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로아티아의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대회, 김연아 프리스케이팅 우승 동영상




한국의 피겨여왕 김연아가 크로아티아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이브’ 피겨경기에서 일본의 안도 미키를 제끼고 금메달을 획득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피겨여왕 김연아는 골든 스핀 프리 경기에서 총 204.49점을 획득하여 2위를 차지한 안도 미키가 획득한 점수 176.82점보다 월등히 앞선 점수로 여유있게 금메달을 획득하였답니다.





김연아는 12월 8일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의 돔 스포르토바 빙상장에서 열린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기술점수 60.60점과 예술점수 71.52점, 감점 1점 등 총 131.12점을 획득하였으며 전날 쇼트프로그램 점수 73.37점 총합계 204.49점을 획득함으로써 2위를 차지한 안도 미키와 27.67 점수차로 여유있게 안도 미키를 따돌리고 대망의 금메달을 획득함으로써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우승을 위한 리허설을 성공적으로 마쳤지요.


김연아는 이날 프리스케이팅 경기에서 짙은 화장을 곁들인 강렬한 인상을 주는 블랙톤의 드레스를 입고 나와 성숙한 여인으로서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발산했지요.

김연아의 이번 프리스케이팅 곡은 탱고 ‘아디오스 노니노’

김연아의 우아하고 황홀한 피겨연기는 ‘아디오스 노니노’ 탱고의 아름다운 선율에 실려 빙상위에서 화려하고 절도있게 그리고 우아하게 춤을 추며 멋진 퍼포먼스를 펼쳐보였지요.

역시 피겨여왕 김연아다운 아름다운 예술적 연기와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적 연기를 유감없이 보여주었지요.



그런데 이번 경기에서 옥에 티라고 할까요, 김연아 초반 첫 번째 점프인 트리플 럿츠와 토릅 점프 착지에서 엉덩방아를 찟는 안타까운 실수를 하고 말았지요!

김연아는 그동안 훈련과정에서 오른쪽 발목부상이 있었는데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못해서인지 그만 안타깝게도 착지 실수가 발생하였지만 김연아는 그후 전혀 흔들리지 않고 두번째 점프인 프리플 플립과 세 번째 점프까지 완벽하게 연기해 보였지요.


초반의 조그만한 실수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 정상수준의 프로답게 바로 자신의 몸을 추스르고 계속 이어지는 여러번의 점프를 정확하게 소화해 냄으로써 자신의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무난히 완성하였답니다.



그리고 김연아는 경쟁자 안도 미키를 27.67 점수차로 여유있게 따돌리고 골든 스핀 금메달을 당당히 거머쥐었답니다.

김연아 정말 자랑스럽고 사랑스럽기 그지없네요!

경기 초반전 조그마한 실수에도 불구하고 전혀 흔들림 없이 완벽하게 자신의 연기를 펼쳐보임으로써 관객들의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답니다.



크로아티아 골드스핀 대회, 김연아 프리스케이팅 경기 동영상




김연아는 지난해 12월 NRW 트로피(201.61점)대회부터 골든 스핀까지 모두 네차례 경기에서 우승하였고 모두 200점대 기록을 달성했지요.

그중 금년 3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18.31점을 획득하며 최고점수를 달성했었지요.

이번 골든 스핀 오브 자그레브의 김연아 갈라쇼는 8일 오전 8시에 방송한다고 합니다.



이제 김연아의 가장 큰 관심사는 2014년 러시아에서 열리는 소치동계올림픽대회인데요.

소치올림픽대회 경기일정는 14년 2월 7일 ~ 2월 23일까지 열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총 98개국으로부터 6,000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고 합니다.


작년말부터 지금까지 총 4개 대회에서 우승을 한 김연아선수!

이제 올림픽을 위한 리허설을 모두 성공리에 마쳤으니 기술적으로 체력적으로 좀 더 보강해서 소치올림픽대회에서 좀 더 완벽한 모습 보여주기 바랍니다.



소치올림픽의 쇼프 프로그램 일정은 소치시간으로 2월 20일 오후 7시인데

소치와 우리나라 간 5시간의 시차가 있으므로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2월 21일 밤 12시쯤 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프리스케이팅 경기는 소치시간으로 2월 21일 밤 12시이므로 우리나라 시각으로는 2월 22일 밤 12시경에 경기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내년 소치올림픽 김연아경기, 정말 김연아가 환상적이고 뛰어난 피겨연기를 보여줌으로써 세계인들을 또한번 깜짝 놀라게 해주었으면 하는 기대를 갖게합니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