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2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중급,초급 기출문제 정답지, 제2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원서접수기간

 

 

 

최근들어 한국사에 대한 역사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에 있다. 일본의 독도야욕과 역사 왜곡, 그리고 중국의 동북공정과 고구려역사의 중국역사 편입 등 우리나라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국들이 과거 한국과 관련된 역사적 사실들에 대한 심각하게 왜곡하고 훼손하는 작업들이 일어나고 있어 한국의 정체성 확립과 우리 역사, 나아가 우리 영토를 지키기 위해서도 한국사에 대한 정확하고 올바른 인식이 그 어느때보다도 필요한 것이다.

 

일본, 중국 등 과거 우리와 끊임없이 영향을 주고받았던 이들 강대국과의 미래의 올바른 관계설정을 위해서도 오늘날 우리들은 역사의 확실한 개념정립과 인식이 그 어느 때보다도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중요성 또한 나날이 커지고 있으며 이제는 국가기관이나 공기업 채용시험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자격증을 요구하고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자격증을 미리 획득해두는 것이 사회생활에 필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국가직 5급 공무원시험이나 초등·중등임용고시 시험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3급 이상의 인증서(자격증)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에 있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사항으로 자리 잡았다.

 

공기업 중에서도 채용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인증서(자격증)을 요구하는 경향이 점점 늘어가는 추세에 있기 때문에 이제는 좋은 직장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3급 이상의 자격증 정도는 하나정도 획득해 두어야 한다.

 

 

제2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8월 9일 치러졌습니다. 합격자 발표일은 8월 26일(10시)이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http://www.historyexam.go.kr/)를 통해서 발표한다고 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결과에 대한 개인별 성적조회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응시자 본인이 직접 조회를 할 수 있이며 성적통지서나 인증서 또한 당사자 본인이 온라인상에서 직접 출력할 수 있답니다.

 

♣ 제2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중급·초급시험 정답지

 

아래 파일에 제24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고급, 중급, 초급 시험의 정답지가 들어 있습니다. 아래 파일을 클릭하시면 제24회 정답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하세요!

 

24회_고급_정답표.hwp

 24회_중급_정답표.hwp

 24회_초급_정답표.hwp

 

 

제2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험일정, 원서접수 기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1년에 총 4차례 실시되기 때문에 자격증을 딸 수 있는 기회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지요. 올해도 현재시점까지 총 3차례시험이 실시되었으며 만약 제24회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하셨다면 다음 시험인 제25회 시험에 응시하시면 된답니다.

제25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시험일은 10월 25일이며 원서접수기간은 9월 16일 ~ 10월 7일로 잡혀있으니 잘 기억해두셔야 겠지요. 응시원서 접수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서 접수받고 있습니다.

 

 

♣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시험종류 및 평가등급

 

시험종류

고급

중급

초급

인증등급

1급(70점 이상)

3급(70점 이상)

5급(70점 이상)

2급(69~60)

4급(69~60)

6급(69~60)

문항수

50문항(5지 택1형)

50문항(5지 택1형)

40문항(4지 택1형)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