌의 재력과 높은 인지도를 이용해 이성교제의 대가로서 집과 용돈을 받아낼 계획을 세웠다고 한다.


글램 다희


몇차례 만남을 이어오던 8월 14일 이지연은 이병헌에게 ‘혼자 사는 집으로 옮겼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집을 사달라고 요구했으나 이에 대해 이병헌이 그만 만나자는 통보를 보냈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이지연과 다희는 이병헌과 이지연의 포옹장면을 연출하기로 사전 모의했으며 8월 29일 이병헌을 다시 이지연의 자택으로 초대했으며 결국 두사람의 포옹장면 촬영에 실패했다.


이에 글램의 다희가 직접 나서 7월 3일 촬영했던 음담패설 동영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공개하면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을 거라고 말하면서 이병헌에게 현금 50억을 요구했다고 한다.



다희는 이병헌에게 ‘오빠 동영상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집이 어렵고 빚이 많다. 그거 갚으려고 돈을 요구하는 거다, 오빠한테 얼마나 이미지 타격이 있는 건지 아느냐’라고 노골적으로 협박하며 돈을 요구했다고 하며 돈가방 2개를 이병헌 앞에 내놓았기까지 했다고 한다.


정말 이지연과 다희는 간댕이가 부어도 엄청나게 부었다고 생각된다. 아니면 세상물정을 몰라도 너무도 모른다고 본다. 그깟 말장난 동영상을 가지고 5억도 아니고 50억이라는 거액을 요구하다니!


돈요구를 받은 이병헌은 곧바로 이들과 헤어져 경찰에 협박사실을 신고했고 결국 이지연과 다희는 지난 1일 경찰에 체포된 것이다. 아직 나이도 어린 이들 두 여성은 이병헌이 월드스타라는 점을 악용해서 졸지에 일확천금을 꿈꾸다가 결국 이병헌의 발빠르고 신속한 대처로 경찰에 검거되는 신세로 전락했다.




서울중앙지검은 모델 이지연과 글램의 다희를 폭력행위 등 처벌법상 공동공갈 혐의로 구속 기소했으며 곧 이지연과 글램에 대한 재판이 열리게 되었으며 과연 법원에서 이들 협박 공갈녀들에게 어떤 형량이 선고될 지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이병헌 협박사건으로 마음고생이 심했을 이병헌 아내 이민정의 근황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귀국한 후 친정집에서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최근 ‘주간여성’에 이병헌 신혼집 가사도우미 A씨를 통해서 이민정의 소식이 알려졌는데 가시도우미 A씨는 인터뷰에서 ‘두사람이 사이좋게 지낸다. 자꾸 좋지 않은 쪽으로 말들을 하는데 수요일에 이민정이 다녀갔다. 밥도 같이 먹고 하룻밤 자고 갔다’고 두사람의 근황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