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처롭고 감미로운 발라드풍의 신곡, 티아라의 넘버나인 (동영상)

 

 

 

티아라가 오랜 공백을 깨고 오랜만에 컴백해서 다시 가요계로 돌아왔다. 작년 ‘색시러브’로 활동하던 9월 이후 1년 1개월만의 컴백이다.

10월 10일에 티아라가 8번쩨 미니앨범 ‘AGAIN(어게인)’을 발표했는데 이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정한 두 개의 더블타이틀곡이 ‘넘버나인’과 ‘느낌아니까’이다.

더블타이틀 곡중 하나인 ‘넘버나인’은 2시간 만에 벅스, 소리바다, 싸이뮤직 등 3개 사이트 차트에서 첫날 1위를 기록했고 또다른 더블타이틀곡인 ‘느낌아니까’도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2~3위에 오르는 등 발표 첫날부터 두 개의 타이틀곡들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티아라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앨범은 ‘넘버나인’ ! 제목이 이채로운데 티아라의 신곡 ‘넘버나인’은 발표한 지 2시간도 안되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으며 인기가 한창 달아오르고 있다.

금년 4월 티아라가 은정, 효민, 지연, 아름으로 4인조 유닛, 티아라엔포를 결성하고 발표한 ‘전원일기’가 별로 신통치 않은 성적을 내면서 티아라의 주가가 오히려 반감되는 분위기였는데 이번에는 티아라의 원년맴버 전원이 참여해 만든 이번 신곡 ‘넘버나인’은 티아라 특유의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경쾌하면서도 감미로운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어서 ‘전원일기’와 다르게 히트칠 가능성이 높은 노래라고 느껴진다.

 

미니앨범 ‘어게인’의 더블타이틀곡 중 하나인 ‘넘버나인’은 이별을 맞이한 후 이별에 아파하는 여자의 모습을 아주 애처롭게 표현한 곡으로 가을철 분위기에 잘맞는 곡이라는 느낌이다. ‘넘버나인’은 히트제조기로 유명한 신사동 호랭이와 최규성이 작곡과 작사를 맡아 공동으로 만든 곡이다.

노래가 분위기가 참 좋다고 느꼈었는데 역시 신사동호랭이가 만들었으니 다르긴 다르다는 느낌이다.

티아라 넘버나인( No.9)의 의미는 러브 포션 넘버나인 (Love potion no.9)을 줄인 말로 사랑의 묘약이라는 뜻이고, ‘넘버나인’과 ‘느낌아니까’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만들었다고 한다.

 

 

‘넘버나인’의 초반부 도입 부분에 은정이의 우우~하는 후음이 아주 인상적으로 느껴지며 감미로운 발라드같은 분위기를 주고 있고 그리고 넘버나인, 넘버나인, 넘버나인으로 이어지는 후렴구는 후크성이 감미된 흥겨움으로 중독성이 강한 느낌이 드는 노래로 한번 들으면 자꾸 듣게 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노래이다.

이번 신곡 ‘넘버나인’에서는 이채롭게도 박지연이 부르는 단독파트 부분이 많은 점이 특징이다. 후렴구로 넘어가는 고음처리 부분을 박지연이 불렀는데 여태까지는 박지연의 노래비중이 별로 크지 않았는데 ‘넘버나인’에선 박지연이 파트가 많이 늘어났다는 느낌이고 박지연의 고음처리가 매끄럽고 아름답게 느껴진다.

그동안 지연의 가창력에 문제가 좀 있었다고 보는데 지연이 그동안 노래연습 많이 해서 노래실력이 좋아진 느낌이다.

 

발라드풍과 댄스풍이 적당히 가미되어 애처로운 멜로디와 경쾌한 멜로디가 잘 혼합되어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인데 티아라 특유의 감성적인 코드가 느껴지며 또한 티아라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곡이다.

 

 

 

 

 

티아라의 넘버나인 (NO.9) 뮤비 동영상

 

 

 

 

‘넘버나인’의 기본 베이스 리듬은 ‘색시러브’의 기본 베이스와 비슷한 분위기로 흥겨운 리듬감을 주고 있다.

작년 여름 한창 히트치다가 ‘화영왕따사건’으로 주춤했던 ‘데이바이데이’이래로 제일 잘 만든 노래로 올가을 크게 히트칠 조짐이 보이는 곡이라고 느껴지는 아름답고 호소력 짙은 곡이다.

 

역시 티아라의 노래는 감성을 자극하는 애처러운 발라드풍이 가미되어야 좋은 곡이 나온다고 생각되는데 티아라의 데뷔곡인 ‘거짓말’이 그런 풍이고 ‘데이바이데이’ 그리고 ‘날 떠나지마’가 바로 그런 분위기의 노래로 상당히 히트쳤던 티아라의 대표곡들이다.

슬프고 애처러운 멜로디에다 박소연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배합되면 최상의 티아라의 노래가 만들어진다.

‘넘버나인’이 바로 그런 느낌의 노래라고 생각되는데 정말 오랜만에 티아라다운 감미로운 멜로디의 곡이 나와서 다시 티아라에게 돌아갈까 하고 생각나게 만드는 곡이다.

 

 

 

티아라가 작년 여름이후로 다소 부진했던 분위기에서 벗어나 2011년 ‘롤리폴리’와 2012년 ‘러비더비’의 영광을 다시 재현해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를 갖게하는 곡이 바로 ‘넘버나인’이다.

티아라의 이번 컴백에는 아름이가 빠지고 원년맴버인 박소연, 박지연, 효민, 은정, 큐리, 보람이 이렇게 6인체제로 다시 구성해서 무대에 복귀하게 됐다.

신선한 매력을 풍기던 막내 아름이가 빠진 것이 안타까운 일이지만 티아라는 2009년 데뷔했던 맴버 그대로 다시 6인체제로 돌아갔다.

티아라! 이제 작년 여름의 악몽과도 같던 기억들에서 벗어나 다시 아시아를 감동시키는 정상 걸그룹으로 거듭나길 기대해본다.

 

 

 

 

 

 

 

 

티아라의 넘버나인 / 가사

 

당신은 날 너무  아프게만 하네요

별이 빛나던 그때 우릴 기억해요

내 맘을 가져간 얄미운 그 사람

있잖아요 나 지금 너무 아프거든요

 

(넘버나인) 너만이 날 웃게 하는

(넘버나인) 너만이 날 울게 하는

(넘버나인) 넌 나의 턱시도가면 날 지켜준 히어로 날 떠난 그대 미워요

  

네가 필요해 넘버나인 넘바나인 넘버나인

나를 떠나지 말아요

날 잊었나요 넘버나인 넘버나인 넘버나인

그대 없는 나 밤에 잠도 못 자요

  

아 나 너무 아파서 그래요,

아 나 너무 아파서 그래요

내 맘 다 가져간 그대는 어디 있나요

돌아와요 넘버나인

  

(넘버나인) 너만이 날 웃게 하는

(넘버나인) 너만이 날 울게 하는

(넘버나인) 넌 나의 턱시도가면 날 지켜준 히어로 날 떠난 그대 미워요

네가 필요해 넘버나인 넘버나인 넘버나인

나를 떠나지 말아요

날 잊었나요 넘버나인 넘버나인 넘버나인

그대 없는 나 밤에 잠도 못 자요

 

아 너 너무 아파서 그래요,

아 나 너무 아파서 그래요

내 맘 다 가져간 그대는 어디 있나요

돌아와요 넘버나인

 

I'm addict I'm addict I'm addict I'm addict

I'm addict I'm addict I'm addict I'm addict

또 눈을 감았다 뜨면 여기 나 혼자 있어

I'm in the dark in the dark I'm dancing in the dark

  

네가 필요해 너 너 너 나를 떠나지 말아요

나 나 나 그대 없는 나 밤에 잠도 못 자요

 

아 나 너무 아파서 그래요,

아 나 너무 아파서 그래요

내 맘 다 가져간 그대는 어디 있나요

돌아와요 넘버나인

 

자꾸 날 들었다 놨다 하지 말아요

자꾸 나 들렸다 놨다 힘이 드네요

무화과 꽃도 피게 만들었던

그때 있잖아요 나 지금 너무 아프거든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