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남 태안 몽산포 청솔오토캠핑장, 몽산포해수욕장, 몽산포해변, 가격, 편의시설




서해안 보고라고 알려진 충남 태안의 몽산포해수욕장은 여름철 물놀이를 하면서 피서를 즐기기에 최적의 휴양지이다. 서해안 관광지에서 가장 유명한 곳을 꼽자면 바로 태안에 있는 태안 해상국립공원 안에 위치해있는 태안반도를 꼽을 수 있다.



일단 충남 태안은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다는 지리적 잇점이 있고 서해안 바다쪽으로 활처럼 길게 뻗어있는 태안반도에 북에서 남으로 수많은 해수욕장과 휴양시설이 즐비해있으며 푸르고 시원한 바다가 끝도 없이 펼쳐져 있어서 해수욕을 즐기면서 피서를 즐기기에 이만한 관광지가 따로 없다는 점, 그리고 길게 뻗은 태안반도의 북에서 남으로 이어지는 바닷가를 끼고있어 태안반도 전체가 모두 해상관광지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태안반도 바로 아래에 천혜의 안면도가 위치하고 있어 경치 좋은 안면도도 함께 연계해서 관광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그중에서도 태안반도 맨 위쪽에 있는 몽산포해수욕장은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다는 점과 해수욕과 동시에 조개를 캘 수 있는 갯벌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메리트이다.

태안반도 북쪽에서부터 남으로 몽산포해수욕장, 그 아래에 청포대해수욕장, 마검포해수욕장, 삼봉해수욕장, 안면해수욕장(여기서부터 안면도), 밧개해수욕장, 두에기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샛별해수욕장, 운여해수욕장 이렇게 많은 해수욕장이 바로 태안반도에 북에서 남으로 모두 몰려있으니 과히 충남 태안반도는 피서의 보고이며 최고의 여름해양도시라고 할 만하다.


이렇게 한 지역에 해수욕장이 많이 분포되어있는 것은 태안반도가 바다쪽으로 길게 뻗어있어서 최상의 해변을 자연적으로 형성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래 지도를 참조하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몽산포 청솔 오토캠핑장


몽산포해수욕장은 태안군에 속해있으며 바로 옆이 서산시이다.

몽산포해수욕장은 특히 검푸른바다가 아름답기 그지 없으며 서해안의 특성상 썰물 때에 드러난 드넗은 갯벌에서 조개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메리트이다. 밀물 때에는 해수욕을 즐기고 썰물 때에는 갯벌이 드러나 게가 기어가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고 갯벌바닥을 조금만 파도 심심치않게 조개를 캘 수 있어서 조개체험은 몽산포해변에서 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장 인기좋은 조개체험장이다.



오전에는 해수욕을 즐기고 오후에는 갯벌에서 게와 조개를 잡아서 얼큰한 메운탕을 끓여먹으면서 술 한잔 하면 이곳이 바로 최고의 낙원이며 무릉도원이다.

몽산포해변의 또하나 좋은 점은 썰물 때 드러나는 갯벌이 모래와 많이 석여있어서 발이 푹푹 빠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몽산포해변에는 모래가 많아 갯벌바닥을 걸어갈 때도 편하게 걸어갈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캠핑이나 가족 조개체험으로 인기가 좋은 곳이다.



몽산포해변의 또하나의 자랑은 몽산포해수욕장 바로 뒤에 있는 몽산포오토캠핑장(청솔오토캠핑장)이 있다는 사실이다.

몽산포(청솔)오토캠핑장은 시원한 바닷가 바로 뒤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휴식과 해수욕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 오토캠핑 아영장은 소나무숲 아래에 펼쳐져 있어서 시원한 그늘숲에 캠핑할 수 있어서 더욱 좋다.



작년에 몽산포해변에 놀러갔을 때 갯벌바닥에서 조개를 무려 40개 이상이나 캐냈으며 그 조개와 게를 재료로 넣어 즉석에서 얼큰한 해물탕을 끓여먹었던 달콤한 추억을 간직한 곳이 바로 몽산포해변이다. 작년에는 몽산포해수욕장 바로 뒤에 있는 몽산포 청솔오토캠핑장에서 3일간 야영을 했는데 아주 쾌적하고 시원한 바닷바람도 불어 편하게 야영을 즐겼다.


몽산포 청솔오토캠핑장은 온통 소나무숲으로 둘러쳐져 있어서 파라솔이 따로 필요없으며 낮에는 뜨거운 햇빛을 막아주고 저녁과 밤에는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와서 더위를 식히면서 피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몽산포 청솔오토캠핑장은 편의시설이 좋기로 유명한 곳이다. 공동세면시설, 공동화장실이 모두 수세식으로 되어있어 깨끗하고 쾌적하며 공동 샤워실에도 시원한 물과 온수까지 나오고 있어 이만한 오토캠핑장을 찾기도 쉬운 일이 아니다. 물론 먹을 수 있는 시원한 식수대도 있고 휴게실도 있어서 가족과 함께 장기간 휴식을 취하면서 피서를 즐기는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아주 좋다. 전기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사용시에는 별도로 관리실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매점도 있어서 편리한 점이 많다.



♦ 몽산포 청솔오토캠핑장 이용요금


내용

이용요금

텐트

25,000원 (성수기기간: 30,000원)

타프

10,000원(스크린타프는 텐트로 인정합니다)

※ 7월 11일부터는 샤워요금은 별도입니다.



서울에서 올때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서 태안방면으로 오면 쉽게 찾을 수 있고 서울에서 2시간 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수도권에 거주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곳이다.

몽산포 청솔오토캠핑장은 전기히터 등의 사용은 금하고 있으며 전기사용은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고 하며 캠핑장이용은 사전 전화로만 예약을 받고 있다. 예약은 일주일전에 받는다고 하니 미리 기억해주는 것이 좋다.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리 산 213-1(신주소:몽산포길 99-20)



♦ 위치, 교통정보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서울출발

강남권

양재I.C→과천 의왕간 고속화 도로→일산외곽순환도로→서서울 I.C→ 서해안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원청 삼거리→태안방향 → 몽산포해수욕장

강북권

서울 외곽순환도로→서서울I.C→서해안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

 →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강서권

서부간선도로→안산→발안I.C→서해안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

 →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인천출발

서해안 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대전출발

공주→예산→홍성→갈산터널→ 부석A.B지구→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유성→공주→청양→홍성→갈산터널→ 부석A.B지구→몽산포해수욕장

천안출발

아산→예산→덕산온천→서산→부석B지구→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홍성→갈산터널→ 부석A.B지구→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부산.대구출발

(경부고속도로이용)→대전→유성→공주→청양→홍성→갈산터널→ 부석A.B지구

→ 원청사거리→몽산포해수욕장

광주출발

전주→군산→서해안고속도로→홍성I.C→부석A.B지구→원청사거리 →몽산포해수욕장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