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635회, 한소녀의 증언, 미국 이라크전쟁 발발, 원인, 이라크의 쿠웨이트침공




1990년 10월 워싱턴의 미연방 하원에서 이라크의 침공에 대한 공청회가 진행되었다.

공청회에 참석한 나이라라는 한 소녀는 증언대에 섰고 그 소녀는 눈물을 흘리면서 쿠웨이트를 침공해 민간인들을 학살하는 이라크군의 만행을 폭로했다.



2010년 8월 1일 이라크는 쿠웨이트가 자국의 영토였다고 주장하며 쿠웨이트를 기습 침공했으며 이라크는 우수한 무기와 화력을 앞세워서 쿠웨이트군을 제압했고 쿠웨이트를 이라크의 영토로 강제 편입시켰다.

당시 나이라는 이라크군의 쿠웨이트 당시 알아단병원에서 자원봉사자로 근무했는데 쿠웨이트를 침공한 이라크군들이 이병원에 들어닥쳐서 온갖 만행과 학살을 저질렀다는 것이다. 병원에 들어선 쿠웨이트군들은 당시 인큐베이터안에 있는 갓난아기들까지도 무참히 살해했다고 한다.



나이라는 미연방 의회에서 눈물을 호소하며 쿠웨이트를 도와달라고 간청했다.

나이라의 증언으로 미국 전역은 온통 이라크군의 잔혹행위에 대해서 성토하기 시작했고 미국 메스컴은 연일 이라크군의 만행을 규탄하며 미국의 참전 분위기를 북돗아 주었다.


미국의 대다수 국민들은 특히 이라크군이 살해한 대상이 간난아기라는 점에 큰 충격을 받았으며 76년 베트남전 패배 이후 반전여론이 드높았던 미국의 여론은 나이라의 증언을 계기로 반전분위기가 참전분위기로 전환되는 계기가 된다.


드디어 1991년 1월 16일 부시 미국대통령은 이라크전쟁을 선포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구성된 다국적군을 파견해서 이라크를 공격하였고 참전 한달 만에 미국은 이라크전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고 이라크군을 쿠웨이트에서 몰아내는데 성공했다.



그런데 1년 뒤인 1992년 1월 쿠웨이트소녀 나이라의 증언이 모두 조작된 내용이라고 하퍼스 메거진의 존 멕아더기자는 폭로했다.


나이라의 증언 이후 존 맥아더기자는 쿠웨이트로 날아가 현지 조사를 벌인 결과, 나이라의 증언이 모두 거짓임을 밝혀냈다. 이라크가 쿠웨이트를 침공 당시 나이라는 미국에 있었다고 한다. 또한 나이라는 쿠웨이트의 알라단병원에 근무한 경력도 전혀 없었고 더욱이 나이라는 쿠웨이트의 왕족이자 미국 주재 쿠웨이트 대사의 딸이라는 것이다.


미국을 이라크전쟁에 끌여들이는 데 일등공신 역할을 했던 나이라의 증언은 쿠웨이트국왕과 미국 홍보회사 크레이그 폴리의 합작품이었던 것이다.


이라크의 침공으로 알 사바 쿠웨이트국왕은 사우디아라비아로 망명했는데 이라크에 나라를 빼앗긴 쿠웨이트국왕은 나라를 되찾기 위해 절치부심하고 있었을 무렵 쿠웨이트국왕에게 미국의 한 남자가 찾아왔다.

쿠웨이트국왕을 찾아온 남자는 미국의 홍보회사 임원 크레이그 풀러였는데 그는 이라크에게 빼앗긴 쿠웨이트를 되찾을 수 있는 한가지 비책을 쿠웨이트국왕에게 제시했다.



크레이그 풀러는 제시한 비책은 미국을 전쟁에 끌어들이는 것이었다.

베트남전쟁 패베 이후 반전여론이 드높았던 미국에 참전여론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 미국인들의 동정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했는데 크레이그 풀러는 미국민들을 분노케할 만한 특별한 시나리오를 갖고 있었다. 크레이그 풀러는 미국의 전쟁참여를 성공시키는 대가로 쿠웨이트국왕으로부터 1150만달러 (122억원)나 되는 어머어마한 돈을 받아 챙겼다.


크레이그 풀러는 쿠웨이트에 침공한 이라크군의 잔악성과 인권유린 사태를 폭로해서 이라크를 미국시민의 공공의 적으로 만들면 미국국민들이 모두 분노할 것이고 미국의 반전여론은 참전여론으로 쉽게 뒤바뀔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크레이그 풀리는 미국에 사는 쿠웨이트 왕족출신 나이라를 포섭했고 그녀의 애국심에 호소해서 설득한 끝에 나이라를 미국 연방의회에 세웠다.



크레이그 풀리의 사주를 받은 나이라는 미국 연방의회 인권소위원회에 참석해서 각본대로 눈물을 흘리면서 실감나는 증언 연기를 펼쳤고 미국 하원 뿐만 아니라 나이라의 증언을 다큐멘타리로 만들어 방영함으로써 미국 전체가 이라크군의 인권유린 사태에 엄청난 분노를 불러일으켰고 그동안 지속되어오던 반전여론은 참전여론으로 바뀌게 되었다.

나이라의 눈물 연기는 미국을 이라크전쟁에 끌어들이는 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한 셈이다.


1991년 1월 미국은 다국적군을 이끌고 이라크를 전격 공격했으며 전쟁 발발 한달만에 쿠웨이트에서 이라크를 완전히 내모는데 성공했고 쿠웨이트는 다시 나라를 되찾았다.

한 소녀의 눈물어린 거짓 증언으로 쿠웨이트는 이라크에 빼앗겼던 나라를 되찾는 데에 성공했다.

미국의 이라크참전을 이끌어내었던 이 사건은 미국 역사상 최악의 여론조작 사건으로 기록되고 있다.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딥-쥬얼스 6’대회, 쥬얼스챔피언 함서희 대 이시오카 사오리 동영상, 암바승리, 타이틀방어 성공



우리나라의 촉망받는 여성격투기선수 함서희가 ‘쥬얼스’ 페더급 타이틀 2차 방어전에서 화끈한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어 통쾌함을 선사했다.

한국 여성격투기의 여제로도 불리우는 유망주 함서희는 11월 3일 일본 도쿄에서 벌어진 ‘딥 쥬얼스 6’ 대회에 출전해서 일본의 이시오카 사오리를 통쾌하게 물리치고 딥 쥬얼스챔피언 타이틀을 방어했다.



일본의 인기있는 여성격투기 대회인 쥬얼스에서 승승장구하며 연승행진을 이어오고 있는 함서희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여성격투기의 최고 선수라 할만 하다.

함서희는 일본 신주쿠페이스에서 열린 ‘딥-쥬얼스 6’ 대회의 메인이벤트 경기에서 도전자 이시오카 사오리를 일방적으로 몰아부쳐 2라운드 2분 43초 만에 암바로 tko승했다.



함서희의 페더급타이틀에 도전한 이시오카 사오리는 함서희와 총 세 번을 싸웠는데 모두 함서희의 승리로 끝났으며 과거에 두 번이나 판정승을 거두었던 함서희는 이번에는 깔끔한 서브미션 승리로 이시오카 사오리를 완벽하게 제압한 것이다.


함서희는 1라운드에 이시오카 사오리의 그래플링 공격으로 실마리를 잡지 못하는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2회전 들어 이시오카 사오리에게 레프트 스트레이트펀치를 작렬시키면서 공격의 우위를 점해 나갔고 이어 이시오카를 계속 몰아쳐서 중심을 잃은 이시오카를 그라운딩으로 몰고가 삼각조르기 기술에 이은 암바기술을 시도해서 서브미션 승리를 이뤄냈다.



함서희는 우리나라 격투기대회인 로드FC에서도 최근 2연승을 올렸으며 쥬얼스 페더급챔피언에 오른 후 2차 방어에 성공하는 등 최근 6연승을 달리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여성격투기 선수로 급부상하게 되었다.


함서희는 김지연과 더불어 우리나라 여성격투기선수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는 최고의 유망주다. 함서희의 별명이 반더레이 실바를 본따서 ‘함더레이 실바’라고 할 정도로 거칠고 화끈한 경기를 펼치는 선수로 유명하며 타격기술이나 그래플링기술 모두 뛰어나서 앞으로 한국 최초의 여성 격투기 세계챔피언감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선수다.



함서희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킥복싱을 연마했으며 2004년 킥복싱 신인왕전에서 준우승함으로써 장차 크게 될 재목감으로 기대를 모았으며 일본의 종합격투기 단체로 전향한 후 승승장구하면서 여성 종합격투기 대회인 ‘쥬얼스’의 페더급챔피언으로 등극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함서희는 세계 여성 종합격투기 랭킹 10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세계에서도 함서희의 기량을 인정받고 있으며 총전적 12승 5패의 탄탄한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함서희는 타격가 출신답게 링위에서는 저돌적인 타격기술을 구사하며 화끈한 경기를 펼치지만 평소에는 귀엽고 깜찍한 외모로 남성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함서희 vs 이시오카 사오리 경기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