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 MBC 연기대상, ‘기황후’ 하지원 대상·인기상·올해의 연기자상 ‘3관왕’




12월 30일 여의도 MBC공개홀에서 이승기와 한지혜의 사회로 진행된 ‘2013 MBC 연기대상’에서는 올 한 해를 빛낸 MBC 연기자들의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졌지요.


2013년 한 해 동안 MBC 드라마와 미니시리즈에서 활발하게 활동해온 많은 연기자들이 모여 가장 뛰어난 연기력과 인기를 뽐낸 연기자를 선발하는 ‘2013 MBC 연기대상’의 수상자가 누구일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던 만큼 그 열기가 대단했었는데요.





2013 MBC 연기대상 영예의 대상 수상자는 하지원에게로 돌아갔답니다.

새로운 사극 드라마 ‘기황후’에서 요염하고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줬던 하지원이 2013년 MBC 드라마를 가장 빛낸 대상의 수상자로 뽑혔답니다.


하지원은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 뿐만 아니라 인기상도 수상했으며 또한 방송 3사 PD들이 공동으로 선출하는 올해의 연기자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답니다.

풍부한 연기력과 친근하고 동양적인 미모를 간직하고 있는 하지원은 ‘기황후’에 너무도 잘 어울리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뛰어난 연기력을 발휘하고 있어서 MBC 사극드라마 ‘기황후’의 높은 시청률을 올리는 데에 크게 기여한 만큼 하지원의 대상 수상은 어느정도 예견되었던 일이었지요.


대상과 인기상,연기자상 등 3관왕에 빛나는 하지원


그렇지만 하지원이 다른 방송국 프로듀서까지 합세한 올해의 연기자상까지 수상하는 등 총 3관왕이 될 줄은 예상밖의 일이어서 2013년도는 하지원의 최고의 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이네요.

MBC 연기대상의 대상을 수상한 하지원은 눈물을 흘리면서 떨리는 목소리로 다음과 같은 수상소감을 밝혔지요.


“대상 트로피가 제 손에 있지만 한 편의 드라마가 만들어지기까지는 정말 수많은 스태프들이 계시다. 이 상은 그 분들에게 바치는 상이다. ‘기황후’ 또한 수없이 많은 일과 사고가 있고 사람이 있다”고 말했지요.


하지원은 ‘기황후’ 제작 관계자들 및 선배 동료 배우들을 언급하며 “‘기황후’를 위해 열연해주시는 선배님들께도 이 상을 바치겠다”고 감격해하면서 수상소감을 밝혔답니다.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비쓰에이의 배수지


또한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은 ‘구가의 서’에서 열연한 이승기가 수상했으며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역시 ‘구가의 서’에서 좋은 연기를 선보인 미쓰에이의 배수지가 수상했답니다. 한편 이승기는 시청자들이 뽑은 인기상도 수상하면서 식지 않는 이승기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지요.


여자 우수연기상을 수상한 신세경


2013 MBC 연기대상에서 미니시리즈 부문의 여자 우수연기상은 신세경이 수상했으며 남자 우수연기상은 주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답니다.

주원은 MBC 미니시리즈 '7급 공무원'에서 다양하고 박진감 넘치는 연기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신세경은 MBC 미니시리즈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여자 주인공 서미도 역을 잘 소화해내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지요.

그리고 애프터스쿨의 유이가 특별기획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추고 연기까지 잘하는 유이는 팔방미인이랍니다.


한편 MBC 연기대상의 황금연기상은 중견탤런트인 김보연과 이혜숙, 차화연이 공동 수상했으며 남자부문 황금연기상은 정보석, 김상중, 조재현이 공동 수상하면서 기쁨을 함께 나누었지요.


그럼 2013년 MBC 연기대상의 모든 수상자 명단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13 MBC 연기대상의 수상자 명단


✦ 대상=하지원(기황후)

✦ 올해의 드라마상='백년의 유산'

✦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 이승기(구가의 서)

✦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 배수지(구가의 서)

✦ 특별기획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 김재원(스캔들), 주진모(기황후)

✦ 특별기획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 신은경(스캔들)

✦ 연속극 부문 남자 최우수 연기상 - 이정진(백년의 유산)

✦ 연속극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 - 한지혜(금 나와라 뚝딱)


✦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 주원(7급 공무원)

✦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 신세경(남자가 사랑할 때)

✦ 특별기획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 지창욱(기황후)

✦ 특별기획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 유이(황금무지개)

✦ 연속극 부문 남자 우수 연기상 - 연정훈(금 나와라 뚝딱)

✦ 연속극 부문 여자 우수 연기상 - 홍수연(사랑해서 남주나)


✦ 남자 신인상 - 이상엽(사랑해서 남주나), 오창석(오로라 공주)

✦ 여자 신인상 - 백진희(기황후), 전소민(오로라 공주)

✦ 아역상 - 김새론, 김향기, 서신애, 이영유, 천보근(여왕의 교실)

✦ 올해의 작가상 - 장영철 정경순 작가(기황후), 구현숙 작가(백년의 유산)


✦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 - 하지원(기황후)

✦ 공로상 - 한진희(금 나와라 뚝딱), 박원숙(백년의 유산)

✦ 인기상 - 이승기(구가의 서), 하지원(기황후)

✦ 베스트 커플상 - 이승기 배수지(구가의 서)


✦ 남자 황금 연기상 - 김상중(황금무지개), 정보석(백년의 유산), 조재현(스캔들)

✦ 여자 황금 연기상 - 김보연(오로라 공주),이혜숙(금 나와라 뚝딱), 차화연(사랑해서 남주나)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