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름다운 해변도시 강원도 삼척 여행하기

 

 

 

 

시원스런 푸른 바닷물과 함께 즐기는 낭만적인 해변도시 강원도 삼척은 우리나라 해변가에서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해안도시이다.

한국사람이라면 동해안 해안가의 상징이자 대표적인 명소인 강원도 삼척을 관광해보는 것이 지극히 당연한 여행코스라고 할 것이다.

 

여름철 피서여행은 어디로 갈까 하고 여기저기 물색해보면서 고민이시라면 가장 뜻깊고 의미있는 휴양도시 동해안 해변가 삼척을 관광해보길 권하고 싶다. 삼척은 주변에 해수욕장도 많고 횟집이나 맛집 등도 즐비해 있어서 휴가철 가볼만한 곳으로 적극 추천하고 싶다.

동해안 7번 국도를 따라가며 여러 곳의 해수욕장과 포구를 즐기는 것이 삼척 관광의 포인트이다.

사시사철 어느때라도 관광하기에 안성맞춤인 도시가 바로 삼척이다.

 

 

 

 

♣ 삼척여행 교통코스

 

동해안 고속도로 - 동해 IC - 7번 국도(삼척방면) - 삼척해수욕장 - 새천년해안도로 - 정라항 - 척주동해비 - 7번 국도(근덕방면) - 맹방해수욕장 - 부남해수욕장 - 궁촌항 - 황영조기념공원 - 용화해수욕장 - 장호항 - 신남마을 해신당 - 임원항 - 416번 지방도(가곡방면) - 427번 지방도(태백방면) - 38번 국도(사북,정선방면) - 59번 국도(평창방면) - 진부 IC

 

♣ 장소별 코스 소개

 

➤ 새천년 해안도로는 삼척시 정라동(정라회센타)에서 삼척시 교동(삼척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해안도로이다.

2000년 개통한 도로 옆으로는 소망의 탑, 비치조각공원 등 유원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영화 ‘외출’의 촬영지로서 영화배우 배용준이 묶었던 팰리스호텔이 있다.

해안 절경을 따라 약 4km 정도 이어지는 해변가는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그 경관이 일품이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카페 마린데크에서 차를 마시면서 바다 경치를 구경하는 낭만을 맛볼 수 있다.

소망의 탑은 일출 명소로 매년 1월 1일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 대표적인 해돗이 장소로 유명하다.

 

삼척 정라항

 

➤ 정라항의 공식 명칭은 ‘삼척항’으로 그 명칭은 조선시대 동해 수군을 관할하던 ‘정라진’에서 비롯되어 정라항이라고도 불리워진다. 각종 다양한 어판장과 다양한 횟집들, 빨간 등대가 해안가의 멋진 운치와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다. 여행에서 지친 심신의 허기를 채우면서 동해안 특산물인 각종 어패류와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것도 동해안 삼척여행의 주된 코스가 된다. 여름에는 물회, 겨울에는 곰칫국이 별미이므로 먹어보는 것이 좋다.

 

 

삼척 죽서루

 

또 이곳에는 조선시대 삼척부사 미수 허목이 거센 폭풍을 잠재운 시를 새긴 척주동해비가 있으며 관동 8경의 하나로 뛰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죽서루를 관람하는 것은 삼척여행의 주된 코스중 하나이다.

 

➤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에 있는 맹방해수욕장은 삼척시청에서 남쪽으로 12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초당동굴에서 흘러나오는 마읍천의 담수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으로 해수욕과 담수욕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인기좋은 휴양지이다.

또한 피서철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각종 재미있는 체험행사가 많이 열리는데 대표적인 행사가 맨손송어잡기대회, 명사십리달리기대회 등 행사가 개최되어 또다른 체험의 재미를 맛볼 수가 있다. 봄에는 인근 상맹방리에서 교가리까지 약 4km에 걸친 벚꽃길과 유채꽃밭에서 축제가 열린다.

 

➤ 요화해수욕장과 장호항이 한눈에 들어오는 말국재 전망대에서는 용화해수욕장과 장호해수욕장, 장호항의 멋진 해안선이 시원스레 내려다 보여 전망하기가 아주 안성맞춤이다.

말국재 전망대에서는 도시에서는 도저히 찾아볼 수 없는 동해안만의 천연 볼거리가 장관이다. 눈앞에 펼쳐지는 비취빛 바다와 은빛으로 물들인 백사장이 바로 발 아래로 드리워진 동해안 최고의 천연 전망대이다.

 

삼척 말국재 전망대

 

장호항은 방파제가 파도를 막아 안쪽 해안이 잔잔하며 장호2리 끝부분에는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맨발공원이 펼쳐져 있어서 또다른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장호해수욕장에는 야영장과 취사장, 화장실이 있어서 야영도 할 수 있으며 샤워장 및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고 민박집들도 많이 있어서 야영이나 민박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곳은 2004년부터 해양수산부 지정 어촌체험마을로 선정되어 다양한 어촌 체험활동을 맛볼수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가자미 배낚시가 인기가 좋다. 4인이 기본시간인 3시간 체험비용은 10만원선.

운 좋으면 짜릿한 손맛을 보며 푸짐하게 가자미를 잡을 수도 있다. (체험문의. 장호어촌계장 )

 

➤ 7번 국도변의 신남마을에는 해신당이 있다.

해신당에는 예로부터 한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데 결혼을 앞둔 ‘애랑’이라는 처녀가 갯바위에서 미역을 따다 목숨을 잃었는데 그 후로부터 어로를 나가는 어선들에게 불의의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등 재난이 끊이지 않자 마을사람들은 해신당을 짓고 남근을 깎아 바치며 죽은 처녀 귀신을 위로해주었다고 한다.

 

해신당공원에는 관광객들을 위한 볼거리가 많다. 어촌민속전시관, 성 민속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어촌민속전시관 입장료는 어른 9,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주차는 무료이며 연중 무휴.

 

♣ 축제, 행사 정보

해맞이 축제 - 매년 12월 1일~이듬해 1월 1일. 관광기획과

비치마라톤대회 - 매년 8월 첫째 일요일. 문화공보실 

청정해변축제 - 매년 7월 10일~8월 20일. 관광홍보계

맹방 유체꽃축제 - 매년 4월말~5월초 농업정책과 

 

삼척 선쿠르즈호텔

 

♣ 숙박 식당 정보

텔리스호텔 - 객실 105개, 커피숍,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 연회장 겸비.

시내에서 5분~10분 거리에 있음.

삼흥모텔 - 영화 ‘외출’ 촬영지. 관광지 죽서루가 지근 거리에 있다. 35,000원


 

신리너와 마을 - 농촌 체험할 수 있는 마을. 하루 3끼 식사 제공.

4~6인용 6~7만원. 15인용 12~15만원. 

펠리스횟집 - 새천녀해안도로변에 있음. 회정식 2만원, 해물탕 3만원

신화횟집 - 정라항에 소재함. 물회 1만원.

바다횟집 - 정라동에 위치함. 해장용 곰칫국이 일품이다. 곰칫국 7,000원.

새은혜식당 - 삼척의료원 인근에 취치함. 배용준이 ‘외출’ 촬영중에 식사를 한 곳. 한정식 12,000원. 백반 6,000원.

삼척종합관광안내소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