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해바닷가를 멋지게 조망할 수 있는 경북 영덕여행

 

(The eastern coast of Korea Tourism)

 

 

복사꽃 기행과 영덕대게를 맛볼수 있는 경상북도 해안도시 영덕은 동해바닷가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좋은 언덕배기 해안에 위치하고 있어 여러 가지 볼거리와 명물이 많아 사시사철 여행하기에 좋은 관광코스로 인기가 좋은 곳이다.

경북 영덕에는 인기좋은 관광지가 3 코스가 있는데 강구항과 해맞이공원 그리고 고래불해수욕장이 특히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영덕의 명소이다.

영덕 강구항에서 도로를 따라 죽 지나가면 해맞이공원과 풍력발전단지가 나오고 멀지않은 곳에 고래불해수욕장이 나온다.

이 세 개의 코스를 한데 묶어서 영덕여행 시 꼭 들러보아야할 관광코스의 핵심 포인트로 삼는 것이 좋다.

 

 

 

 

♣ 영덕여행 교통 코스 (찾아가는 교통 코스)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 - 34번 국도(영덕방면) - 복사꽃마을 - 영덕 - 7번 국도(포항방면) - 삼사해상공원(어촌민속전시관) - 강구항 - 20번 지방도(평해 방면) - 창포등대(해맞이공원) - 풍력발전단지 - 강축해안도로 - 축산항 - 20번 지방도(평해방면) - 축산 - 신돌석장군 유적지 - 영해 - 7번 국도(평해 방면) - 대진해수욕장 · 고래불해수욕장 - 중앙고속도로 서안동 IC

 

♣ 연계 관광코스

시간적 여유가 있는 휴가철이라면 지근거리에 있는 안동, 영양, 울진 코스와 연계해서 2박 3일 관광프로그램으로 구성해서 여행하면 좋다.

 

 

♣ 장소별 여행코스 안내

영덕에는 특산물인 대게와 복숭아가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다. 영덕의 복숭아는 비타민과 당도가 뛰어나 그 맛이 일품이다.

4월 중순 영덕농업기술센타를 중심으로 복사꽃이 만발한 무릉도원이 펼쳐지는데 그 모습이 장관이다. 삼화리 삼협마을은 복사꽃마을로 지정되어 마을 안쪽 산길로 올라가면 오십천 따라 이어진 아름다운 복사꽃 풍경이 황홀하다. 여름에는 접시꽃,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피어난다.

 

▶ 영덕 강구항 남쪽 삼사해상공원은 동해가 시원스레 내려다보이는 언덕위에 있어서 일출 구경하기가 영덕관광의 주요 포인트가 된다.

지하1층, 지상3층의 어촌민속전시관은 우리 전통 어구, 어선의 제작 과정, 해저지형, 항구 체험등 어촌의 전통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잘 꾸며져 있어서 관광객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관람료 성인 1,500원 청소년 800원. 관람시간은 09시~18시

 

영덕 강구항

 

▶ 강구항은 영덕의 명소로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은 영덕의 핵심 관광포인트다.

또한 인근에 해맞이공원과 창포등대, 풍력발전단지 등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은 관광포인트이니 영덕에 가면 반드시 강구항에 가볼 것을 권하고 싶다.

강구항은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잡힌 영덕대게의 집산지로 유명하며 영덕대게 뿐만 아니라 오징어와 미역 등 각종 수산물과 다양하고 싱싱한 횟감을 서울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관광객들의 쇼핑관광도 주요 포인트가 된다.

특히 대게는 영덕의 유명한 특산물로 영덕 강구항으로 가면 달콤한 대게맛을 즐길 수 있으며 산지라서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므로 영덕관광시 대게를 구입해두는 것이 좋다.

영덕 강구항은 서울뿐 아니라 전국에서 대게의 참 맛을 즐기려고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고 한다. 그 정도로 영덕 대게의 맛은 천하일품이다.

 

또한 강구항은 경치가 뛰어나 드라마 ‘그대 그리고 나’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강구항에서부터 축산항까지는 동해안 최고의 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해맞이공원

 

강구항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언덕위로 해맞이공원이 있는데 트레킹코스로 아주 좋은 곳이다. 언덕위로 잘 꾸며진 수목들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고 다양한 모습의 조각상들이 눈요기감으로 관광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또한 해맞이공원에서 바라보는 강구항과 동해안 바닷가의 경관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특히 전망이 뛰어난 창포등대에 오르면 풍력발전단지와 검푸른 동해를 한눈에 관망할 수

있다.

잘 꾸며진 테크 산책로와 전망대, 쉼터와 갈대숲이 잘 어우러져 있고 음악과 물고기 조각상이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공원이다.

 

창포등대를 끼고 있는 해맞이공원으로 내려가면 참나리, 패랭이, 구절초 등 바다를 배경으로 하여 핀 야생화를 볼 수 있다.

해안을 끼고 자리한 창포리는 낮은 야산 지대와 바다와 접해 있어 풍력발전단지가 들어섰다. 언덕위에 즐비해있는 풍차들의 모습은 그자체가 장관이어서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풍력발전단지의 풍차

 

 

해맞이공원에는 캠핑장이 있는데 사전에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캠핑을 할 수 있다.

사전 예약할 경우 캠프 하나당 가격이 4만원 선으로 저렴하므로

영덕의 강구항과 해맞이공원 여행 시에 숙박장소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 축산면 도곡리의 신돌석 장군 유적지가 있는데 이곳은 신돌석 장군에 대한 각종 자료들을 모아 전시한 곳으로 기념관, 충의사, 동 · 서재, 내 · 외삼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기념관에는 일제의 침략과 의병활동, 영덕 지역의 항일운동 관련 자료가 전시되어 있으며 신돌석 장군 약력과 설화, 태백산 전투, 일본군의 무기와 형장구, 신돌석 장군의 전략과 전술 등 각종 기록물과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인근에 신돌석 장군의 생가도 둘러볼 만하다.

 

▶ 영덕은 또한 여름철 피서지로도 인기가 좋은 곳으로 특히 대진해수욕장과 고래불해수욕장에 여름철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대표적인 피서지이다. 4km의 해안선이 시원하게 이어진 대진해수욕장은 물이 깨끗하고 송림이 좋기로 유명하다. 해수욕장 북쪽으로 송천이 흐르고 있어 자연산 은어를 낚을 수도 있고 담수욕을 즐길 수 있다.

 

 

 고래불해수욕장

 

또한 8km 길이의 길다란 해안선이 펼쳐진 고래불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바닷물과 은빛이 찬란한 백사장의 장관이 아름다운 동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바닷가 주변의 울창한 소나무숲의 경관도 일품이다.

고래불해수욕장은 바닷물이 깨끗하고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여름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좋은 관광코스이다.

 

 

 

♣ 숙박, 식당 정보

칠보산자연휴양림 - 전국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유일한 휴양림이다.

대진해수욕장과 가까이에 있어서 영덕에 들르면 이곳에 들러 자연 수목을 함께 구경하는 것도 좋은 관광 코스가 될 수 있고 가족단위로 들를 경우 저렴한 비용으로 숙박을 할 수가 있어서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2실의 산림휴양관 2동이 있고 8실의 숲속의 집이 갖춰져 있다. 또한 칠보산자연휴양림에는 물놀이장과 해돋이 전망대도 있다.

숙박료 3만~10만원 선

 

동해비치관광호텔 - 영덕 남정면 남호리에 위치해 있다. 객실에서 동해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숙박료 12만~14만원

 

동해해상호텔 - 삼사해상공원 내에 있다. 객실이 54개. 천연 암반 광천수가 나옴.

화이트하우스 - 경정항에 위치하고 있다.객실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취사, 바비큐 시설 완비되어 있음. 숙박료 5만~7만원. 

 

영덕대게식당 - 강구항에 있다. 대게 전문 식당.

영덕군청 문화관광과 

강구영덕대게 상가연합회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