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XP 서비스지원 종료 대처, ‘보호나라’ 윈도우XP 전용백신 다운로드받는법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윈도우XP에 대한 기술지원 및 서비스지원을 4월 8일을 끝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윈도우XP에 대한 기술지원 중단의 범위는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보안업데이트 XP 장애 및 문의응답을 포함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윈도우XP에 대한 보안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됨에 따라 문제가 되는 부분은 윈도우XP 사용자들에 대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침투에 감염될 수 있다는 점이 문제점으로 제기되고 있다.



보호나라 홈페이지


그동안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원도우xp사용자들에게 무료백신을 꾸준히 제공해왔고 신규백신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왔는데 기술지원이 중단됨에 따라 이러한 백신업데이트가 더 이상 이루어질 수 없게 되기 때문이다.

그럼 마이크로소프트(MS)사가 갑자기 왜 원도우xp 지원을 종료한 것인가 하는 그 이유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이유는 역시 돈의 원리, 즉, 수익창출의 원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원도우xp 운영체제를 개발한 이후 지속적으로 신규운영체제를 개발해서 출시해왔는데 원도우7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원도우8 운영체제도 새롭게 출시했었다.

스마트폰 개발회사가 계속해서 새로운 스카트폰을 개발·출시해서 매출과 수익을 높이려고 하는 의도와 똑같은 의도를 갖고 있는 것이다.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과 품질인데도 불구하고 계속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한마디로 말해 상품을 더 많이 판매해서 자신들의 수익을 상승시키는 의도인 것이다.


원도우xp는 충분히 사용하는 데에 좋은 성능을 갖고 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그보다 업그레이드한 상품이 출시되었다고 홍보하면서 새로운 운영체제를 계속 출시해왔다. 새로운 신종운영체제를 홍보해서 과거의 운영체제(xp)를 사용하면 마치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될 것처럼 겁을 주어서 새로운 운영체제(원도우7,8)를 팔아먹으려는 수법이다.


이번 서비스 중단으로 윈도우 XP를 사용하는 공공기관과 개인 PC가 바이러스, 해킹 등 각종 사이버 공격 위협에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는 윈도우 XP 전용 백신을 개발해서 보급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윈도우XP에 침투하여 공격하는 악성코드가 발견될 경우 ‘보호나라’를 통해 윈도우 XP 전용백신을 만들어 보급한다고 할 것이라고 하니 안심해도 될 것 같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재공하는 윈도우XP 전용백신은 윈도우XP의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만을 탐지해서 치료해주는 백신이므로 사용자들은 수시로 ‘보호나라’에 방문해서 최신의 업데이트된 백신버전을 제공받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보급하는 윈도우XP 전용백신을 제공받을 수 있는 ‘보호나라’의 사이트주소는 아래와 같다. 자주 방문해서 백신을 업데이트하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의 침투나 감염을 차단할 수 있다고 한다. 

www.boho.or.kr



◆ '보호나라'에서 '윈도우XP 전용백신' 다운로드받는 방법


그럼 윈도우XP 전용백신을 ‘보호나라’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① 보호나라(www.boho.or.kr)사이트로 들어간다.




② 보호나라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같은 보호나라 첫페이지가 나타난다.

첫페이지에서 위에 있 는 탑메뉴에 있는 ‘다운로드’에 마우스포인터를 갖다대면 나타나는 하위메뉴에서 ‘윈도우XP 전용백신’을 클릭한다.




③ 윈도우XP 전용백신 페이지로 넘어왔다. 윈도우XP 전용백신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④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클릭해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보호나라 사이트에 방문해 보니까 아직 전용백신이 개발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악성코드가 발견되면 바로 전용백신을 개발해서 보급한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야 할 것 같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