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찬인생’ 골드미스 이금희 아나운서 짝사랑 선배아나운서, 열애설 조용필, 오영실




3월 31일 방송된 ‘대찬인생’에서 이금희아나운서에 대한 매우 은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매우 흥미로왔답니다.



요즘 이금희 아나운서에 대해 다루고 있는 시사다큐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 ‘궁금한 이야기’에서도 이금희아나운서의 연애와 남자에 대해서 다루어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대찬인생’에서 이금희 아나운서를 또다시 집중 조명하고 있어 ‘이금희 신드롬’이 부는 듯한 느낌마저 든답니다. 

그만큼 이금희아나운서에 대한 우리나라 대중들의 관심도가 뜨겁다는 것을 반영하는 사실 아니겠습니까?


이금희아나운서는 미모와 교양을 겸비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기 아나운서랍니다. 여자아나운서 중 며느리로 삼고 싶은 여자아나운서 중 제일 손꼽을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이금희아나운서이지요.


포근하고 다정하며 교양이 철철 넘쳐 흐르는 이금희아나운서는 가장 대중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를 지닌 매력적인 아나운서라고 생각이 든답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대한민국의 ‘국민언니’라고 불리울 만큼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폭넓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답니다.

이처럼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오랫동안 관심과 사랑을 받는 아나운서는 이금희아나운서를 비롯해서 불과 몇몇에 불과하지요.


방송에서는 항상 포근하고 다정한 모습으로 그리고 꿀성대 목소리로 대중들을 사로잡으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던 이금희아나운서가 과거 선배 아나운서를 짝사랑했다는 사실이 밝혀져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저는 얼마전 이금희아나운서가 50의 나이에 아직도 미혼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어 깜짝 놀라고 말았답니다. 여배우 빰칠 정도의 미모와 교양, 그리고 뛰어난 스팩까지 갖춘 한국의 대표적인 아나운서로서 큰 인기를 누리고있는 이금희 같은 여자가 어떻게 해서 독신일 수 있을까, 하고 매우 의아하게 생각했답니다.


과거 한창 젊었던 시절의 이금희아나운서는 한국의 수많은 남성들의 애간장을 녹였을 만큼 인기가 매우 높았답니다. 정말 과거에는 ‘아내 삼고 싶은 여자’ 1~2위를 달리던 여아나운서가 바로 이금희아나운서였는데요.


미모로 보나, 직업으로 보나, 교양, 재능 모든 것이 완벽해만 보였던 이금희아나운서가 도대체 어떤 이유로 해서 결혼을 하지않고 혼자 살아왔을까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었답니다. 더욱이 이금희 아나운서는 무려 17년동안 KBS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을 진행해왔다고 하는데 그만큼 뛰어난 아나운서로서 대중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얘기지요.


그런데 이금희아나운서가 나이 50세가 된 지금의 나이까지도 결혼을 하지않고 혼자 살아왔던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과거 KBS라디오 아나운서 시절에 한 선배아나운서를 짝사랑했었다고 하네요. 그 선배아나운서는 이금희아나운서보다 1기 선배라고 하는데 이금희아나운서는 미국에 유학간 여자친구까지 있던 선배아나운서에게 연정을 품었다고 합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그 선배아나운서를 아마도 자신의 이상적인 남성형, 이상적인 배우자형이라고 마음에 깊이 새겨넣고 있었던 듯이 보입니다. 그런데 그 선배아나운서가 미국에 유학갔었던 여자친구와 헤어지자 이금희아나운서와 그 선배아나운서는 한 2년동안 교제를 해왔다고 하네요.



이금희아나운서는 그 선배아나운서의 어떤 면을 보고 그렇게 반해버렸던 것일까요?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이냐고 이금희싸가 물었을 때 그 선배아나운서는 어머니가 손수 뜨개질로 떠서 만들어준 쉐타라고 말하는것을 듣고 이금희아나운서는 매우 착한 남자라는 인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어머니의 헌신적인 사랑이 깃든 쉐타를 이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물건이라고 생각하는 남자라면 마음씨가 매우 착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받았던 것이랍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이 선배아나운서를 상당히 좋아했었던 것 같은데 그만 그 선배아나운서가 다른 여성과 결혼해버렸다고 합니다.


한 2년 정도 교체하고 난 후에 그 선배아나운서는 이금희아나운서에게 우리는 서로 안맞는 것 같다고는 결별을 선언했다고 하며 그후 다른 여성과 결혼했답니다.

선배아나운서와 결별로 인해 이금희아나운서는 큰 마음의 상처를 받았다고 합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내가 선배아나운서와 헤어진 마당에 내가 누구를 다시 사랑을 할 수 있겠는가? 앞으로 절대로 남자를 사귀지 않겠다’하고 말하고는 그 후에는 일체 남자들을 만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자신이 짝사랑했던 선배아나운서와 헤어지고 나서 이금희아나운서는 다른 남자들과 전혀 사귀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정말 이금희아나운서는 순수하고 맑고 깨끗한 영혼의 소유자 같습니다. 자신의 높은 인기와 명성 때문에 주위에 손만 뻗치면 수많은 괜찮은 남성들이 달려올 텐데도 이금희아나운서는 자신이 짝사랑했던 선배와 이별하고 난 후부터 평생 독신을 고집하며 자신의 주관을 철저히 지키며 철저히 자기관리를 해왔던 것 같습니다.


여자로서 이렇게 산다는 것이 정말 힘든 삶인데 왜 이렇게 외로운 삶을 고집하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자신의 소신을 굽히지 않는 그런 그녀의 삶을 지지하고 싶답니다.


이금희아나운서보다 나이가 한 살 많은 오영실아나운서가 이금희아나운서에게 대찬인생에서 ‘무릎 꿇고 사과하고 싶다’고 말해서 또한 화제가 되고있답니다. 과거 한때 이금희아나운서가 가수 조용필씨와 열애중이라는 소문이 나돌았었는데요.

그당시 이금희아나운서가 조용필의 노래를 무척 좋아했었다고 하며 또한 조용필의 팬이었으며 결국 조용필싸와 사귀게 되었다는 루머가 인터넷에 급속도로 퍼졌던 적이 있었지요.



한 방송국식당에서 오영실아나운서가 식당아주머니로부터 ‘이금희와 조용필이 사귄다는 데 사실이냐?’라는 질문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마침 오영실아나운서가 이금희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할 기회가 생겼는데 그 방송에 출연했던 오영실아나운서가 방송촬영중 이금희아나운서에게 ‘조용필과 사귄다는 소문이 있는데 사실입니까?’라고 질문을 해서 이금희아나운서를 당황스럽게 만들었었다고 합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매우 난처한 표정을 지으면서 ‘글세, 제가 조용필씨와 전혀 친분관계도 없는데 왜 그런 이상한 소문이 나돌고 있는지 저도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라고 답변했었답니다. 오영실아나운서는 ‘표정을 보니, 정말 그런 것 같네’라고 응수했답니다.


그런데 이렇게 방송촬영이 끝나고 나서 집으로 온후 오영실아나운서에게 그 방송PD로부터 전화가 걸려왔다고 하는데 방송PD는 ‘아까 한말 때문에 지금 이금희아나운서가 대성통곡을 하고 있다’는 말을 전해주었다고 합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조용필과 사귄다는 루머가 나돌고 있었지만 자신은 전혀 대응하지 않았었는데 오영실아나운서의 뜻밖의 질문 때문에 자신의 입으로 직접 실토한 사실이 매우 언짢았던 것이랍니다.

이금희씨는 자신과 조용필이 사귄다는 말이 전혀 말이 되지않는 루머이기 때문에 무대응이 상책이라고 생각했던 것이지요.


그런데 공개방송에서 오영실아나운서의 직격탄으로 인해 많은 대중들이 보는 앞에서 자신의 입을 직접 그러한 일을 거론했다는 것이 이미지를 매우 중요시하는 이금희아나운서에게는 매우 당황스럽고 언짢은 일이 되었던 것이랍니다.


그 방송촬영 직후 이금희아나운서는 방송실에서 펑펑 울었었다고 하며 그소식을 전해들은 오영실아나운서는 자신의 방정맞은 입 때문에 이금희아나운서에게 ‘무릎 꿇고 사죄할 만큼 미안했다’고 그 당시를 회고했답니다.


그당시 지방순회공연 중이었던 조용필도 기자로부터 ‘이금희·조용필 교제설’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질문에 조용필은 자신의 부인이 죽은지 3년도 되지않는 상황에서 그러한 소문이 나돌아 매우 당황스럽다고 말했답니다.


조용필은 미국에 있는 처제로부터 ‘이금희아나운서와 사귄다는데 사실이냐?’는 전화를 받았다고 하며 조용필은 ‘아직도 나를 믿지못하느냐?’라고 말해주었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상황으로 볼때 조용필과 이금희가 사귀었다는 소문은 전혀 말이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수 있답니다.


한번 조용필이 자신의 음반 취입때 일관계로 이금희아나운서를 만났던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음반취입 때문에 딱 한번 만났던 것이 여러사람들 입을 거쳐서 와전되면서 ‘이금희·조용필 교제설’로 확대재생산된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아나운서와 가수가 만나서 사귀거나 결혼했던 선례는 단 한건도 없답니다. 이금희와 조용필이 사귄다는 루머는 정말 터무니없는 완전 날조일 뿐이랍니다. 

한사람이 누군가에게 귀동냥으로 전해들었던 루머를 인터넷에 올리고 그 내용을 본 다른 여러사람들이 경쟁적으로 확인되지도 않은 그루머를 인터넷에 올림으로써 거짓이 진실이 것처럼 둔갑해버린 것이랍니다.


이금희아나운서는 89년 KBS 여자아나운서로 출발해서 수많은 인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던 26년이나 된 베테랑아나운서랍니다.

우리나라 KBS방송국의 대표적인 아나운서이자 가장 인기좋은 대중적인 방송인이지요.

이금희씨가 앞으로 좋은 사람 다시 만나서 알토란 같은 사랑의 결실을 맺기를 바랍니다.


‘너무 넘쳐서도 안되고요, 그렇다고 부족해서도 안되고요. 나 자신을 적당히 햇볓에 노출시키는 것이 좋답니다’ 라고 멘트한 이금희씨의 한마디로가 바로 인간 이금희의 본질이 아닐까 생각된답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