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미오와 줄리엣 ost 동영상, 노래 ‘A Time For Us’ 주제가




이세상의 수많은 사랑이야기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러브스토리)를 꼽으라면 역시 셰익스피어의 ‘로이오와 줄리엣’이 아닐까 한다.

너무도 아름다웠지만 동시에 너무나도 슬펐던 비극의 상징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생사를 초월한 참된 사랑의 가치는 셰익스피어가 16세기에 작품을 쓴 이래 연극의 단골 소재로 활용되어 오늘날까지 끊임없이 공연되고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있을 만큼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의 의미와 가치는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는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힘이 아닐까 한다.





사람으로 태어나 이처럼 아름다운 사랑을 할 수 있었을까 하고 각박한 현실을 사는 우리들에게 인간의 순수성으로 돌아가 진정한 사랑의 가치가 무엇인가를 깨닫게 해주는 한편이 아름다운 대서정시가 바로 ‘로미오와 줄리엣’이다. 사랑은 신이 인간들에게 내려준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면서 인간이 가장 인간다울 수 있는 인간 본래의 충실한 모습의 반영이다.

자본주의에 물들고 돈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현시대에서 과연 로미오와 줄리엣처럼 순수하고 숭고한 사랑을 할 수 있을까하고 자문해본다.


몬테규가의 로미오와 카플렛가의 줄리엣은 서로 뜨겁게 사랑하지만 두사람의 집안끼리는 서로 철천지 원수사이여서 두사람의 사랑은 크나큰 좌절을 겪게되고 결국 두 집안의 반대로 사랑의 결실을 이루지 못할 것을 염려한 줄리엣이 먼저 자결하는 흉내를 내서 부모님의 마음을 돌려보려고 한다.


자결한 것처럼 연극을 꾸미기 위해 수면제를 먹고 누워있는 줄리엣을 본 로미오는 줄리엣이 진짜로 자결한 것으로 오해하는데 로미오는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의 곁으로 가기 위해서 자신도 줄리엣의 뒤를 따라서 진짜로 자살을 한다.

나중에 수면상태에서 깨어난 줄리엣은 로미오가 진짜로 자살한 것을 보고 경악한다. 결국 자신의 실수를 탓하며 줄리엣은 이번에는 자신의 단도로 진짜로 자살을 시도함으로써 두 젊은 선남선녀인 로미오와 줄리엣은 사랑의 꽃을 피워보지도 못하고 죽음을 맞이한다.

두 가문은 자신의 사랑하는 자식들이 가문간의 싸움 때문에 죽게 된 사실을 알게 되고 로미오와 줄리엣의 장례를 치러주면서 서로 화해하게 된다.



두 나이어린 선남선녀의 순수하고 숭고한 사랑이 평생 원수로서 적대하던 두 집안을 화해시키는 위대한 힘을 발휘했다. 그렇지만 누구보다도 아름답고 순수한 사랑을 나눴던 두 어린 커플은 어른들의 이기심과 권위주의의 희생양이 되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고 이들의 숭고한 사랑의 불씨가 오늘날에도 살아남아 수많은 연극과 영화로 만들어져서 세계인들의 가슴을 촉촉이 젹셔주고 있다.

인간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게 해준 셰익스피어에게 감사한다.



68년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주제가 ‘A Time For Us’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