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말하는 앵무새의 종류와 가격, 앵무새의 말하기훈련, 사랑앵무새, 모란앵무




♦ 앵무새의 종류, 말하는 앵무새 종류


앵무새는 그 종류가 무척 많고 다양하기로 소문나 있답니다. 앵무새의 종류는 무려 320종에 달한다고 하네요.

그 많은 앵무새 종류 중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육되고 있는 사랑앵무새라고 합니다. 그리고 모란앵무새도 많이 분양되고 있답니다.

그 외에도 왕관앵무새 금강앵무새, 아마존앵무새, 목도리앵무새, 유리앵무새 등이 있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고 많이 사육하고 있는 앵무새는 사랑앵무와 모란앵무라고 하는데요. 사랑앵무새는 흔히 잉꼬새라고도 불리우며 많이들 키우고 있답니다.

작고 귀여운 앵무새는 사랑앵무와 모란앵무인데 작으면서도 앙증맞고 귀여워서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좋으며 앵무새 종류 중에서 분양가가 가장 저렴한 편이라 많이들 키우시고 있

답니다.




모든 앵무새들이 말을 잘 따라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어떤 앵무새는 말을 전혀 하지 못하는가 하면 어떤 앵무새는 반대로 사람말을 잘 따라하기도 합니다. 사랑앵무새는 말을 잘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건 편견이며 주인이 얼마나 사랑으로 보살펴주고 자주 접촉해서 교감이 강해지고 나면 주인이 훈련시키기에 따라서 말을 따라할 수가 있지요.

일반적으로 소형앵무새보다 대형앵무새종이 더욱 똑똑하며 사람말을 잘 따라할 수가 있으며 말을 구사하는 능력이 더욱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지요.


금강앵무새와 왕관앵무새는 말을 잘 하기로 소문난 앵무새종이랍니다.

그렇지만 말을 잘 따라하는 앵무새유형에서도 그 유형의 모든 앵두새가 말을 잘 하는 것은 아니며 그 앵무새종류 중에서 약 4할 정도가 말을 할 수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요.


모든 종류의 앵무새가 말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 새종의 앵무새든지 간에 사람이 훈련시키기에 따라서 말을 잘 할 수도 있다는 것이 중요한 팁이지요.

중요한 것은 주인이 앵무새와 교감을 잘 쌓는 것이 중요하며 주인이 사랑으로 잘 돌봐주고 오랜시간 동안 끈기있는 훈련만 잘 시킨다면 모란앵무든 사랑앵무든 사람 말을 잘 따라할 수가 있답니다.

즉, 주인의 사랑과 교감, 그리고 훈련의 결과로 앵무새들은 말할 수가 있다는 것이지요.


상대적인 개념이지만 소형앵무새보다는 대형앵무새가 좀 더 똑똑하고 언어습득·구사능력이 뛰어난 건 사실이랍니다.


앵무새들의 서식지는 주로 초원의 숲이나 건조한 언덕지역에 무리를 지어서 많이 서식하고 있으며 아메리카 열대우림을 비롯해서 아프리카지역, 오스트레일라아 지역에 많이 분포하고 있지요.



♦ 앵무새의 종류별 가격과 말하는 능력




말하는 앵무새 종류 중에서 가장 싼 것은 사랑앵무새라고 알려져 있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잉꼬새가 바로 사랑앵무랍니다. 앵무새 중에서 아주 작고 앙증맞고 귀여워서 인기가 좋은 편이지요.

사랑앵무, 즉 잉꼬새는 가격도 아주 저렴한 편이라서 우리나라에서 많이들 키우고 있으며 누구나 부담없이 키우실 수 있답니다.

사랑앵무새 가격은 보통 2~3만원이며 새장은 3만원 ~ 7만원이며 혈통이 우수한 것은 10만원을 호가하는 것도 있답니다.


사랑앵무 즉, 잉꼬새는 사람이 훈련시키기에 따라서 말을 따라할 수 있답니다. 그렇지만 대형앵무인 금강앵무나 왕관앵무새만큼 똑똑하지는 않기 때문에 말을 해도 아주 간단한 말만 할 수가 있지요. 그리고 사랑앵무새에게 말을 따라하게 하기 위해서는 오랜시간 동안 주인이 교감을 자주 갖고 훈련을 꾸준히 시켜야 합니다.



모란앵무의 가격은 보통 6만원 ~ 10만원 선이며 분양자에 따라서 가격이 달리질 수 있

니다.

앵무새는 애완조와 관상조로 나뉘어지는데 애완조가 관상조보다 1~2만원 정도 더 비싸지요.

관상조는 그냥 새장에 넣고 구경만 하는 새이고 애완조는 애완견처럼 주인 옆에 두고 만지면서 직접 기르는 새이지요.



왕관앵무새의 분양가는 10만 ~ 15만원선입니다. 케이지 가격은 5만원 정도합니다. 왕관앵무새는 그 종류가 다양하므로 종류에 따라서, 분양자에 따라서 가격대도 다양하게 책정된답니다. 위에 밝힌 가격대는 일반적인 가격이지요. 왕관앵무새는 주인이 훈련시키기에 따라서 얼마든지 말하는 능력을 키울수가 있답니다.



대형앵무새로는 금강앵무새가 인기가 좋답니다. 그런데 금강앵무새의 가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대형앵무새답게 멋지고 화려한 부리와 깃털과 다채로운 칼라로 장식되어 있어서 일단 보기에 아름답고 똑똑하며 말도 잘하기 때문에 인기가 좋은 새종류랍니다.


금강앵무새는 청금강과 홍금강의 두가지가 있답니다. 가격대는 청금강의 경우 가장 싼 것이 250만~300만 대부터 그 이상으로 보시면 된답니다. 홍금강은 당연히 더 비싼 편이지요. 

말 특히 잘한다기로 소문난 스칼렛마카우나 카멜롯마카우와 같은 하이브리드종들은 그 가격대가 천만원이 다 넘는다고 하네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