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뉴욕 맨해튼 대형빌딩 폭발, 붕괴 사고 발생, 사고원인




긴급속보 - 2월 12일 오전 9시31분 뉴욕 맨해튼의 파크애비뉴 1646번지에 위치한 5층짜리 건물이 폭발되면서 붕괴되었다고 하네요.

2001년 뉴욕 쌍둥이빌딩이 붕괴되어서 세계적으로 엄청난 충격을 주었던 미국 뉴욕에서 또다시 빌딩이 폭발하고 붕괴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1646번지 건물이 붕괴되면서 엪에 위치한 1644번지의 5층짜리 건물까지 함께 무너져 내렸다고 합니다. 한 건물이 폭발로 붕괴되면서 다른 건물까지 충격을 주어서 5층짜리 두 개의 건물이 함께 붕괴된 것이랍니다.


이어 불길과 함께 연기가 뿜어져 나오고 폭발로 인한 잔해들이 차량과 주변 건물로 쏟아져면서 아수라장이 되었다고 합니다.


건물붕괴 사고로 인해서 최소 3명이 숨지고 64여명이 중경상을 당했다고 하며 실종자도 10여명인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특히 10여 가구가 거주하는 건물이 완전 붕괴된 상태라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추가로 더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현재 폭발 현장에는 39개 소방서 168명이 급파되어 진화작업과 매몰자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하네요.

맨해튼의 건물붕괴 사고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는데요.

이곳이 히스패닉계 주민들이 밀집한 주거구역이라 가스누출로 인해서 폭발사고가 일어난 게 아닌가 하고 추정하고 있답니다.


다행히도 한인 주거지역과는 약 2.5km정도 떨어져 있어서, 현재 한국인(교포)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답니다.





뉴욕 맨해튼은 2001년 9·11테러로 인한 쌍둥이빌딩이 폭발사고가 일어난 지 13년 만에 다시 발생한 건물 폭팔사고라서 그런지 9·11테러의 악몽이 다시 떠오른답니다.

다행히도 인명피해가 그 때보다는 적어서 다행이지만 추가로 사상자가 더 많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제발 사람들이 많이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현재까지는 뉴욕경찰에서는 사고원인으로 가스누출로 인해서 발생한 폭발이 아닌가 하고 추정하고 있다고 하지만 혹시나 테러의 가능성도 전혀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더 자세한 사고경위와 사고원인에 대한 소식이 밝혀지는 데로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