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남 신안 증도여행, 우전해수욕장과 엘도라도리조트, 머드마사지체험




해수욕장, 갯벌체험, 염전체험 등 한 곳에서 다양하고 알찬 관광의 묘미를 골고루 즐길 수 있는 서해안의 ‘보물섬’이 바로 증도이다.

우리나라에서 아름다운 섬 2위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신안군의 증도는 해안가 피서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히는 관광섬이다. 





피서 뿐만 아니라 갯벌체험, 머드팩 체험, 염전체험 등 알차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많이 구비되어 있어서 가족여행이나 연인과의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증도여행은 해수욕이 가능한 여름 피서철이 최적기나, 갯벌체험∙염전 체험이 가능한 5~6월과 9월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 신안 증도 명소별 관광코스


▶ 우전해수욕장



증도 우전해수욕장은 은빛 모래해변이 남북으로 4km나 이어지는 아름다운 백사장과 청정해역의 푸르름을 더한 아름다운 바닷가 해수욕장이다. 썰물 때에는 갯벌이 드러나 머드마사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

해송이 멋들어지게 늘어선 우전해수욕장에서는 야영도 할 수 있으며 저녁 노을이 질 때 감상하는 해돋이는 환상적인 풍광을 자아낸다.


이곳 갯벌에는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해 매년 여름이면 ‘게르마늄 갯벌축제’도 열려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머드마사지와 일광욕을 즐기는 곳이다.

증도 버지선착장에서 우전해수욕장으로 가는 길은 크게 증도면 소재지를 거치는 길과 대초리를 거치는 길 등 두가지 길이 있다.


대초리방면으로 가게되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엘도라도 리조트를 방문할 수 있다. 드라마 ‘고맙습니다’ 촬영지 화도와 유럽풍의 종합 해양 리조트로 유명한 엘도라도리조트에서 바비큐파티를 즐기는 것도 무척 낭만적이다.

우전해수욕장의 전경을 살펴보기 좋은 곳에 위치한 신안갯벌생태전시관 1층에는 갯벌전시실과 영상실, 2층에는 갯벌체험학습실, 갯벌교육실, 전망대, 갯벌상품전시관 등이 있다. 관람 시간 09:00~17:00. 월요일 휴관.



▶ 엘도라도리조트



엘도라도리조트는 우전해수욕장의 남쪽 끝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다. 아담한 전용 백사장과 요트 선착장도 있다.

엘도라도리조트는 전망좋은 바닷가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어서 푸르른 바다를 감상하면서 숙박과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모든 객실이 바다를 향한 위치로 구성되어 전망이 일품이다. 엘도라도리조트 내부에 있는 야외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길 수도 있고, 리조트 내의 남도한식당에서 맛갈스러운 바베큐를 즐길 수도 있다. 단, 엘도라도리조트에서 바비큐를 즐기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이 필수이다. www.eldoradoresort.co.kr



▶ 태평염전



증도 한복판에는 단일 염전으로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인 태평염전이 있다. 전국 천일염 생산량의 약 5%가 이곳에서 생산된다. 염전 초입의 석조 소금창고는 근대문화유산으로 등록이 예고됐을 정도로 오래된 건물이다.


50여 년간 한자리를 지킨 이 소금창고는 국내 최초의 소금박물관으로 변신했다. 태평염전은 소금창고를 길목에 두고 두 갈래로 나뉜다. 소금박물관 뒤편의 야산 정상에 올라서면 드넓은 태평염전뿐만 아니라 우전해수욕장, 화도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곳에서는 대패질, 수차 돌리기, 함초 관찰하기 등 염전 체험도 가능하다.



▶ 짱뚱어다리에서 갯벌체험



증도관광에서 빼놓을 수없는 명소인 짱뚱어다리는 짱뚱어를 위시해서 이곳 갯벌에서 자라는 다양한 갯벌생물들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전해수욕장의 북쪽 갯벌에는 짱뚱어다리라는 갯벌 생태 탐방로가 개설되었다. 드넓은 갯벌을 가로지르는 이 다리에서는 농게, 칠게, 갯지렁이, 짱뚱어 등 갯벌 생물을 편안하게 관찰할 수 있다. 이 다리를 건너가면 곧장 우전해수욕장의 북쪽 해변에 닿는다.


▶ 신안해저유물발굴기념비

증도의 맨 서쪽 해안에 신안해저유물발굴기념비가 있다. 지난 1976년 증도 방축리에서 서북쪽으로 2.75km 떨어진 바다에 묻혀 있던 중국 송나라와 ∙원나라 시기의 유물이 다량으로 인양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비석이다.


이곳 해안에서 면소재지까지는 아늑하고 편안한 해안 드라이브 코스가 이어진다. 내내 바다를 옆구리에 끼고 달리는 이 길에서는 올망졸망한 섬과 아담한 모래 해변, 독살 체험장 등의 멋드러진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증도는 별로 넓지 않은 섬이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2~3시간 만에 다 둘러볼 수도 있다. 그래서 증도면에서는 2007년 여름부터 섬 전체를 ‘자전거 섬’으로 선포하고, 관광객들을 위해서 자전거 350대를 비치해 누구든지 탈 수 있도록 했다. 자전거를 타고 하룻만에 둘러보는 섬 여행은 오래도록 잊히지 않는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송도위판장 지도에서 증도로 가는 길목의 솔 섬에는 신안군 최대의 송도위판장이 있다. 철철이 다양한 종류의 활어가 넘쳐나는데, 특히 5월 병어잡이 철에는 국내 최대의 병어 시장이 형성되고, 병어축제가 열린다. 각종 젓갈과 활어, 건어물을 저렴하게 파는 상점들도 많이 있으니 증도를 오가는 길에 꼭 들러 해산물쇼핑을 해보는 것도 괜찮다.



♣ 축제∙행사 정보

섬갯벌올림픽축제 매년 8월 초순. 증도 우전 해수욕장 일원.


♣ 숙박시설 정보

주변에 남해여인숙, 보물섬 민박, 현대장, 안성민박, 우전민박 등 다양한 숙박장소가 있다.


♣ 증도 맛집, 식당 정보

고향식당 - 증도면 소재지 초입의 도로변에 위 치. 언제라도 식사가 가능한 상설 식당. 민어, 농어 등의 생선회와 백반, 삼겹살 등 선택 가 능한 메뉴가 많다.


♣ 증도 명소별 교통코스

여행 코스 : 서해안고속도로 무안 IC - 1번 국도(목포 방면) - 교촌 교차로 우회전 - 60번 국지도 - 현경 교차로 - 24번 국도 - 신안 지도 사거리 좌회전 - 지도대교 - 사옥도 지신개선착장(철부선 이용) - 증도(우전해수욕장∙짱뚱어다리∙엘도라도리조트∙태평염전∙신안해저유물발굴기념비) - 지도대교 - 송도어판장 - 지도 사거리 우회전 - 24번 국도 - 서해안고속도로 무안 IC

연계 코스 : 093(무안) 코스와 연계하거나 지도의 점암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임자도의 하루 코스와 연계하면 1박 2일 여행으로 좋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