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 떡볶기 만들기,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 떡볶이 레시피, 양념




떡볶이는 한국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최고의 간식거리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저도 종종 출출할 때면 떡볶이 레시비를 요리해 먹는데요. 먹고 난후에도 그다음날이면 또 먹고 싶은 떡볶이가 이젠 간식이 아니라 주식이 될까봐 오히려 걱정거리가 되고 있답니다.

한류로 한국음식이 널리 알려져서 미국이나 유럽사람들도 이젠 떡복이 레시비를 즐겨 해먹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답니다. 한번 먹으면 중독되고 마는 떡볶이의 감칠맛 때문이죠!




매콤달콤하고 얼큰한 떡볶이 요리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떡볶기 요리 재료로는 떡집에서 가래떡을 해오면 좋겠지만 요새 떡집 찾기가 정말 힘들지요. 그래서 슈퍼에서 파는 떡볶이용 떡을 이용하면 손쉽게 떡볶기요리를 해먹을 수 있답니다.


떡볶기 재료 및 양념 - 떡볶기 떡볶이 떡 1과 200g, 네모난 어묵 2장(100g), 다시마 5cm 정도 크기 2장, 고추장 2큰숟가락, 양조간장 2작은숟가락, 황색 물엿 2큰숟가락, 다진 마늘 2작은숟가락, 대파 1대, 설탕 2큰숟가락, 계란 2~3개


떡볶기 재료에서 다시마 5cm 정도 크기 2장, 멸치 20마리(20g)는 떡볶이의 밑국물을 만들 재료지요.



먼저 떡볶기 맛에 감칠맛을 더해줄 밑국물을 만들어야 합니다.

1. 물 3컵을 냄비나 후라이팬에 붙고 다시마 2장을 넣고 가열해서 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빼내 버리고 밑국물을 만든다.


2. 슈퍼에서 사온 떡볶기용 떡을 물로 씻은 후 따로 물을 붙고 살짝 5분간 데쳐준다. 떡을 미리 물에 데치는 이유는 떡볶기용 떡이 딱딱하게 굳은 것을 풀어주고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다.



3. 이제 본격적으로 떡볶기 소스를 차례다. 후라이팬에 밑국물을 넣는다. 그리고 밑국물에 고추장 2큰 술을 넣고 - 이때 자신의 취향에 따라 3스푼을 넣어도 무방 - 물엿 큰 2스푼, 다진마늘 작은 2스푼, 설탕 2스푼을 넣어준다.



양조간장 작은 2스푼, 밑국물에 넣어 골고루 섞이도록 저어준후 강불에서 가열한다.




4. 밑국물을 센 불에 가열하기 시작할 때 바로 떡을 넣고 센 불로 계속 가열한다. 떡을 넣은 후 센 불로 약 15정도 가열하면 국물이 끓어오르는 데 이 때 작은 크기로 썰은 오뎅을 넣고 중불로 바꿔 가열한다. 이때 양파 한 개를 썰어 넣어주면 좋은데 양파가 준비되지 않아 그냥 오뎅만 넣고 가열했다.



5. 오뎅을 넣은 후 밑국물이 1/3이 될 때까지 12분 정도 더 가열한 후 마지막으로 대파와 삶은 계란을 2~3개 넣고 3분간 더 가열한 후 불을 끈다.




이제 얼큰하고 매콤달콤한 한국형 떡볶기 요리가 완성됐답니다.

꼬추장과 물엿, 설탕이 들어가 얼큰하면서도 달콤한 떡볶기는 사시사철 언제 해먹어도 맛있지요. 떡볶기 한 접시 뚝딱 먹어치우면 그것으로 한끼 식사가 해결된답니다.


지금처럼 찬바람 불고 추운 겨울철에 해먹는 떡볶기요리는 얼큰하고 화끈달아오르는 맛 때문에 추워를 날려버릴 수 있어서 눈 내리고 강추워가 몰아치는 겨울철에 최고의 별미로 추천할 만 합니다.  한번 떡볶이 요리를 해보세요! 생각보다 무척 간단하답니다.











Posted by 프린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