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대전화 요금 20% 할인, 이동통신 휴대폰 요금할인 자격, 핸드폰, skt, KT, LG유플러스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랍니다. 휴대폰 전화요금이 20% 할인된다고 합니다. 이동통신 3사인 skt, KT, LG유플러스의 요금이 모두 할인된다고 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4월 24일부터 휴대폰 이동통신요금의 할인율은 종래 12%에서 20%로 상향했다고 합니다. 높은 휴대폰 전화요금 때문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조금이라도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헨드폰 요금할인을 받으려면 휴대폰기기 지원금을 포기해야만 한답니다. 즉, 휴대폰 신규가입자나 재계약자는 휴대폰기기 지원금을 받을 것인가, 아니면 휴대폰요금을 20%를 할인받을 것인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답니다.


만약 휴대폰 신규가입자나 재계약자가 기기 지원금을 받는 것을 선택한다면 휴대폰요금 할인은 받을 수가 없지요. 기기 지원금과 휴대폰 요금할인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답니다.


휴대폰 요금할인은 지원금을 받지 않는 신규가입자나 재계약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랍니다. 그러니까 휴대폰을 신규로 가입하거나 또는 재계약할 시에 기기 지원금과 휴대폰요금 할인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기기지원금에 상응하는 핸드폰 요금할인율을 20%로 상향해서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이동통신요금에 큰 부담을 느끼는 이용자들이 지원금을 받는 대신 요금할인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실시하는 휴대폰 요금 20% 할인제를 보면 그다지 큰 의미는 없다고 보여지는데요. 할인율이 종전보다 8% 올라가기는 했지만 별로 이동통신비 부담에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만약 내 이동통신요금이 한달에 평균 5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면 한달 할인율은 1만원 정도 할인을 받는 셈인데요. 2년 약정을 하면 총 24만원, 그러니까 약정기간 2년 동안 총 24만원을 할인받는 셈이랍니다.


2년 동안 24만원 할인되므로 분명 할인효과는 있는 셈이지요. 그렇지만 기기 지원금을 선택한다면 더 큰 금액으로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요금할인은 단기간에는 지원금보다는 더 큰 혜택을 볼 수 없게되지요.


만약 장기로 이용한다면 휴대폰 요금할인의 혜택은 늘어난 기간 만큼 더 많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혜택이 더욱 커지게 된답니다. 그러니까 요금 20% 할인은 평균요금이 높은 이용자와 장기간 사용하는 이용자의 경우에 혜택의 효과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지요.


요금할인은 단말기를 새로 구입하는 이용자가 휴대폰기기 지원금을 받지않는 경우에 이동통신회사에 신청할 수 있답니다. 이동통신사 대리점이나 판매점, 오픈마켓 등에서 이용자가 휴대폰기기를 새로 구매하면서 단말기 지원금과 요금할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중요한 것은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아야만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지요.


또한 2년 약정기간이 끝난 후 사용하던 휴대폰을 계속 사용하는 이용자도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발표한 휴대폰 요금할인제도는 기기지원금을 포기하는 댓가로 받는 혜택이기 때문에 새로운 혜택이라고는 볼 수 없답니다.

기존에 혜택을 받던 기기 지원금 대신 할인 받는 것이므로 새로운 혜택은 아니라서 큰 의미는 없다고 생각되는데,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면 할수록 할인의 혜택은 더욱 늘어나게 된다는 점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통신요금 20%를 할인받기 위해서 엄청나게 비싼 휴대폰 기기값을 본인이 전부 부담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차라리 기기값 지원금과 요금할인 두가지 모두 혜택을 주었으면 더욱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남는답니다. 워낙 휴대폰 단말기값이 비싸고 휴대폰요금도 비싸기 때문에 이왕 혜택을 줄 바에는 두가지 혜택을 모두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