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미있는 인기 만화영화, 요술공주 세리 주제가 (동영상)

<70, 80년대의 추억의 고전 애니메이션>

 

 

70,80년대 TV로 방영되었던 인기 만화영화 ‘요술공주 세리’를 아시나요?

요술공주 세리(일명 요술공주 샐리)는 별나라에서 온 예쁘고 발랄한 소녀 세리가 마법을 부리면서 지구에서 겪게되는 기상천외한 모험을 그린 이야기인데요. 80년대에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재미있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영화이지요.

‘요술공주 세리’는 내용도 재미있었지만 무엇보다도 그 주제가로 더 유명한 만화영화였지요. 80년도에 인기개그맨 최앙락이 불러서 더 유명한 ‘요술공주 세리’ 주제가는 경쾌하고 발랄한 멜로디가 참 듣기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요술공주 세리’는 그 높은 인기에 힘입어 우리나라에서 세 번이나 방영되었을 정도로 70, 80년대의 대표적인 인기 애니메이션영화이지요.

‘요술공주 세리’는 역사와 관록이 아주 대단한 만화영화랍니다. ‘요술공주 세리’는 1976년에 TBC(동양방송, KBS방송의 전신)에서 ‘별나라 요술공주’라는 제목으로 첫 방영된 이래 그 후 ‘요술공주 세리’라는 제목으로 재방영되었었고 1988년에는 KBS에서 제목을 다시 바꿔 ‘요술공주 샐리’로 다시 방영되었답니다. 이 ‘요술공주 세리’의 전신(원작)은 일본에서 1966년에 방영되었던 ‘마법사 샐리(魔法使いサリー)’라고 하니 요술공주 세리는 지금으로부터 무려 67년 전에 만들어진 우리가 기억하는 만화영화중에서 가장 오래된 만화영화랍니다.

 

 

‘요술공주 세리’는 원래 일본에서 만들어진 영화인데 그 역사가 아주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요술공주 새리’는 일본의 유명한 인기 만화작가인 요코야마 미쓰테루가 만든 작품이라고 하는데 요코야마 미쓰테루가 누군가 하면 나이드신 분들은 잘 아는 만화 ‘철인28호’와 ‘전략삼국지’60권을 만든 장본인이랍니다.

‘철인28호’는 60년대 후반 우리나라에도 번역되어 만화로 출간되어 어린이들이 즐겨 보던 공상과학 로봇 만화로 유명하며 일반 만화방과 소년중앙 등에 연재되었던 인기 만화였지요.

 

일본 만화영화 ‘마법사 새리(魔法使いサリー)’

 

그러니까 ‘요술공주 새리’를 만든 일본작가 요코야마 미쓰테루는 일본 만화영화(애니메이션)를 개척했던 일본 만화영화계의 대부같은 존재이지요. 그런 사람이 ‘요술공주 세리’의 원작을 만들었답니다.

‘요술공주 세리’는 원제목이 ‘마법사 샐리(魔法使いサリー)’인데 일본에서는 1966년부터 1968년까지 TV에서 2년 동안이나 방송되었던 인기있는 마법소녀 시리즈로 아주 유명했던 작품이랍니다. 일본에서 처음에는 흑백으로 제작되었다가 컬러로 다시 제작되었으며 총 109편이나 되는 물량이지요.

 

 

일본에서는 1966년 마법사 샐리(요술공주 새리) - 1970년 마법의 마코짱(인어공주 나나) - 1979년 꽃천사 루루 - 1982년 요술공주 밍키로 이어지는데 '요술공주 세리‘는 일본에서 인기있었던 마법소녀 시리즈의 효시가 되는 애니메이션작품이지요.

우리나라에서도 80년대에 요술공주 밍키가 인기리에 방영되었는데 ‘요술공주 세리’는 ‘요술공주 밍키’의 오래된 선배격이 되는 작품이네요.

이렇게 ‘요술공주 세리’는 역사와 전통이 오래된 일본 애니메이션의 최초의 작품이랍니다.

‘요술공주 새리’는 그 주제가가 아주 유명한데 주제가의 감미롭고 경쾌한 멜로디가 더해져 ‘요술공주 세리’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어줬지요. 주제가가 얼마나 인기 있었으면 당시 유명개그맨이었던 최앙락이 음반 취입까지 했을 정도였으니까요.

 

 

요술공주 새리의 주제가는 일본에서는 여가수 ‘아사카와 히로코’가 불렀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강애리자’가 어린 시절에 불렀다고 합니다.

여가수 ‘강애리자’는 우리나라 최초의 가족연주단인 ‘작은별가족’의 홍일점 여성맴버로 아주 유명했던 분이지요. 어렸을 적부터 오빠와 동생들과 함께 ‘작은별가족’이란 남매 연주단을 만들어서 활동했던 가수로 유명했지요.

‘강애리자’는 ‘요술공주 세리’와 ‘마린보이’ 등 인기 만화영화 주제가를 많이 불렀답니다. 그리고 성인이 된 88년 ‘분홍립스틱’을 불러 크게 히트했었지요.

 

 

그럼 '요술공주 세리'의 주제가 동영상을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죠.

 

 

 

한국판 '요술공주 세리' 주제가 동영상

 

 

 

 

일본판 '요술공주 세리' 주제가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