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율 브린너,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의 허리우드 고전영화 ‘대장 부리바’




율 브린너 주연의 영화 ‘대장 부리바’는 코사크족이 폴란드제국의 침입에 맞서서 용감하게 항거하여 조국을 지켜내는 시대극으로 뛰어난 영상미와 잘 짜여진 내용을 갖춘 보기드문 고전 혀리우드 명작이랍니다.



폴란드 제국의 압박에 항거하여 굽힐 줄 모르는 투지로 싸우서 이긴 용맹한 기마전사집단 코사크족의 대서사시 ‘대장 부리바’는 러시아의 대문호 ‘고골리’의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1962년에 제작되어서 65년에 우리나라에 수입되었고 73년에 재개봉되어 당시 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던 대흥행작이지요. 당시 영화 한편의 손익분기점이 3만 명이라고 하니 20만 관객동원은 흥행에 대성공을 의미하지요.


‘대장 부리바’는 1만여명의 대기마집단을 투입하여 영화사상 일찍이 없었던 대 스팩터클을 보여준 블록버스터급 영화로 엄청난 스케일과 눈부신 장관으로 시종일관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 있지요.


코사크족의 대장 율 브린너는 아들 두명과 함께 침략국인 폴란드에 대항해서 전쟁을 치르게 된답니다.

율 브린너는 적국인 폴란드의 내정을 파악하기 위해 자신의 아들 토니 커티스를 폴란드로 유학보내는데 문제는 아들 토니 커티스가 그만 폴란드유학시절에 만난 폴란드 귀족의 딸 크리스티네 카우프만과 운명적인 사랑에 빠지고 만답니다.



추풍같은 코사크족의 계율을 어기고 적국인 폴란드 귀족의 딸(크리스티네 카우프만)과 사랑에 빠지게 되는 부리바의 아들 토니 커티스의 연기도 볼만 하지요. 폴란드 귀족의 딸(크리스티네 카우프만)과 대장 부리바의 아들 토니 커티스의 사랑은 비극적인 종말을 맞이한다는 점에서 관객들의 눈물샘과 감동을 자극하는 요소로 충분하답니다.



적국의 딸과 끝내 헤어지지 못하는 자신의 아들을 대장 부리바(율 브리너)가 직접 자신의 총으로 쏴 죽이고 마는 비련한 부정에 또한번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자아내게 했던 영화

이지요.

또한 독일의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의 청순한 미모와 탁월한 연기력이 작품의 재미를 배가시키기에 충분하지요.


토니 커티스와 크리스티네 카우프만


영화 ‘대장 부리바’는 내용면에서나 영상미에서나 아주 볼만한 명작이지요.

1960년대 당시 허리우드의 가장 촉망받는 배우였던 율 브린너는 그 당시 출연하는 영화마다 대스팩터클의 초대형 스케일의 영화들이라서 참으로 볼만하였는데 이 대장 부리바 또한 스케일이 엄청난 대작으로 평가받는 영화랍니다. 60년대에 만들어진 영화라고 하지만 오히려 지금의 허리우드영화보다는 60년대에 제작된 영화들이 내용면에서나 규모면에서나 더욱 우수하다는 것은 아는 사람들은 다들 알고 있답니다.


독특한 카리스마가 넘쳐흐르는 율 브린너


‘십계’ ‘왕과 나’ 같은 대작들에 출연해온 율 브린너는 또다시 대작 ‘대장 브라바’에 출연해서 탁월한 연기력과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지요.

남성이나 여성이든 이 영화를 보신다면 결코 후회하지 않을 거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는 몇 안되는 명작이랍니다.


크리스티네 카우프만


이 영화에서 율 브린너와 그의 아들역에 분한 토니 커티스 외에도 눈여겨 볼만 한 배우가 바로 토니 커티스와 사랑에 빠지게되는 귀족 딸로 분한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이라는 여배우지요.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은 원래 독일출신의 여배우인데 17세 때 그 빼어난 미모가 소문이 나 허리우드에서 정식 스카웃한 절세의 미녀여배우랍니다.


60년대 당시 미모 하나로 허리우드를 휘어잡았던 크리스티네 카우프만


독일에서 활동했을 당시부터 출충한 미모로 인기를 끌었는데 그 아름다운 미모가 미국 허리우드에까지 퍼져 허리우드에서 신주 모시듯이 영입해서 고작 17세때 미국으로 건너가 ‘대장 부리바’에 당당히 주연급으로 출연했답니다. 1962년에 미국으로 입성해서 ‘대장 부리바’와 ‘폼페이 최후의 날’ 등 대작들만 골라서 출연했을 정도로 그 당시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의 인기는 대단했었지요.



청순하고 눈부신 미모를 간직한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의 미모는 허리우드에서도 단연 빛을 발휘했고 허리우드에서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을 서로 데려가기 위해서 영화사들끼리 경쟁이 치열했다고 하네요.

결국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을 낚아채간 것은 허리우드 영화사가 아닌 바로 토니 커티스랍니다. ‘대장 부리바’에 함께 출연했던 토니 커티스가 ‘대장 부리바’에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현실에서 이루고 말았다는 얘기지요.



토니 커티스와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은 영화 ‘대장 부리바’에 함께 출연하면서 사랑을 키워왔으며 당시 유부남이었던 토니 커티스는 눈부신 아름다움을 간직한 크리스티네 카우프만과 결혼하기 위해 자넷트 리와 이혼까지 하였을 정도이지요.

이 천하의 바람둥이 토니 커티스와 18세의 독일 청순미인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은 영화 ‘대장 부리바’ 촬영이 끝난 1963년 1월에 전격적으로 결혼합니다.


영화 '대장 부리바'를 함께 찍은 계기로 인해 63년 결혼하는 토니 커티스와 크리스티네 

카우프만


그런데 영원할 것만 같았던 토니 커티스와 크리스티네 카우프만은 결혼 5년 후인 68년에 토니 커티스의 식을 줄 모르는 바람기와 외도로 인해 이혼하게 됩니다. 결국 두사람은 영화 ‘대장 부리바’에서 처럼 비극적인 사랑의 주인공이 되었다는 것을 보면 두사람 모두 영화 선택을 잘 한 것 같군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