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년도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 시험일정, 시험과목, 선발인원, 응시자격




서울시에서 2015년도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이 공고되었답니다.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은 공무원으로서 사회복지 업무를 담당할 민간경력자를 채용하는 시험으로 동사무소나 읍면사무소 등에서 복지관련 업무나 사회관련 업무를 담당할 공무원을 채용하는 시험입니다.



단, 일반직 사회복지직 공무원시험과 다른 점은 사회복지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다는 점이며 동시에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갖춘 경력자에 한해서 실시되는 제한경쟁시험이라는 점이지요.


이번에 선발하는 2015년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의 시험일은 3월 14일이며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잡혀있으니 유념하세야겠지요.

응시원서 접수는 서울시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gosi.seoul.go.kr))에서 기간내에 하시면 됩니다.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시험은 경력자를 모집하는 만큼 그 자격요건을 세심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 자격요건은 우선 사회복지사 3급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민간 사회복지시설이나 기관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응시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팁은 국가나 지방자차단체 공무원으로서 사회복지 근무경력은 인정되지 않는다는 점이구요. 사회복지 근무경력은 민간단체나 민간시설에서 근무했을 경우에만 인정된다고 합니다. 단,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이나 임시직으로 근무했을 경우에는 경력이 인정된다고 합니다.


중요한 팁은 사회복지기관에서 퇴직한 지 3년 이내에만 응시가 가능하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면접시험일 기준으로 퇴직 후 3년이 넘을 경우에는 응시가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념하셔야합니다.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시험은 일반직공무원처럼 18세 이상이면 응시가능하며 지역제한은 전혀 없습니다.



◆ 2015년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 시험일정



응시원서접수

필기시험

면접시험

시험장소

공고일

시험일

합격자

발표일

시험장소

공고일

시험일

합격자

발표일

2015. 2.11(수) ~ 2.13(금)

3.5(목)

3.14(토)

4.16(목)

4.16(목)

5.15(금)

6.3(수)










◆ 2015년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의 시험과목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시험의 필기시험 과목은 사회와 사회복지학개론의 단 2과목으로 아주 단출하답니다. 일반직공무원시험에서 보는 그 어려운 영어나 국어과목이 없으니 조금만 공부하시면 무난하게 치를 수 있는 시험이랍니다.

사회복지학개론은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시험을 보실 때 공부하셨던 과목이므로 시험을 치르기에 큰 부담을 없을 것입니다.


직렬∙직류

직급

시험과목

사회복지

사회복지

9급

1차(1과목) - 사회

2차(1과목) - 사회복지학개론






◆ 2015년 서울시 9급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채용시험의 선발인원, 응시자격


선발 직무

분야

직렬/

직급

임용예정

기관

선 발

인 원

응시자격요건

동 마을 

복지센터


복지업무

분야

사회

복지

9 급

총계

84

< 관련분야 : 사회복지(지역사회복지)분야 >

필수요건 : 사회복지사 3급이상 소지자

성동구

5

경 력

관련분야에서 3년 이상 근무경력이 있는 자

성북구

9

※ 경력의 범위

○ 근무경력은 아래 기관에 소속되어 근무한 경력을 의미함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사회복지관 근무경력

-초중등교육법, 고등교육법, 평생교육법, 특수교육법 등의 법률에 의한 각급 학교에서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동종 직종에 근무한 경력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복지지원법에 의해 설치된 사회복지관련 기관 근무경력

공고일 현재 최종경력을 기준으로 퇴직 후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하여야 함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소속 공무원 경력은 제외

(단, 위 기관에서 계약직(임기제)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은 포함)

우대요건

-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소지자

도봉구

30

금천구

20

서대문구

2

구로구

4

강동구

14


사회복지기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신 분들은 사회복지직 민간경력자 시험에 응시하시는 것이 유리하며 만일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있는데 경력이 없으신 분들은 일반 사회복지직 9급 공무원시험을 응시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