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콩(중국) 무협 영화 하리리의 ‘봉비비’ 1부 동영상


하리리 남석훈 주연,  홍콩(중국)무협영화

쇼브러더스사    71년작




하리리 주연의 ‘봉비비’는 1971년 홍콩 최대 자본의 영화사인 ‘쇼브라더스’에서 만든 작품으로 당시 인기 절정의 여배우 하리리가 여검객으로 나와 멋진 검술액션을 펼치는 흥미진진한 고전 무협영화이다.

60~70년도에는 홍콩의 쇼브라더스사에서 무협검객영화를 꽤 많이 제작하였는데 이 무협영화들은 우리나라와 동남아 등지에서 크게 인기를 끌면서 무협검술영화의 붐을 조성하였다.





홍콩 여배우 하리리 주연의 ‘봉비비’는 71년 홍콩의 최대 제작사인 쇼브라더스사에 만든 정통 무협검객영화이다.

60·~70년대 당시 홍콩에서 리칭과 함께 최고의 미녀배우로 손꼽혔던 인기 여배우 하리리가 주연을 맡아 화려하고 멋진 검술액션을 선보였던 흥미진진한 무협액션물로 우리나라에서도 개봉되었던 화재의 작품이다.


무협영화 ‘봉비비’에서 하리리는 아름다운 미모 못지않게 통쾌하고 절도있는 검술액션을 선보였던 아름다운 여전사로 분해 통쾌하게 악당들을 쳐부수는 정의로운 여검객의 모습을 잘 보여주었고 우리나라에서도 상당히 흥행에 성공했던 작품이다.

‘봉비비’의 여주인공 하리리는 170cm 늘씬한 키와 관능적인 몸매를 갖추고 있어서 홍콩에서 60년대부터 수많은 로맨스 영화와 무협영화들을 찍으며 인기의 고공행진을 이어왔던 홍콩의 대표적인 그래머 미녀여배우로 명성이 높았는데 우리나라에도 하리리가 주연을 맡은 ‘18인의 여걸’ ‘봉비비’ ‘애노’ ‘처녀수첩’ 등이 수입되어 개봉됨으로써 하리리의 팬덤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애노’에서는 섹시한 요염미를 뽐내었고 ‘18인의 여걸’에서는 도도하고 직선적인 여전사로서 깊은 인상을 남기면서 한국팬들에게도 인기가 높았던 하리리는 71년 ‘봉비비’에서 또한번 정의롭고 아름다운 여검객으로 분해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검술액션을 펼치면서 그녀의 매력을 유감없이 선보였다.


‘봉비비’는 성폭행을 당하고 살해당한 언니의 복수를 위해 여동생 봉비비(하리리)가 원수들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언니의 살해범인 다름 아닌 자신의 정혼자인 사실을 알고 심리적인 갈등을 겪게 되지만 정의로운 그녀의 보검은 사사로운 관계를 초원해서 원수의 심장을 겨누게 된다는 내용이다.


하리리 주연의 ‘봉비비’는 71년에 국내에서 상영되었는데 크게 히트한 작품이다. 당시 ‘봉비비’는 철낭자란 제목으로 서울, 부산에서 동시에 개봉되었는데 17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대성공을 거두었을 정도이다.

당시 영화 제작비와 인구규모 등을 감안해서 영화의 손익분기점이 3만명이었던 시절이라 17만의 관객 동원은 거의 톱의 수준이다.



‘봉비비’에서 하리리의 정혼자로 나오는 사람이 바로 한국배우인 남석훈이

다, 남석훈은 60년대 후반부터 70년대 초반까지 홍콩 쇼브라더스에 스카웃되어서 여러편의 무협검술영화에 출연하였던 중견액션배우로 ‘봉비비’에서는 남궁훈이라는 이름으로 출연하였다.




하리리의 ‘봉비비’ 1부 하이라이트 영화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