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프라이즈 628회, 그레타 가르보, 은퇴이유, 동성연애, 동성연인 미미 폴락, 출연영화들




20세기 최고의 미녀여배우로 명성이 높았던 그레타 가르보의 베일에 가려져 있던 사연이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 소개되었다.


8월 31일 방송된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628회 ‘그녀를 위하여’ 편에서는 20세기 전반 세기적인 미인으로 수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허리우드 미녀여배우 그레타 가로보의 숨겨져 있었던 동성연인 미미 폴락에 대한 애절한 이야기가 전해져서 많은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요즘 젊은세대들을 잘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레타 가르보는 무성영화와 유성영화 시대를 모두 겪었던 관록파 명배우로서 1920년대부터 1940년대 초까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허리우드의 대표적인 미녀여배우였다.


특히 그레타 가로보는 커다란 눈망울에 오똑한 코, 뚜렷한 좌우대칭형 이목구비 등 그녀는 완벽한 아름다운 미모를 지니고 있어서 세기적인 미인으로 불리우며 20세기 전반을 완벽한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풍미했던 고전 허리우드영화계의 최고봉이었다. 전혀 흠잡을 데가 없는 완벽한 조각미인으로 군림하며 수많은 명품영화들에 출연하면서 30~40년대 전성기를 구가하면서 수많은 남성들로부터 사랑을 한몸에 받았던 전설적인 여배우였다.



그녀가 출연해서 히트한 영화들은 수없이 많지만 특히 '‘안나 크리스티’ ‘춘희’ ‘마타하리’ ‘그랜드 호텔’ ‘안나 카레니나’ ‘퀸 크리스티나’ 등이 유명하며 특히 ‘마타하리’에서 미녀스파이 마타하리의 역을 맡아 매혹적이고 관능적인 연기를 펼쳐서 전세계 수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허리우드 최고의 여배우로 떠올랐다.


이렇게 완벽한 조각미모로 수많은 남성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던 그레타 가르보가 실제로는 동성연애자였다는 사실이 ‘서프라이즈’ 628회를 통해서 소개되어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과 혼란을 안겨주고 있는 것이다.



그레타 가르보는 수많은 영화들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던 중 1942년 ‘두 얼굴의 연인’을 마지막으로 찍고 전격 은퇴를 선언하게 되었다. 그 당시 인기 절정에 있었던 그레타 가르보는 고작 36세의 한창 나이에 은퇴를 선언하여 수많은 팬들에게 아쉬움을 주었는데, 사실 그녀가 은퇴하게된 결정적인 이유는 자신의 동성연인 미미 폴락을 위해서 내린 결정이었다는 사실이이 밝혀져서 충격을 주고 있다.

그레타 가르보는 스웨덴의 고등학교 동기인 미미 폴락과 친밀하게 지내왔었는데 사실 두사람은 동성연애를 하는 사이였다고 한다.



대외적으로 연기스쿨 동기이자 친한 동료배우이자 친구관계로 알려졌던 미미 폴락과 끈끈한 애정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고 하니 실로 놀라운 사실이 아닐 수 없다.

미미 폴락이 부모의 강요로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하게 되었고 자녀까지 낳고 결혼생활을 하였지만 그레타 가르보와의 동성연애 사실이 남편에게 들통나게 되어 이혼을 당하면서 매스컴으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자, 그레타 가르보가 미미 폴락을 지켜주기 위해서 한창 인기 절정의 시기에 전격 은퇴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자신이 은퇴하고 대중들로부터 관심이 멀어지면 자신의 동성연인이었던 미미 폴락에 대한 사생활을 지켜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국 세기적인 미녀여배우로 명성이 높았던 그레타 가르보를 은퇴시켰을 만큼 미미 폴락은 그레타 가로보에게는 너무나도 소중한 마음속의 연인이었던 것이다.


그레타 가르보는 41년 영화계에서 은퇴한 후 90년 85세의 나이로 사망할 때까지 평생 독신을 고집하며 혼자서 살아왔었는데 그렇게도 아름다웠던 그레타 가르보가 독신으로 살아왔던 이유가 바로 그녀의 평생 동성연인 미미 폴락 때문이라는 것이다.



사실 그레타 가르보는 그녀의 조각 같은 아름다운 미모로 인해 전세계의 수많은 부호들로부터 많은 청혼을 받고 있었으며 허리우드 명감독, 미남배우들로부터도 수없이 프로포즈를 받아왔던 것으로 유명하다. 그당시 두사람의 감독과 배우가 그녀를 짝사랑한 나머지 자살했다고 하는 이야기는 유명하다.


허리우드의 명감독 모리스 스텔라와 미남배우 존 길버트는 그레타 가르보에게 청혼했다가 거절당했으며, 그 후 두사람은 자살로서 생을 마감했는데 두사람이 자살한 이유가 그레타 가르보 때문이라는 소문이 나돌고 있는 형편이다.



또한 유명한 사진작가 세실 비튼도 그레타 가르보에게 청혼했다가 거절당했는데 그 후 그녀를 평생 잊지못하고 평생 독신으로 살았다고 한다. 이렇게 당시 허리우드 명감독, 명배우, 유명인사들이 수없이 그녀에게 청혼했다가 거절당했을 정도로 그레타 가로보의 아름다운 명품 미모는 대단했는데 이토록 수많은 유명인사들로부터 프로포즈를 받았던 그녀가 사실은 동성연애자(레즈비언)이었다고 하니 정말 놀라지 않을 수 없는 사실이다.


이같은 그레타 가르보와 미미 폴락의 동성애관계은 2006년 미미 폴락의 아들 라스 룬델이 자신의 어머니와 그레타 가르보가 주고 받았던 연애편지를 공개함으로써 만천하에 드러나게 되었다. 미미 폴락의 아들 라스 룬델은 어머니로부터 받은 그레타 가르보의 편지 33통을 보관해 왔었다고 하며 그 편지들 속에는 그레타 가르보와 미미 폴락의 애틋하고 애절한 사랑의 이야기들이 구구절절하게 표현되어 있다고 한다.



1937년에 그레타 가르보가 미미 폴락에게 보낸 한 편지에서 가르보는 ‘당신이 성스러운 결혼생활로 접어들었으니 이제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당신”이라고 불러도 될지 모르겠군요’라는 내용이 들어있다.


그렇지만 미미 폴락의 아들 라스 룬델에 의하면 자신의 어머니 미미 폴락과 그레타 가르보가 성적인 관계를 맺지는 않았다고 생각한다며 단지 두사람은 정신적인 사랑과 의지처로서 서로를 느끼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그레타 가르보와 미미 폴락의 사랑은 요즘 동성애자들이 벌이는 추잡스러운 육체적인 사랑과는 전혀 차원이 다른 숭고한 정신적인 사랑을 했던 것이다.


세기적인 미녀여배우라고 칭송받으며 두사람의 감독과 명배우를 자살에 이르게 하였고 수많은 남성들의 가슴을 뒤흔들어 놓았던 그레타 가르보가 인기 절정의 전성기에 돌연 은퇴하고 평생을 독신을 고집하며 은둔생활을 했던 이유 중의 하나가 풀리게 되었다. 그녀는 수많은 남성들로부터 사랑을 받아왔지만 정작 그녀 자신은 진정 사랑하는 사람은 가까이에 두지 못하면서 평생을 외롭게 살았던 비운의 여배우였던 것이다.


미미 폴락의 아들 룬델은 그레타 가르보는 만년에 ‘평생을 가족이나 아이들 없이 지낸 것이 슬프다’고 말했다고 그녀를 기억하고 있다.

수많은 유명인사들과 부호들, 명배우들의 러브콜을 모두 뿌리치고 평생을 독신으로 외롭게 살다간 그레타 가르보의 신비로운 삶은 과연 동성연인 미미 폴락과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 였을까? 아니면 또다른 신비로운 사연이 있는 것은 아닐까?


오랫동안 은둔생활을 고집하며 평생 신비주의에 휩싸여왔던 그레타 가르보가 더욱 애틋하고 사랑스러운 이유는 그녀가 평생토록 지켜온 숭고한 그녀의 정신세계 때문이 아닐까?



그레타 가르보 전기영화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