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174’ 방태현 대 카잔 존슨 경기 동영상, 첫 3회 KO승, UFC 하이라이트




방태현 역대총 전적 - 16승 8패

카잔 존슨 총 전적 - 19승 11패 1무


6월 15일 캐나다 컬럼비아주 밴쿠버 로저스아레나에서 열린 ‘UFC 174’에서 방태현선수는 캐나다의 카잔 존슨을 상대로 시종일관 안정감 있는 경기를 펼친 끝에 3라운드 KO승을 거뒀다.



방태현


방태현선수는 아마추어선수 경력이 있는 선수로 기본기가 잘 닦여져 있으며 펀치력이 막강하다고 전부터 소문난 ‘강펀치’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방태현선수는 공수의 전환이 빠르고 안정감 있는 포지션이 장점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국에서도 통할 수 있는 파워와 테크닉을 겸비하고 있는 매우 보기드문 선수다.


그런 방태현선수가 드디어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린 ‘UFC174’에 라이트급선수로 출전하여 캐나다의 배테랑 ‘카잔 존슨’과 가진 mma 경기에서 3회 통쾌한 KO승을 거두고 ‘UFC’에서 첫승을 달성했다.


카잔 존슨


방태현선수가 충실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고 펀치가 막강하다는 사실을 UFC에서 확실하게 증명해보인 경기였다. 방태현선수는 지난 1월 UFC 데뷔전에서 안타까운 패배를 당한 적이 있었다. 1월 싱가포르에서 가진 오스트리아의 마리르벡 타이스모프와 가진 UFC 데뷔전에서 타이스모프의 그라운딩기술에 말려들어 자신의 타격기술을 써보지도 못하고 아깝게도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를 했었다.



그 당시 방태현선수는 타이스모프선수의 기습적인 테이크다운 기술에 걸려서 네 번씩이나 링바닥에 엉덩방아를 쪄야했으며 그라운딩상태에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여지가 전혀 없었으며 결국 자신의 실력을 발휘할 찬스를 잡지 못한 채 3라운드 판정패를 당해야 했다.


방태현선수의 주특기는 바로 강펀치를 위주로 하는 타격기이다. 이번 카잔 존슨과의 경기에서 초반 카잔 존슨의 테이크다운에 걸려 이번에도 그라운딩으로 말려들었지만 이번에는 방태현선수가 신속하게 그라운딩에서 빠져나왔으며 UFC 1차전에 비해 한결 세련된 테크닉과 노련한 경기운영을 보여줬다. 그후 방태현선수는 묵직한 왼손훅을 날려 카잔 존슨에게 충격을 주었으며 날카로운 타격기로 카잔 존슨을 계속 괴롭히며 압박해 나갔다.


3회 강력한 방태현의 오른손 훅 카운터가 카잔 존슨의 턱에 작렬하고 있다


3라운드 들어서 카잔 존슨이 날린 하이킥을 손으로 잡고 날린 회심의 카운터펀치(오른손훅)가 존슨에게 그대로 적중함으로써 카잔 존슨을 링바닥에 쓰러뜨리며 통쾌한 KO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방태현선수는 UFC 데뷔전의 패배를 씻고 UFC에서 기대주로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는 전기를 마련했다.


방태현에게 KO패를 당한 카잔 존슨은 30전 19승 11패 1무를 기록 중이지만 캐나다에서는 베테랑급 선수이다. 카잔 존슨의 패배의 대부분은 데뷔 초기에 당했던 패배로 2005년 이후 카잔 존슨의 실력이 한층 향상되어 최근까지의 전적이 12승 2패 1무로 상당히 좋은 전적을 기록 중에 있는데 방태현에게 KO패당함으로써 유망주로의 진출이 어려워지게 되었다.



방태현 대 카잔 존슨 ufc174 경기 동영상













‘UFC174’ 전체 경기결과


플라이급

드미트리우스 존슨 vs 바가우티노브

드미트리우스 존슨 전원일치 판정


웰터급

맥도날드 vs 우들리

맥도날드 전원일치 판정


라이트 헤비급

베이더 vs 카바우칸치

베이더 전원일치 판정승


헤비급

알롭스키 vs 샤웁

알롭스키 스플릿 판정 승


라이트 헤비급

생 프뤼 vs 짐모

생 프뤼 2라운드 서브미션 승


라이트급

카잔 존슨 vs 방태현

방태현 3라운드 KO 승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