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이비복스 김이지, 간미연 2003년 충격적인 방송사고 공개, ‘나 어떡해’ 동영상




3월 21일 방송된 KBS 2TV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서 베이비복스의 김이지와 간미연이 출연해 과거 음악방송프로에서 겪었던 충격적인 방송사고를 공개했다.


베이비복스는 2000년대 전반 가장 큰 사랑을 받던 원조 걸그룹, 특히 여성스럽고 섹시한 퍼포먼스로 인기를 크게 끌었던 걸그룹인데, 김이지의 말에 의하면 2003년 SBS 음악방송에 출연해서 실제방송에서 노래하던 중 회전판이 세게 돌아서 김이지를 제외한 전맴버가 모두 넘어지는 초유의 방송사고가 났었다고 한다.





김이지는 ‘베이비복스가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2003년이었다. 그 때 SBS 음악방송에 출연했었는데, 본방송에서 회전판이 너무 세게 돌아가서 전원이 다 넘어졌다. 아마 모두의 머리 속이 하얘졌을 것’이라고 말하며 방송사고 당시를 회상했다.


김이지는 ‘첫 파트였던 윤은혜가 불렀던 가사가 ‘이대로 끝났으면 좋겠어였는데 정말 그 마음이었다. 윤은혜도 놀랐는지 다리를 부들부들 떨었을 정도’라고 하며 ‘이 NG 영상이 지금도 설특집에 항상 상위권에 올라 있다. 아무튼 재밌는 기억이다’라고 긴박했던 그 당시를 회상

했다.



그 당시 회전판을 기계가 아니라 사람이 돌리는 상황이라서 갑자기 회전판을 돌리기 시작했는데 원심력에 의해서 회전판이 돌리는 속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베이비복스 맴버 대부분이 넘어지는 충격사고가 발생한 것인데 오히려 시청자들이나 팬들은 평생 볼 수 없는 장면을 보게 되어 한바탕 웃을 수 있는 재미있는 장면이 아니었을까 한다.


스타들의 색다른 모습, 스타들의 감춰진 모습과 엽기적인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 팬들의 입장에서는 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추억의 한 장면이 아니었을까 한다.

그 당시 베이비복스가 방송프로에서 불렀던 노래가 2000년대 초반 크게 히트했던 베이비복스의 히트곡인 ‘나 어떡해’ 인데 넘어졌던 베이비복스는 바로 일어나서 아무렇지도 않다는 듯 다시 노래와 퍼포먼스를 이어나갔다. 프로의식이 투철한 베이비복스의 의연한 모습이 아닐 수 없다.





이날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서 간미연은 중화권 톱스타 곽부성의 데시에 대해서도 밝혔는데 곽부성은 베이비복스를 자신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에 초대해서 식사대접도 하면서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었다고 밝혔다.


사실 베이비복스는 중화권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한 국제아이돌 걸그룹이다. 베이비복스는 지금처럼 K-POP과 한류가 유행하기 휠씬 전인 2000년도에 이미 중국 대도시를 돌면서 공연을 폈쳤으며 자신들의 이름을 중국, 대만, 일본, 동남아에 널리 알렸고 또한 큰 인기를 끌었었던 한류아이돌가수의 원조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별로 없다.

2000년도에 베이비복스는 중국으로 건너가 한국가수로는 최초로 단독콘서트를 가졌으며 무려 8만 명의 중국팬들이 몰려와서 베이비복스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하기도 했었다.



한류무화가 형성되기 시작한 시점은 2002년 ‘겨울연가’ 때부터이고 K-POP이 외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던 시점은 2007년 이후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 베이비복스는 이미 그 훨씬 이전시기인 2000년에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한류가수였다는 점, 그러니 진정한 K-POP 아이돌가수의 원조는 바로 베이비복스인 셈이다.


또한 베이비복스는 지금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있는 일본한류의 아이콘인 ‘소녀시대’ ‘카라’가 출현하기 전인 2000~2001년에 일본에도 진출했으며 중국과 일본을 오가면서 국제적인 사랑과 인기를 모으면서 활발하게 활동했었는데 오늘날 일본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아이돌그룹의 한류현상의 기초를 닦았던 걸그룹이 베이비복스라고 할 수 있다.


베이비복스가 활동했던 시기인 1998년~2004년 시기에 ‘Get up’ ‘Killer’ ‘Why’ ‘Game Over’ ‘우연’ ‘나 어떡해’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발표하면서 여성스럽고 섹시하고 비주얼과 퍼포먼스가 가장 화려한 걸그룹으로 명성이 높았던 걸그룹이다.

현재 인기를 끌고있는 많은 걸그룹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 걸그룹이 바로 베이비복스이다.


‘가족의 품격 풀하우스’에서 공개된 베이비복스의 방송사고 동영상을 한번 감생해보도록 

하죠!



베이비복스 넘어지는 충격의 방송사고 동영상







‘나 어떡해’ MV 동영상











베이비복스


베이비복스 리브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