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0년대 감미로운 트로트곡, 김수희의 ‘잃어버린 정’ 동영상, 노래듣기




김수희는 80년대를 대표하는 정말 노래 잘하는 가수지요! 80년대는 미녀가수 김수희의 전성기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김수희의 감미로운 노래들이 크게 히트했었고 김수희는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독특한 창법과 탁월한 가창력으로 김수희는 80년대를 풍미했었죠.


76년 ‘너무합니다’로 우리가요계에 입성한 김수희는 가창력 있는 가수로 데쀠 때부터 주목을 많이 받았답니다. 

그러다 82년 ‘멍에’를 발표해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며 김수희의 이름 석자를 대중들에게 크게 어필하며 톱스타로 급부상하였답니다.





슬프면서도 파워풀한 그녀의 노래 ‘멍에’는 단번에 가요톱10의 1위를 차지하였고 수주 동안 1위를 유지하면서 골든컵까지 휩쓸어 버렸지요.

그 후 그녀의 인기가도는 멈추지 않았는데 84년도엔 그녀의 아름다운 트로트곡 ‘잃어버린 정’을 발표하였는데 애절하면서도 감미로운 멜로디의 트로트곡 ‘잃어버린 정’은 대중들의 심금을 촉촉이 적셔주며 아름다운 트로트의 정수를 보여주었으며 인기를 크게 끌며 가장 대중적인 가요로 사랑받게 됩니다.





김수희는 또한 86년 ‘남행열차’, 90년도 ‘애모’를 크게 히트시키면서 크게 대중적으로 사랑 많이 받았었죠. 지금은 에이핑크나 티아라 같은 댄스걸그룹들에 푹 빠져 있지만 저도 90년대에는 김수희나 최진희 같은 트로트계열의 노래들을 좋아했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과거에 김수희의 노래를 특히 애창했었는데 그 중에 ‘잃어버린 정’은 그당시 가장 애창했던 저의 추억의 노래였답니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자신의 혼을 불사르면서 부르는 그녀의 노래는 단번에 가슴속으로 파고들어 내마음을 사정없이 사로잡아버렸던 가장 아름답고 가장 슬픈 노래로 각인되었지요.



몇 년 전 가요무대에 나왔던 김수희는 아직도 젊음과 미모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매우 놀라웠답니다. 그녀의 올해 나이가 62세인데 40대의 미모와 젊음을 아직도 간직하고 있다니! 노래하는 가수는 아름다운 노래속에서 항상 생활해서 몸과 마음도 함께 젊어지나 봅니다.


오랫동안 망각하고 있었던 7080시대의 추억의 감미롭고 달콤한 김수희 노래, ‘잃어버린 정’을 십수 년이 지난 지금 다시한번 감상해봅니다.

그 당시 젊고 아름다웠던 김수희를 연상하면서 그녀의 가장 달콤한 히트곡 ‘잃어버린 정’을 다시 감상하게 되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김수희의 히트곡 ‘잃어버린 정’ 뮤직 동영상









김수희의 히트곡 ‘잃어버린 정’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잃어버린 정 / 가사


당신의 고운 눈매에

할 말은 잊었지만은

냉정히 돌아선 무정한 사람은

눈물을 모르겠지요


말문이 막혀서인지

할 말은 잊었지만은

다정한 그 님의 뜨거운 추억을

어떻게 잊을 수 있나


미소가 머물다 갈 시간도 없이

떠나는 사람이면아수운 미련도 아쉬운 마음도

남기지 말아요잃어버린 정이 그리워지면

그때는 어찌하나요


미소가 머물다 갈 시간도 없이

떠나는 사람이면아쉬운 미련도 아쉬운 마음도

남기지 말아요잃어버린 정이 그리워지면

그때는 어찌하나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