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설악의 비경이 아름다운 강원도 양양 여행하기

 

 

 

 

강원도 양양의 용소폭포

 

 

강원도 양양 관광코스는 가까운 곳에 동해안이 있어서 계곡과 바다를 함께 관광할 수 있는 곳으로 양양의 주전골에서 시작되는 남설악 단지는 경치가 절경인 계곡과 물 사이로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유명한 관광트레킹 코스이다.

강원도 양양의 주전골 트레킹코스는 산행길이 힘들지 않아서 남녀노소, 그리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트레킹 코스로 안성맞춤이다.

남설악지대의 한계령 부근 용소폭포에서 시작해 주전골 설악산 줄기가 이어진 곳으로 계곡이 많고 경치가 아주 뛰어나 물과 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철에 특히 인기 좋은 관관지이다.

 

또한 계곡과 계곡 사이사이 수목의 경관이 절경이어서 가을 단풍철에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북쪽에는 속초와 낙산사가 있고 남쪽에는 강릉이 있어서 속초, 낙산사, 강릉 등과 연계해서 여행코스를 잡으면 여름 휴가철 넉넉한 휴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코스다.

 

 

 

♣ 양양여행 교통코스

한계리 민예단지 삼거리에서 44번 국도를 이용 한계령 고갯길 밑 용소폭포 주차장에 하차 - 용소폭포 관광 - 12선녀폭포 관광 - 오색2약수터 - 주전골 매표소까지 트레킹 - 양양 상설장 - 논화삼거리에서 구룡령으로 난 59번 국도 이용 - 송천떡마을 - 인진쑥엿마을 - 구룡령 가을 단풍숲 - 영동고속도로 속사 IC

♣ 연계 관광코스 - 양양에서 가까운 속초나 강릉 코스와 연계해서 일정을 연장할 수 있다. 양양에는 국제공항이 있어서 항공기 이용도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 장소별 코스 소개

➤ 강원도 양양군에 있는 주전골은 설악산 관광지구의 남쪽에 위치해 있어서 여러 가지 볼만한 관광 지대가 주위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흔히 ‘오색약수터 지구’라고 불리우는 남설악지구의 주전골은 남설악 지구에서 가장 빼어난 계곡미를 자랑한다.

선녀탕, 용소폭포, 미륵암, 여심폭포와 같은 작은 소가 기암절벽과 어우러져 환상의 경관을 만들어내는 곳으로 가족 동반 트레킹 장소로 인기 좋은 관광지이다.

걸어서 왕복 2~3시간 정도이면 주전골을 모두 구경할 수 있어서 가족과 함께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양양군 주전골의 산행길은 평평해서 남녀노소 누구든지 즐거운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다. 트레킹의 시작점은 용소 매표소에서 사작하며 그 다음 12선녀폭포를 둘러보고 성국사, 오색2약수터를 거쳐서 내려오면 된다.

 

 

 

양양 상설장은 원래 5일장이었는데 몇 년전부터 관관갱을 위해서 상설장으로 바꿔었다. 양양장의 특징은 가을철 송이버섯이 특산물로서 인기가 좋고 그 외 다양한 산나물로 넘쳐난다. 양양군 골짜기 깊은 산지엔서 흩어져 있던 지역 특산물을 난전에 파는 시골 할머니의 얼굴에서 고향집 정겨움을 풍성하게 느껴볼 수 있다.

양양군은 바다와 인접한 곳이라 생선류도 풍부하고 동해안 특산물인 가자미젓과 명란젓도 별미이다.

특히 양양군에서 별로 멀지않은 곳에 물치항이 있는데 이곳에서 아름다운 일출의 경관도 구경할 수 있는 코스다.

 

➤ 양양군 서면 송천리의 송천떡마을은 점봉산 자락에 묻혀있는 산간 오지 마을이다.

이곳에서는 찹쌀을 시루에 얹어 장작불로 찌고 떡메로 쳐서 손으로 빚는 떡을 만드는데 관광객이 직접 떡만들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떡메로 쳐서 만들기 때문에 떡이 쫄깃쫄깃하고 말랑말랑해서 먹기에 더없이 좋다.

 

20여 년 전부터 떡을 빚어온 마을에서는 떡 만드는 광경을 구경할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떡 빗기 행사도 열리는데 떡 빗기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선 미리 예약해야 한다.

송천떡마을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가면 동해안이 나오는데 시원스러운 동해안 해안가를 거닐며 여름을 만끽할 수가 있어서 여름철 휴양지로 알맞은 곳이다.

해안가 부근에 오산리선사유적 박물관이 있어서 우리 고대 조상들의 흔적을 감상해보는 것도 좋은 관광코스이다.

 

➤ 논화리에서 미천골 - 갈천약수터로 가는 길목에 인진쑥엿을 파는 집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고 인진쑥을 키우는 밭도 많다.

 

양양 휴휴암

 

➤ 갈천리에서 홍천 방면 56번 국도를 따라 구룡령을 넘어서는 길목에는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광이 펼쳐져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갈천리에는 야영을 즐길 수 있는 갈천오토캠핑장이 있어서 캠핑객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좋다.

하루 800여명 이상이 머물 수 있는 갈천오토캠핑장은 피서철에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캠핑을 할 경우 숙박 경비 등을 많이 절약할 수 있어서 좋고 자연 경관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기에 더없이 좋은 환경을 경험할 수 있어서 인기가 좋다.

 

양양 갈천리계곡

 

구룡령은 구렁이가 길을 알려주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곳으로 옛길은 찾아볼 수 없지만 길은 여전히 숨가쁘기만 하다. 특히 가을철 단풍이 어우러진 모습이 장관이다.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 잠시 구불구불한 도로와 단풍숲을 구경해보는 것도 좋다.

도로가 구절양장으로 구불구불하게 이어져 있으니 안전운전에 주의해야 한다.

구룡령에서 남쪽으로 길을 잡아 삼봉휴양림 입구를 지나고 운두렁을 넘으면 영동고속도로 속사 IC에 닿는다.

 

양양 쏠비치 앞 바닷가

 

 

♣ 양양군 숙박 · 식당 정보

낙산비치호텔 -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에 있는 호텔. 13만~35만원 선.

스위트호텔낙산 - 양양군 양양읍 조산리에 위치함.

주중 (2인 1실) 85,000~115,000원. 주말 125,000~155,000원

어성전 숲속의 집 - 양양군 현북면 어성전2리 숙박료 8만!12만원 선

농어촌 민박 문의 - 양양군청 농정과 033-670-2701~2

남설악식당 - 오색온천단지 내에 있는 토속 음식접. 비빔밥 등 5,000~1만원 선

고향신천 가든 - 관동대 옆 약수돌솥밥 8,000원 선

오산횟집 - 각종 회로 유명하고 자연산 홍합으로 요리한 섭국 7,000원 (033-672-4168)

대명콘도 쏠비치 -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에 위치하고 바로 앞에 동해안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해안가의 절경이 아름답다. 30평 성수기 48만원(비수기에 50% 할인) 033-670-3611

 

양양 쏠비치 리조트

 

♣ 축제 행사 정보

양양해맞이 축제 - 12월 31일~이듬해 1월 1일

송이버섯축제 - 매년 9월 말~10월초. 송이채취현장 체험하는 축제. 송이보물찾기 등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임. (양양군청 문화관광과 033-670-2723

양양연어축제 - 매년 10월 중하순경 연어 맨손잡이 체험 행사가 열림.

어른 2만원, 초등학생 15,000원.

산천어 쪽대잡이 체험 행사. 어른 1만원, 초등학생 5,000원. 주최-양양군청 문화관광과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