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브라질월드컵 대회, 스페인 대 네덜란드 경기결과, 1-5로 스페인 대패, 스페인 네덜란드 대표팀선수명단




‘무적함대’로 명성이 드높은 유럽 축구의 종가 스페인이 네덜란드에게 참패를 당하는 이변이 일어났다.

‘2014 브라질월드컵’ 대회 2일째 경기가 벌어진 브라질의 아레나 폰테노바에서 치러진 B조 조별리그 1차전 경기에서 유럽의 강호 스페인이 네덜란드에게 1-5로 참패를 당해서 수많은 축구팬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스페인은 2010년 남아프라카공화국 월드컵대회에서 우승했던 유럽의 강호로서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우승후보로서 손꼽혀왔던 축구강국이다.

그런데 전 대회 우승국 스페인이 네덜란드에게 4골이라는 큰 차이로 대패를 당하고 말았는데 특히 ‘세계 최고기량의 골기퍼’라고 극찬을 받아왔던 스페인 골키퍼 카시야스가 네덜란드에게 5골이나 내주었다는 사실 자체가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결과라 더욱 충격적이다.


스페인은 경기 시작 후 사비 알론소가 선제골을 먼저 떠뜨리면서 네덜란드에 기선을 제압하며 우세한 경기를 펼쳤는데 전반전 44분 경과 후 네덜란드의 공격수 로빈 반 페르시가 기습적인 헤딩골을 성공시킴으로써 스페인과 동률을 이루게 되었다.


이후 스페인의 수비진의 전열이 무너지기 시작했으며 카시야스 골키퍼는 후반 접어들어 내리 4골이나 허용하는 등 완전히 무너진 모습을 보였다. 이런 상황에서 카시야스 골키퍼는 또한번 트래핑 실수를 범하고 말았는데 이틈을 놓치지 않고 네덜란드의 반 페르시는 골로 연결시켰다.


스페인의 카시야스 골키퍼


이날 스페인·네덜란드 경기전에서 특히 네덜란드의 아르옌 로벤은 환상적인 플레이로 선보이면서 대단한 활약을 보였는데 아르옌 로벤은 폭발적인 스피드와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여 역전골과 마지막 쐐기골까지 모두 성공시키면서 네덜란드의 승리에 정점을 찍었다.

2010년 남아공월드컵 대회에서 준우승을 하면서 아쉽게 스페인에게 월드컵트로피를 빼앗겼던 네덜란드는 4년 만에 숙적 스페인에게 단단히 설욕했다.


한편 치욕적인 5골을 허용한 스페인의 수문장 카시야스는 185cm의 큰 키에 외모도 준수해 세계 축구계에서 기량이 뛰어난 인기 높은 최고 골키퍼스타다.

카시야스는 유소년 선수시절부터 레알마드리드에 소속되어 축구를 시작했고, 2000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19년 4일이라는 나이로 출전해 역사상 결승전에 나온 가장 어린 선수로 기록된 바 있다. 


1999년 레알마드리드에 입단한 카시야스는 2002년 주전 골키퍼가 된 뒤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면서 현재까지 주전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또한 2002년부터 지금까지 12년 동안 스페인 국가대표팀 주전 골키퍼자리를 한 번도 내놓은 적이 없는 뛰어난 골키퍼선수다.

스페인·네덜란드전을 지켜본 많은 축구팬들은 이번 브라질월드컵 우승후보자로 네덜란드를 꼽기도 했다.





♦ 스페인 국가대표팀 명단 - 감독 비센테 델 보스케 스페인


GK :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페페 레이나(나폴리)·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DF : 세르히오 라모스(레알 마드리드)·헤라르드 피케·호르디 알바(이상 바르셀로나)·라울 알비올(나폴리)·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후안 프란(아틀레티코 마드리드)

MF : 사비 알론소(레알 마드리드)·사비 에르난데스·세르히오 부스케츠·안드레스 이니에스타·세스크 파브레가스(이상 바르셀로나)·산티 카솔라(아스날)·코케(아틀레티코 마드리드)·후안 마타(맨체스터 유나이티드)·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하비 마르티네스(바이에른 뮌헨)

FW : 디에고 코스타·다비드 비야(아틀레티코 마드리드)·페르난도 토레스(첼시)·페드로 로드리게스(바르셀로나)


♦ 네덜란드 국가대표팀 23인 최종 명단


루이스 반할 감독

▲GK

야스퍼 실레센(아약스), 미하엘 포름(스완지시티), 팀 크룰(뉴캐슬)

▲DF

테렌스 콩골로, 브루노 마르틴스 인디, 스테판 데 브리, 대릴 얀마트(이상 페예노르트), 달레이 블린트, 조엘 벨트만(이상 아약스), 론 플라르(애스턴 빌라), 폴 베르헤흐(아우크스부르크)

▲MF

요르디 클라지(페예노르트), 르로이 페르(노리치시티), 나이젤 데용(AC밀란), 조나단 데 구즈만(스완지시티), 조르지뇨 훼이날덤(에인트호벤), 베슬러이 스네이더르(갈라타사라이)

▲FW

로빈 판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르옌 로번(바이에른 뮌헨), 클라스 얀 훈텔라르(샬케), 디르크 카윗(페네르바체), 예레마인 렌스(디나모 키에프), 멤피스 데파이(에인트호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