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0년대 홍콩 로맨스 멜로영화, 리칭의 스잔나 2부 동영상 보기

 

 

 

196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홍콩영화계에서 톱스타로 군림하면서 아시아의 수많은 관객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면서 최정상의 인기를 누려온 홍콩스타 리칭은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한 팬층을 확보하며 인기를 많이 끌었던 홍콩여배우이다.

 

 

 

 

리칭이 출연한 영화 ‘스잔나’는 원래 홍콩 쇼브라더스사에서 67년에 제작되었고 우리나라에는 3년 뒤인 70년에 개봉되었는데 ‘스잔나’가 우리나라에 뒤늦게 개봉되었던 이유는 사실 쇼브라더스사는 ‘스잔나’가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것으로 전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하며 ‘스잔나’의 한국 수출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결국 70년에 국내에 개봉하게 되었는데 뜻밖의 한국 흥행이 대성공하는 바람에 그 후부터 쇼브라더스는 리칭을 주연으로 하여 한국과의 합작영화의 제작에 착수하기도 했다.

‘신외팔이검객’, ‘리칭의 여선생’ ‘반혼녀’ ‘검은야광주’ 등이 70년대에 쇼브라더스사와 한국의 신필름이 합작해서 만든 리칭 주연의 합작영화들이다.

 

리칭의 스잔나의 한국 허리우드극장 개봉 시에 29만명의 관객동원을 함으로써 그 해 최고의 흥행기록을 세웠으며 리칭 신드롬과 스잔나 신드롬을 불러일으켰을 만큼 그 당시 리칭의 한국에서의 인기는 최고 상한가를 치며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었다.

또한 ‘스잔나’의 주제가인 ‘만추의 노래’도 국내에서 덩달아 큰 인기를 끌었는데 ‘만추의 노래’와 ‘청춘무곡’이 수록된 레코드판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팔려나갔으며 곧이어 스잔나 주게가 ‘만추의 노래’의 한국 번안곡까지 만들어서 ‘정훈희’가 불러서 또한 크게 인기를 끌었을 정도이다.

 

 

70년대 초반 지금처럼 컴퓨터나 CD가 없던 시절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레코드가 최고의 인기매체였던 시절이었는데 집집마다 스잔나의 ‘만추의 노래’ 레코드가 범람하였을 정도라고 한다.

아뭏튼 1970년대 초반은 리칭의 ‘스잔나’가 최고의 화두로 떠오르던 시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리칭의 후폭풍이 거세게 몰아쳤던 시기였다.

 

이같은 리칭의 ‘스잔나’의 높은 인기는 ‘스잔나’ 영화의 내용이 매우 탄탄한 구성과 흥미롭고 짜임새있는 스토리로 매우 잘 짜여져있기 때문이며 죽음을 목전에 앞둔 시한부인생을 살아가는 스잔나의 서글프고도 가련한 연기를 리칭이 매우 잘 소화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60년대 후반 기술적으로 낙후된 시대에 이정도의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와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영화가 나왔다는 것 자체가 신기할 정도로 ‘스잔나’의 작품성은 아주 뛰어나다.

특히 스잔나 역을 맡은 리칭의 신들린 듯한 연기는 그녀의 뛰어난 미모와 더불어 상승작용을 일으키면서 영화의 완성도를 한껏 높여주었으며 리칭은 ‘스잔나’영화 하나로 일약 아시아의 톱스타이자 만인의 연인으로 등극하게 된다.

 

 

71년 한국에 개봉되어 수많은 청춘남녀들의 눈물샘을 자극해 가슴을 한없이 촉촉이 적셔주었던 슬프고도 가련한 영화, 스잔나는 76년 진추하가 출연한 ‘사랑의 스잔나’의 모태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되며 1976년 진추하와 이승룡이 출연한 ‘사랑의 스잔나’는 ‘사랑’과 ‘죽음’을 소재로 한 리칭의 ‘스잔나’의

주제와 소재를 모방해서 만든 ‘스잔나’의 아류작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이 영화 또한 76년 국내에 개봉되어 큰 인기를 누렸지만 리칭의 ‘스잔나’보다는 완성도면에서 격이 다소 떨어지는 영화로 평가되며 리칭의 ‘스잔나’의 후광과 덕을 많이 보았던 게 사실이다.

1976년 진추하 주연의 ‘사랑의 스잔나’는 리칭을 그리워하는 리칭팬들이 리칭의 추억을 음미해보기 위해서 진추하의 ‘사랑의 스잔나’를 관람하기도 했을 정도로 그때까지도 리칭의 신드롬이 사그라들지 않았을 정도이다.

 

리칭의 스잔나 1부를 동영상을 제 블로그(시바여왕)에서 오래전에 게시했는데요. 이제야 그 후속편인 리칭의 스잔나 2부 동영상을 올리게 되네요.

그동안 매우 바쁘고 게을러서 이제야 올리게 된 ‘스잔나’ 2부 동영상을 많이들 감상해주시기 바래요!

 

리칭의 스잔나 1부 동영상을 감상하시려면 http://syba.tistory.com/219를 클릭해서

이동하시면 리칭의 스잔나 1부를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우리의 심금을 한없이 울리는 영화 ‘스잔나’ 즐감하세요!

 

 

 

 

 

 

 

 

 

 

 

 

 

 

 

아시아 영화제에서 최고 인기상을 수상한 리칭

 

70년대 초반 쇼브라더스사를 방문한 이소룡과 한컷 찍는 리칭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