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랑이와 사자의 실제 싸움 대결 (동영상) / 맹수최강의 대결

 

 

호랑이와 사자는 각각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육식 최강의 동물로 알려져왔지요. 그런데 아시아를 대표하는 호랑이와 아프리카를 호령하는 사자가 싸우면 과연 누가 이길 것인가는 과거부터 많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얘깃거리로 동서양을 통틀어서 큰 관심거리가 되어왔지요.

사자가 이긴다거나 호랑이가 이길 것이다 라든지 오랫동안 가장 큰 논쟁거리가 되어온 사자와 호랑이간의 싸움에 관한 동영상이 있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호랑이와 사자의 진정한 승자가 누군지 말이죠.

 

 

 

 

호랑이와 사자는 실제 야생상태에서 서식지가 다르기 때문에 두 맹수가 싸울 기회는 전혀 없는 것이 현실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호랑이와 사자의 야생상태의 싸움이 가장 큰 볼거리인데 현실상 불가능한 일이지만 근래에 방영된 ‘동물농장’이나 인터넷상의 동영상을 통해서 호랑이와 사자의 대결모습들이 간혹 보여지기도 합니다.

SBS에서 방영된 ‘동물농장’에서 사파리에서 함께 서식하는 호랑이와 사자의 싸움이 간혹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애버랜드 사파리에서의 호랑이와 사자 싸움은 야생상태에서의 싸움과 질적으로 차이가 많이 나지요.

 

애버랜드 사파리에서 인간들에 의해 통제받고 길들여진 맹수는 야생성을 많이 상실했기 때문에 야생에서와 같은 목숨을 건 전정한 싸움은 벌어지기 힘든 상황이랍니다. 애버랜드 사파리에서 발생하는 사자와 호랑이 싸움을 보더라도 두 맹수가 목숨을 걸고 필사적으로 싸우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종종 싸움도중에 어느 한쪽이 기권해버리기 일쑤인데 이것은 호랑이와 사자가 야생성을 많이 상실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애버랜드 사파리에서는 목숨 걸고 싸울만한 동기부여가 될만한 사안이 거의 없지요.

 

 

또한 애버린드 사파리에서는 제한된 공간 안에서 두 개체가 각각 무리생활을 하고 있는 터라 간혹 각자 무리가 자기무리의 세과시를 하기 위해서 싸움이 벌어지기도 하지만 이런 싸움은 대개 집단 대 집단간의 싸움이 대부분이어서 진정한 승자를 가리기가 곤란합니다.

즉 호랑이와 사자의 1:1싸움보다는 호랑이무리 대 사자무리의 단체싸움이 대부분이지요. 그리고 간혹 벌어지는 호랑이와 사자의 1:1싸움은 야생에서처럼 생존경쟁을 위한 치열한 싸움이 벌어지지 않으며 세과시를 위한 엄포용으로 끝나기가 일쑤여서 두 맹수간 승자를 가리기가 곤란한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그런데 이곳에 올린 호랑이 vs 사자의 싸움 동영상은 구덩이 안에서 호랑이와 사자가 실전에 가까운 치열한 싸움이 전개되고 있어서 두 맹수간 진정한 승자를 가리는데 많이 도움이 된다고 보여지는데요.

그럼 호랑이 vs 사자의 싸움 동영상을 관찰해보면서 누가 진정한 승자인지 살펴보도록 하죠.

 

 

사자와 호랑이 실제 싸움 동영상

 

 

 

 

 

 

 

 

 

사자와 호랑이가 빠져나올 수 없는 커다른 구덩이 안에서 만나는 상황입니다.

구덩이안에서 서로의 존재를 인식한 사자와 호랑이는 서로를 잠시 응시하다가 호랑이가 먼저 시비를 걸면서 싸움은 시작되지요.

호랑이와 사자가 서로 엉겨붙습니다. 순간 호랑의 빠른 앞발차기가 사자를 밀어제끼면서 호랑이가 선제타를 날리고 사자가 응대하면서 싸움이 시작되는데요.

 

 

호랑이와 사자 싸움 초반전에서 눈여겨볼 만한 사항은 호랑이가 사자보다 더 빠르다는 사실이며 또한 사자보다 호랑이가 더 많은 타격을 가했고 호랑이의 강한 압발차기와 물어제끼기로 인해 사자가 넘어지곤 하였지요.

 

 

 

중반전에서 호랑이가 사자와 엉켜붙어 엎치락 뒤치락 하다가 호랑이가 잽싸게 사자의 등 뒤에서 사자의 등목부분을 물어버리지요.

스피드가 뛰어난 호랑이가 유리한 포지션인 사자의 등뒤에서 사자의 등목부분을 물었는데 사자가 한번 빠져나왔다가 다시 두 번째로 호랑이가 사자의 등목을 물어버리지요. 잠시 호랑이가 사자의 등목을 물자 사자는 고통스러운 포효를 부르짓고 있는 모습이 보이지요, 사자가 아주 고통스러운 표정을 짓고 있는데요,

 

종반전, 그러다가 사자가 호랑이의 물린 이빨에서 빠져나오고 사자와 호랑이가 다시 접전을 시작하지요. 사자와 호랑이가 다시 정상적인 위치에서 서로 마주선 상태어서 싸워나가다가 다시 호랑이가 사자의 머리부분을 물어버리는군요.

사자는 호링이를 한번도 제대로 물어보지도 못하는 것이 정말 이상할 정도인데요. 그렇지만 호랑이는 자주 사자를 압발로 타격을 가하거나 여러 번 사자의 머리부분을 물어버리는데요.

 

이번에 두 번째로 호랑이가 사자 머리부분을 물어버리자 호링이의 잇빨에서 간신히 빠져나온 사자가 갑자기 뒤로 돌아서는 장면이 보이며 그리고 사자가 도망가버리는 장면이 잠깐 포착이 됩니다.

동영상을 자세히 관찰해보면 시각이 정확히 02분 12초경 사자가 호랑이에게 물리고 난 직후 꼬리를 보이며 달아나버리는 화면이 잠깐 보입니다.

 

 먼저 나타나 호랑이와 싸운 사자

나중에 새로 투입된 사자

 

그리고 난 후 이상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사자가 도망간 직후 다른 화면이 나오면서 사자가 앞쪽으로 걸어나오는 모습이 보여집니다.. 동영상 시각 02분 13초 화면을 세밀히 보십시오. - 이시각은 화면에서 보여주는 시각이 아니고 실제 동영상플레이어에서 경과된 동영상플레이어 시각입니다 -

분명히 바로 전까지만 해도 사자가 꼬리를 보이면 뒤돌아서서 물러갔는데 이번에는 먼저 화면과 다른 화면이 나오면서 어떤 사자가 앞쪽으로 당당히 걸어나오는 모습이 보이는데 이 새로운 화면에 앞쪽으로 걸어나오는 사자가 아까 도망갔던 사자가 맞는가요? 제가 보기에는 다른 사자로 보이는데요.

 

 

제가 동영상 화면을 여러번 캡쳐까지 해서 정지된 화면에서 살펴보니 분명 다른 사자가 나온 게 맞습니다.

즉, 먼저 호랑이에게 얻어맞고 머리를 두 번이나 물려서 물러났던 숫사자가 아니라 전혀 다른 사자가 나왔습니다.

먼저 사자와 영상 시각 02분 13초경 나타났던 사자의 화면모습이 아래에 있는데 한번 보십시오. 두사자가 분명 생김새가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지요.

먼저 사자 모습은 오른쪽 눈옆에 찟겨진 상처가 있는데 02분 13초경 나타났던 사자는 오른쪽 눈에 상처가 전혀 없고 깨끗하지요. 전혀 다른 사자가 나온겁니다.

 

02분 12초경 호랑이에게 물리고 난후 도망갔던 사자 대신 다른 사자를 투입해서 호랑이와 다시 싸우게 만든 것인데요.

호랑이는 동일한 호랑이인데 숫사자는 서로 다른 두 마리가 구덩이로 투입되었으며 두 마리의 사자와 한 마리의 호랑이가 교대로 싸웠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럼 이 동영상 제작자는 왜, 무슨 이유로 수사자를 두 마리나 투입시켜서 호랑이 한 마리에게 싸우게 만들었을까요?

 

그 이유는 너무나도 분명하지요.

처음에 나왔던 숫사자가 호랑이와 싸움에서 계속 밀리고 달아나버리자 다른 사자를 투입시켜서 싸움을 속개시켰던 것이지요.

이 동영상은 서양사람들이 만든 동영상이지요. 서양사람들은 자신들의 용맹의 상징으로 자랑스럽게 여겨왔던 사자가 호랑이와의 싸움에서 예상외로 고전하자 다른 수사자를 투입시켜 호랑이와 다시 싸우게 했던 것이지요.

 

동영상에서의 싸움은 호랑이가 사자를 거의 압도한 싸움이었지요. 호랑이가 사자를 초반전부터 압발차기로 넘어뜨리면서 계속 호랑이가 승기를 잡아나가는 모습이 동영상에서 보이지요. 호랑이의 압발차기에 큰 숫사자가 네 번 이상이나 넘어지는 모습을 보였답니다.

또한 호랑이가 사자의 머리부분을 두 번 이상 물어서 사자에게 큰 데미지를 입혔지요, 호랑이가 초,중,종반전 모두 사자에게 우세를 보인 싸움이었으며 싸움 종반전에 사자가 몸을 돌려서 뒤쪽으로 달아나는 모습이 화면에서 보였지요.

그리고 난 후 생김새가 전혀 다른 숫사자가 나오면서 자신의 건재한 모습을 화면에서 보여주고 있지요, 이것은 동영상 제작자가 고의로 두 마리의 숫사자를 등장시켜서 사자가 한 마리인 것처럼 편집한 동영상입니다.

 

즉, 종반전싸움에서 호랑이에게 호되게 물렸던 사자가 달아나자 그 달아난 사자의 그후의 화면을 없애버리고 다른 사자로 대체함으로서 사자가 건재한 모습을 재현해 놓은 것이지요. 즉, 이싸움에서 사자가 지지 않았다는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서 말이지요, 사자를 유럽의 상징으로 생각하고 있는 유럽사람들이 아시아의 상징인 호랑이가 이기는 장면을 담기 싫어서 동영상을 편집해서 다른 결과를 보여준 것이지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