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0년대 호러공포 만화영화 ‘요괴인간 벰’ 동영상 / 벰,베라,베로




우리나라 최초로 안방 TV극장에서 방영되었던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원래 일본에서 제작된 공포스럽지만 흥미진진한 만화영화지요.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일본에서 제작되어 후지TV에서 68년도에 방송되었는데 시청률이 20%에 육박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공포애니메이션영화랍니다.





60년도에 일본에서는 공포호러영화 붐이 한창 크게 일어났는데 이러한 공포물 붐의 산물로 탄생한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일본과 한국에서 동시에 방영되어서 큰 인기를 끌면서 안방 TV극장을 점령하다시피 하였지요.

애니메이션 ‘요괴인간’은 원제작자는 일본 제일동화라고 알려져 있는데 실상 그림을 직접 그린 사람은 한국화백들이라고 합니다.



일본 제일동화를 원작자로 해서 한국의 동양방송(TBC) 동화부가 하청을 받아서 그린 만화영화 ‘요괴인간’은 한국과 일본이 공동으로 탄생시킨 최초의 애니메이션영화이지요.

그 후 한일 공동으로 계속해서 애니메이션 만화영화들이 만들어지는데 ‘황금박쥐’ ‘마린보이’ ‘아톰’ ‘은하철도999’ 등 재미있는 한·일 합작 만화영화들이 붐을 이루면서 만들어지게 된답니다.


베라


‘요괴인간’은 매우 흉악스럽고 공포스럽게 생긴 주인공 캐릭터가 사람들의 호기심을 끌면서 인기의 큰 요소로 작용하게 되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게 되었지요.

‘요괴인간’ 주인공인 벰, 베라, 베로의 삼남매는 실험실 배양액의 잘못된 실험으로 태어난 제3의 생명체로서 사람도 아니고 동물도 아닌 흉측하고 공포스러운 외모를 갖고 있어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크게 자극하게 되었고 그러한 공포스러운 외모가 오히려 높은 인기를 끌게 된 비결이 되었지요.



역대 만화애니메이션영화 중에서 가장 공포스럽고 흉측한 외모를 지닌 주인공으로 기록될 영화가 아닌가 해요.

요괴인간 삼남매는 이러한 흉측한 외모 때문에 사람들이 사는 마을 근처에서는 살 수가 없고 사람 발길이 닿지않는 깊은 산속이나 동굴에서 살아가게 되었지요.

요괴인간 벰, 베라, 베로는 인간들에게 손까락질 받으면서도 악당을 물리치고 불쌍한 인간들을 도와주는 선행을 계속해나가는 이유는 언젠가는 인간이 될 수 있다는 희망 때문이랍니다.



베로


그럼 요괴인간 벰, 베라, 베로가 펼치는 재미있고 공포스러운 모험담을 동영상을 통해서 만나보도록 하지요! 70년대에 크게 인기를 끌었던 만화영화 ‘요괴인간’의 추억과 향수의 세계로 빠져들어가 볼까요! 


제 블로그(시바여왕)에서는 '요괴인간' 시리즈를 총 4개 올렸는데요. 이번에 올리는 요괴인간 '도깨비불'편에서는 한글자막을 함께 넣어서 올립니다. 

앞으로도 한글자막을 함께 올려드릴께요!  자주 방문해 주세요!



요괴인간 ‘도깨비불’ 편 동영상 (한글자막 유)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