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사다 마오 세계선수권대회 여자피겨 쇼트프로그램 세계신기록 수립 동영상




일본의 아사다 마오가 2월 27일 열린 2014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의 피겨 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세계신기록을 세우며 1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2월 27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경기에서 아사다 마오는 기술점수 42.81점과 예술점수 35.85점을 합쳐 총 78.66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이날 아사다 마오가 획득한 점수 78.66점은 김연아가 2010년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세운 세계신기록 78.50점보다 0.16점 많은 점수로 김연아를 넘어서는 신세계신기록으로 기록되었다고 하네요. 다시 말해 2014년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쇼트피겨에서 아사다 마오는 세계 최고의 점수를 획득한 것이랍니다.


이날 아사다 마오는 배경곡인 쇼팽의 ‘녹턴’에 맞춰 트리플 악셀, 트리플 플립, 트리플 루프-더블 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 모두 성공하며 전부 클린 연기를 펼침으로써 높은 점수를 획득한 것이지요.

아사다 마오가 김연아가 세운 세계신기록을 갱신했다는 소식에 지금 일본에서는 난리가 났습니다. 아사다 마오를 김연아와 비교해가며 아사다 마오 영웅만들기에 열중하는 모습입니다.

아사다 마오가 고난도 연기인 트리플 악셀, 트리플 플립 연기를 실수없이 클린연기를 펼침으로써 고득점을 획득하였는데 하필 김연아가 세운 세계신기록점수보다 아슬아슬하게 0.16점을 더 높게 받았다는 점이 의혹스러운 부분입니다.



0.16점이라면 큰 점수도 아닌데 이 적은 점수차인 0.16점을 아사다 마오에게 더 얹여주어서 마침내 김연아의 세계신기록을 갈아치우게 만들었고 이날 세계선수권대회가 마침 일본에서 열렸다는 것 자체가 의혹과 음모가 있지 않았는가 하는 의심을 갖게 하는 대목이지요.


아뭏튼 아사다 마오는 여자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세계신기록을 수립함으로써 소치동계올림픽대회 때의 부친과 치욕을 말끔하게 씻어버리며 명예를 획복했답니다.

아사다 마오는 소치동계올림픽 피겨경기에서 쇼트프로그램에서 16위, 프리스케이팅에서 6위를 해서 메달 획득에 실패하여 일본국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었는데 은퇴하겠다고 공언한 아사다 마오가 느닷없이 일본에서 개최된 2014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해서 세계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는 것 자체가 일본에서 아사다 마오의 ‘영웅만들기’ 음모의 냄새가 짙게 풍기고 있는 부분입니다.


소치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소트니코바와 지난해 세계선수권 챔피언인 김연아가 모두 불참한 김빠진 경기인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아사다 마오가 새 피겨 여왕에 등극할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답니다.

아사다 마오는 경기 직후 진행한 인터뷰에서 ‘소치 동계올림픽에서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오늘 경기 점수는 100점이라고 생각한다. 세계 최고라는 사실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지요.



일본 매체 스포츠 호치는 ‘아사다 마오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쇼트 16위를 설욕하고 김연아가 가진 78.50점의 세계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세계 최고가 됐다’고 전했으며 닛칸스포츠 역시 ‘지금까지 세계 신기록은 김연아가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세운 78.50점이었다’며 아사다 마오와 김연아를 비교했으며 아사다 마오를 극찬하고 있으며 일본은 지금 축제분위기에 빠져 있답니다.

그런데 아직 프리스케이팅 경기가 남아있으니 아사다 마오가 과연 프르스케이팅 경기에서도 최고의 점수로 우승할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네요.


2월 러시아에서 열렸던 소치올림픽대회 피겨경기에서 소트니코바가 러시아의 펀파판정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에는 일본에서 세계선수권대회가 열림으로써 아사다 마오가 의심이 가는 세계신기록 점수를 달성하면서 김연아와 비교를 하고 있답니다.

어떻게튼 김연아의 세계신기록 점수를 넘어선 아사다 마오의 최고점수를 만들어낸 일본의 저의가 의심스러운 부분이며 러시아 소치 때와 마찬가지로 편파판정이 아닌가 의혹이 가는 부분입니다.


한편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우리나라의 박소연과 김해진은 모두 프리스케이팅 진출을 확정지었답니다.



2014 세계선수권대회 아사다 마오 쇼트프로그램 경기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