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비한TV 서프라이즈’ 658회, 영원히 썩지않는 수녀 시신, 베르나데트수녀, 루르드의 성모발현, 미스테리사건




‘신비한TV 서프라이즈’ 658회에서는 루르드의 성모발현으로 유명한 베르나데트수녀의 썩지않는 시신편이 방송되어서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루르드동굴의 샘물은 질병을 치유하는 기적의 샘물로 알려진 유명한 성지인데 바로 이곳 루르드동굴에서 성모 마리아의 발현을 목격한 베르나데트수녀의 일화를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 소개되었는데 부패하지 않은 그녀의 시신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격과 놀라움을 가져다 주었다.


한 수녀의 시신이 136년 동안 썩지 않는다, 과연 이것이 가능한 일이겠는가!


19세기 중반에 일어난 베르나데트수녀의 성모발현 목격담은 파티마의 성모발현 만큼 엄청난 신비로움과 미스테리를 가져다준 사건으로 그 진위여부를 놓고 오랫동안 논쟁이 그치질 않았지만, 성모발현 목격담보다 더욱 놀라운 점은 성모 마리아를 목격했던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영원히 썩지않고 온존하게 보존되어왔다는 사실이다.



베르나데트는 프랑스 루르드지역의 가난한 제분업자의 맏딸로 태어나서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라났으며 어려서부터 천식을 심하게 앓는 등 몸이 많이 쇠약했다.

베르나데트는 어느날 루르드지역의 가브 강변가에 두명의 여자아이와 함께 갔다가 매우 신비로운 체험을 하게된다. 


베르나데트는 부모님의 가사일을 도와주기 위해 가브강변가에 땔나무를 구하러 갔다가, 갑자기 나타난 성모마리아를 목격하게 되는데 성모마리아는 베르나데트를 동굴쪽으로 오라고 손짓하고는 진흙속의 물을 마시라고 주문한다.


베르나데트는 그 여인이 주문하는 데로 진흙속을 파보았더니 맑고 깨끗한 샘물이 기적처럼 솟아나왔다고 한다. 시커먼 진흙더미에서 흰눈보다도 깨끗한 맑은 샘물이 치솟았으며 그 샘물을 먹은 베르나데트의 천식은 말끔하게 나았다고 한다.


어렸을 적의 베르나데트 사진


노란 묵주를 든 그 여인(성모 마리아)은 베르나데트에게 앞으로 보름동안 자신을 보러 이곳에 올 것을 요구했다고 하며 베르나데트는 흔쾌히 약속했다. 

베르나데트는 1858년 2월 11일과 7월 16일 사이에 총 18차례나 이곳을 방문해서 성모 마리아를 만났다고 한다. 베르나테트가 보았던 성모 마리아는 흰색의 쇼울과 흰색의 긴옷에 푸른색의 띠를 두르고 있었고 노란 묵주를 갖고 발밑에는 노란 장미꽃이 꽃혀있었다고 한다.


그 아름답게 빛나는 여인은 베르나데트에게 여러 가지 요구를 했다고 하는데 ‘회개하라’ ‘죄인을 위해 기도하라’ ‘이곳에 성당을 지으라’는 요구를 했다고 하며 자신이 가리키는 샘물을 마시고 그 샘물에서 몸을 씻으라는 요구도 했다고 한다.

그 여인이 가리키는 그곳이 바로 루르드샘물의 원천이 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성모마리아의 기적을 체험하기 위해서 매년 전세계의 수백만명의 순례자들이 이곳을 방문하게 되는 세계적인 명소가 되었다.


이소식을 듣게된 그곳 사제는 베르나데트에게 다음에 가서 그 여인에게 누구인지를 물어보라고 요구했으며 베르나테트는 루르드동굴로 가서 그여인에게 ‘누구시냐?’고 물어보았는데 그 여인은 베르나데트의 질문에 말없이 미소만 짓고있다가 네 번째 질문을 할 때에 비로소 ‘나는 원죄없이 잉태된 자다 (임마쿨레 콩셉시옹)’라고 답했다고 한다.


베르나데트가 성모 마리아를 만나는 장면을 묘사한 그림


그 빛나는 여인은 자신의 정체를 ‘동정녀 마리아’를 의미하는 ‘원죄없이 잉태된 자’라고 표현하였으며 결국 교황청에서도 베르나데트의 성모발현 목격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게 되었다.


베르나테트는 이후 성모와의 만남이 계기가 되어 프랑스의 성 길다드수녀원에 들어가 수녀가 되었다. 

길다드수녀원에서 수녀생활을 하는 동안 베르나데트수녀는 가난한 사람들과 병든 사람들을 위해서 자신이 가진 것을 모두 나눠주는 등 헌신적으로 그들을 돌보아주는 삶을 살아갔고 1879년 34살의 젊은 나이에 폐결핵으로 사망하고 만다.


베르나데트는 임종직전 자신의 손에 십자가를 묶어주도록 요청했다고 한다. 그후 베르나데트수녀는 교황 비오 11세로부터 정식으로 성녀로 시성되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베르나데트수녀가 죽은 후에 일어난다.

가난하고 병든 사람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삶을 살다간 베르나데트수녀의 죽음을 안타깝게 생각했던 마을 사람들을 위해서 성 길다드수녀원에서 그녀의 시신을 성 조셉성당 납골당에 안치해서 많은 사람들이 애도할 수 있게 하였다.


그녀가 죽은 지 30년 후인 1909년 수도원의 관행에 따라 베르나데트수녀의 관을 열어보는 의식을 행했는데 그만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죽은 지 30년이 지난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전혀 부패되지 않은 채 깨끗하게 보존되어 있었다고 한다.

관속에 누워있는 베르나데트수녀는 깨끗하고 윤기있는 피부와 전혀 썩지않는 시신상태가 살아있을 때의 모습 그대로였다고 한다.


살아있을 때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잇는 베르나테트수녀의 시신을 보고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고 한다. 30년이나 지난 시신이 어떻게 한군데도 부패하지 않은 채 온전하게 보존될 수가 있을까?


베르데나트수녀의 시신이 안치된 성 길다드수녀원


성 길다드수녀원은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이유에 대해 그녀가 하늘로부터 선택받은 성녀이기 때문에 그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썩지않는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을 놓고 일부 사람들은 강한 의혹을 품게 되었다.

일각에서는 베르나데트수녀의 썩지않는 시신에 대해 성 조셉성당측에서 많은 신자들을 끌어모으기 위해서 가짜 밀랍인형을 갖다놓고 속임수를 쓰고있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렇게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을 놓고 갖은 의혹과 논란이 야기되자 성 조셉성당측에서는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에 대해 과학적인 검증을 받겠다고 선언했다.


결국 1925년 시신처리전문가인 콩트박사가 직접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을 정밀하게 감식해보았다. 그녀의 시신의 피부조직과 장기들을 정밀하게 조사한 콩트박사는 검사결과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은 밀랍인형이 아니라 진짜 사람의 시신이며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맞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썩지않는 시신이 바로 베르타데트수녀의 진짜 시신임이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죽은 사람의 시신은 30년 넘도록 전혀 썩지않고 산사람과 똑같이 깨끗한 상태로 보존될 수 있었을까?


콩트박사는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이유를 그녀의 관속이 진공상태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완전 진공밀폐 상태인 그녀의 관속에 산소가 들어가는 것을 차단했기 때문에 그녀의 시신이 썩지않고 오랫동안 깨끗하게 보존될 수가 있었다는 설명이었다.


그런데 그녀의 관속에서 이상한 현상이 하나 발견되었는데 그것은 그녀가 소지하지 있었던 십자가묵주가 녹이 시퍼렇게 슬어 있었던 것이다. 쇠로된 십자가에 녹이 슬었다는 것은 관속으로 산소가 유입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콩트박사의 주장이 틀렸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즉, 베르나데트수녀의 관속은 진공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진공상태가 아니고 산소가 유입될 수 있는 관속에 있었던 시신은 도대체 어떤 이유로 인해서 수십년간 썩지않은 채 보존될 수 있었을까?

베르나데트수녀의 썩지않는 시신은 또다시 많은 논란에 휩싸이게 되었으며 그녀의 시신을 두고 갖가지 의혹들과 추측들이 난무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2006년 영국의 재클린 테일러박사는 새로운 주장을 제기하고 나섰다. 테일러박사는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이유는 바로 시랍화현상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시랍화현상’이란 사람이 죽은 후에 시신의 지방에서 나온 지방산이 산소와 결합하게 되면 시신이 마치 밀랍인형처럼 단단하게 굳어져서 부패되지 않고 그 원형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재클린박사는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썩지않고 보존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시랍화현상 때문에 가능했다고 주장했다.


재클릭박사의 이같은 주장에도 또다른 의혹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그러면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만이 시랍화현상이 발생하고 다른 시신들은 왜 시랍화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썩게되는 것인가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빠져있기 때문이다.


이처럼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은 136년 지난 지금까지도 수많은 논란과 의혹속에서 여전히 썩지않고 깨끗한 상태로 보존되어 있다는 점이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녀가 죽은 지 136년이 지나는 동안 수많은 세계적인 과학자들이 그녀의 시신의 미스테리를 풀기위해 많은 연구들을 진행해왔으며 많은 주장들이 제기되어 왔지만 그 어떤 주장도 명확하게 그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이유를 설명해주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베르나데트수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이유는 정말 그녀가 생전에 만났다고 하는 성모마리아로 추정되는 그 빛나는 여인으로부터 성은을 받았기 때문이 아닐까?


프랑스의 성 길다드수녀원에 안치된 베르다네트수녀의 썩지않는 시신 사진


베르나데트수녀가 생전에 만났다고 주장하는 성모 마리아로부터 성은을 입어서 그녀의 시신이 부패되지 않는 기적이 일어나는 것일까?

그녀가 생전에 가난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성스러운 삶을 살아갔기에 하늘로부터 복을 받아서 그녀의 시신이 썩지않는 기적이 일어난 것일까?


지금까지 간혹 이집트 미이라처럼 부패방지처리한 시신이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는 경우는 종종 있다고 한다. 유럽에서는 수천년된 시신이 얼음 속에서 부패되지 않은 채 발견되기도 했다.


그렇지만 이처럼 지금까지 발견된 썩지않는 시신들은 자세히 살펴보면 그 형상들이 누구인지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이 훼손되어 있었고 피부상태도 부분적으로 썩거나 많이 변질되어 있었다.

베르나데트수녀처럼 실제 사람과 똑같은 형태로 완벽하게 깨끗한 상태로 보존된 경우는 베르나데트수녀 말고는 전혀 없다는 것이다.


베르타데트수녀의 시신은 지금 프랑스의 성 길다드수녀원에 안치되어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관 속에서 이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고 자비로운 모습으로 잠을 자고 있다고 한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