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프라이즈’ 620회, 짐 캐리의 천만 달러의 약속, 아버지와의 약속, 짐캐리 영화, 노숙자




1994년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건장한 한 남자가 아버지의 관 앞에서 오열하고 있다. 그는 아버지에게 약속을 지키지 못해서 죄송하다고 말하며 아버지의 죽음에 대해 무척 슬퍼했다. 아버지의 관 앞에서 슬퍼하던 그남자는 주머니에서 천만달러짜리 수표를 꺼내서 아버지의 관에 넣어주었다. 거액의 돈을 죽은 아버지관속에 넣은 그 남자는 바로 헐리우드 최고의 배우 짐 캐리였다.




짐 캐리는 94년 출연한 영화 ‘마스크’가 빅히트치면서 최고의 스타덤에 올랐던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인기 명배우다. 평소에는 소심한 은행원이지만 마스크를 쓰면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는 이중적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관객들을 열광케 했으며 이 영화 ‘마스크’ 한편으로 엄청난 흥행성공을 이끌어내며 최고의 스타로 발돋움했다.


특히 짐 캐리는 아무도 따라할 수 없는 다양하고 감칠 맛나는 표정연기와 타고난 유머감각으로 관객들을 웃음의 도가니로 몰아넣는 등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발산하면서 인기의 고공행진을 거듭했으며 그 후에 만들어진 영화 ‘덤앤더머’ ‘에이스 벤츄라2’ 등이 계속해서 흥행에 성공하면서 명배우의 입지를 다져나갔는데 짐 캐리는 찰리 채플린 이후의 최고의 코미디배우라는 극찬을 받았다.



그렇게 최고의 배우로 명성이 높았던 짐 켈리도 과거에 매우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다.

짐 켈리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 가족들을 부양하던 짐 켈리의 아버지가 갑자기 실직하는 사태가 발생하게 되면서 짐 켈리의 가계는 급속도로 어려워지고 곤궁에 처하게 된다.


아버지가 실직한 후 가정형편이 어려지자 나이 어린 짐 캐리는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생활전선에 직접 나서야 하는 처지에 놓이게 된다. 자신의 실직과 어린 자식을 생활전선에 내보내야하는 아버지가 실의에 빠졌을 때 짐 켈리는 힘들어하는 아버지에게 다가가서 문방구에서 산 가짜 천만달러 짜리 지폐를 내밀면서 아버지와 약속을 한다.



자신이 유명한 영화배우가 되어서 아버지에게 반드시 천만 달러를 갖다드리겠다는 약속이었다. 그렇게 짐 캐리는 아버지와 약속을 한 후 19세 때 캐나다의 고향을 떠나서 배우가 될 꿈을 갖고 허리우드로 찾아왔다. 허지만 짐 캐리는 여러 곳의 영화제작사들을 찾아다니면서 배역을 요구했지만 가는 곳마다 문전박대를 당하기 일쑤였다.


짐 캐리는 이당시 너무도 형편이 어려워서 공원에서 노숙생활을 하게 되었으며 빵 한 조각도 나눠먹으면서 하루하루를 간신히 버텨나갔다고 한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짐 켈리의 마음속에는 아버지에게 갖다드릴 돈 천만달러를 항상 마음속에 그리면서 자신을 채찍질하며 버텨내었다.



그러던 어느날 덕 패밀리의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오디션장에서 특유의 재치와 유머감각을 발휘해서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준 짐 켈리는 덕 패밀리의 주인공에 발탁되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영화 덕 패밀리의 주인공 스킵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첫 출연작품을 완성한다. 그 후에도 나이스보이스 등 몇편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경력을 쌓아나갔지만 이당시만해도 짐 켈리는 영화배우로서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으며 짐 켈리는 슬럼프에 빠지게 된다.


그러나 얼마후 짐 켈리는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줄 엄청난 영화를 만나는데 그 영화는 바로 유명한 ‘마스크’다. 1994년 짐 켈리는 영화 ‘마스크’에 주인공으로 출연했는데 겁많고 소심한 은행원과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는 마스크맨의 상반된 두 개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등 뛰어난 연기력을 발휘해서 만든 이 영화는 2천만 달러의 엄청난 흥행수익을 올리면서 공전의 히트를 치게 된다.



이 영화 한편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짐 켈리는 그 후 출연한 영화 ‘덤앤더머’ ‘에이스 벤츄라2’ 등이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면서 명실상부한 허리우드 최고의 스타로 부상하게 되었다. 당시 허리우드에서는 짐 켈리가 출연하면 흥행이 성공한다는 소문이 퍼질 정도로 짐 켈리의 주가는 완전 상한가를 치게 되었으며 허리우드의 여러 영화사들은 서로 앞 다투어 짐 켈리 모시기에 혈안이 되었다.



그리고 얼마 있다가 짐 켈리는 또다시 영화 ‘배트맨포에버’에 출연하게 되었는데 개런티가 꿈에 그러던 천만 달러였던 것이다.

짐 켈리는 드디어 아버지와의 약속을 지키게 되었고 행복한 마음으로 아버지를 뵐 채비를 하고 있었는데 캐나다의 집으로부터 느닷없이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비보를 접하게 되었고 큰 슬픔에 빠지고 만다.


자신의 성공의 결과물을 그렇게도 아버지에게 보여드리고 싶어했던 짐 캐리는 아버지의 죽음으로 큰 실의에 빠지고 된다.

결과적으로 짐 캐리는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난 후에야 비로소 아버지와의 옛약속을 지키게 되었다. 그렇게 아버지의 장례식을 찾은 짐 켈리는 아버지의 관속에 ‘천만 달러’ 짜리 수표를 넣고 아버지와 함께 묻어주었다. 아버지와의 옛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


영화에서 보기와 다르게 짐 켈리는 정말 대단한 효자가 아닐 수 없다. 요즘 잘 나가는 스타들, 자신이 성공하고 나면 부모님과 가족들에게서 점점 멀어지는 사람들도 많은데 자신이 어려웠을 적의 생활을 잊지않고 자신의 성공의 대가를 고스란히 고생하신 아버지에게 갖다드리는 그 효심은 정말 각박한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시사하는 점이 크다고 하겠다.



더욱이 천만 달러 라고 하면 엄청나게 큰 액수인데 그 큰 거금을 선뜻 아버지의 관속에 넣어드리는 크나큰 효심이 하늘과 땅, 그리고 우리들 모두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어주며 행복스런 감동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사해주고 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