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포스럽고 재미있는 만화영화, 요괴인간(妖怪人間) 벰 베라 벨로

(Frightening Funny specter human)

 

 

 

요즘 ‘요괴인간’이 실시간 검색어에서 2위까지 급상승하며 인기가 좋은데요.

그 이유는 SBS ‘런닝맨’에서 지석진님이 낸 퀴즈 때문인데요. 지석진님이 요괴인간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을 맞추라는 퀴즈가 나왔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요괴인간에 대한 관심이 증폭했기 때문이랍니다.

요괴인간은 사실 70년대에는 아주 유명했던 만화영화였지요.

 

 

 

요괴인간은 요즘 신세대들한테는 좀 생소한 단어이지만 7080세대에게는 아주 유명한 추억의 만화영화랍니다.

요괴인간이란 ‘요괴+인간’의 개념인데 풀이하면 ‘인간의 모습을 한 요괴’라는 뜻이지요. 공포스럽고 괴이한 요괴이지만 인간의 탈을 쓰고 인간처럼 행동하는 요괴인간 삼남매가 인간들의 세상에 들어와 불쌍한 사람들을 구해주기 위해서 사악한 악당들을 물리치는 내용을 가진 70년대 인기가 좋았던 만화영화이지요.

 

요괴인간은 또 그 공포스럽고 흉측하고 생긴 외모 때문에 더욱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아버렸죠.

손가락이 세 개에다가 입술 속에 감춰진 기다란 송곳니와 해골보다 더 무섭게 생긴 외모 때문에 보기만 해도 무섭고 공포스럽지만 요괴인간은 사실은 천사와 같은 곱고 착한 마음씨를 지닌 정의의 사신이랍니다.

무섭게 생긴 외모만 보고 요괴인간을 판단하면 결코 안되지요.

 

막내 베로

 

‘요괴인간 벰 베라 베로’는 70년대 우리나라 동양방송에 방영되었던 아주 인기가 좋았던 만화영화(에니메이션)인데 매주 시리즈로 26회나 방영되었지요.

요괴인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최초로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영화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 당시 요괴인간은 우리나라 안방극장을 단숨에 정복해 버렸지요, 어린이 뿐만아니라 청소년들 그리고 성인들까지도 즐겨 봤던 시청자층이 아주 넓었던 인기 만화영화(에니메이션)랍니다.

 

원래 요괴인간은 68년 일본의 제일동화에서 제작했으며(한국의 하청을 받아서) 일본 후지TV에서 68년, 69년도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60,70년대에 TV용으로 방영되었지요.

요괴인간을 만들 때 원작자는 일본인데 한국의 하청을 받아서 제작했기 때문에 한일합작 만화영화라고 알려졌지요.

 

 

70년대초 요괴인간이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자 뒤어어 한일합작 만화영화의 붐이 크게 일어나지요. 요괴인간의 뒤를 이어 ‘황금박쥐’와 ‘우주소년 아톰’같은 한일합작 만화영화가 계속 만들어졌답니다.

요괴인간은 2006년도에도 새롭게 리메이크되어 만들어졌으며 우리나라에서도 2011년에 NTV에서 드라마를 제작되어 방영되었지요.

 

그럼 70년대에 방영되었던 만화영화 ‘요괴인간 벰 베라 베로’를 다시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죠!

 

요괴인간 제 2편 ‘계단을 기는 손목’편

 

 

 

인간세계에 끼어들기를 좋아하고 한창 호기심이 많은 막내 베로는 만화영화지만 정말 너무 너무 귀엽답니다.

요괴인간 삼남매에서 가장 나이가 어린 막내 베로는 호기심이 많아서 인간들 사회에 돌아다니면서 사건을 몰고 다니지요.

물론 배로는 인정이 많아서 불쌍한 어린이나 사람들을 보면 반드시 그들을 도와주고 구해주려고 하지요.

하지만 워낙 힘에 부치는 악당이나 괴물이 나타나면 누나 베라나 큰 형 벰에게 구원을 요청하지요. 아뭏튼 배로는 너무나도 귀엽구 말썽꾸리기의 캐릭터를 지니고 있어서 베로를 보기만 해도 너무 재미있답니다.

 

베라

 

누나인 베라는 세련미가 넘치는 미인이지만 성깔있고 자존심 강한 천상 여자이만 한번 화가 나면 아무도 못 말리는 카칠한 성깔을 보여주면서 엄청난 괴력을 발휘하지요. 베라의 트레이드 마크는 채찍이지요.

 

누나 베라와 큰형 벰

 

큰 형 벰은 점잖고 정의감 넘치는 신사중의 신사랍니다. 사건해결이 힘들거나 베로나 베라가 대적하기 힘든 거물급 악당이 나타나면 마지막에 큰 형 벰이 나타나 문제를 해결해주는 종결자 역할을 하지요.

 

앞으로 제 블로그(시바여왕)에서 '요괴인간' 동영상 시리즈를 주마다 계속 올릴 예정이랍니다.

제 블로그에 종종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