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 ‘8ㆍ15 종합격투기경기 출전’, 전격복귀전, 최근근황, 밥샵 경기동영상

 

 

 

K-1에서 맹활약했던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이 드디어 격투기무대에서 다시 경기를 치르게 되었다는 소식이다. 최홍만은 오는 8월 15일 국내 격투기대회에서 복귀전을 치른다고 공식 확인됐다.

 

최홍만은 7월 10일 헤럴드경제와의 인터뷰에서 “광복절에 열리는 종합격투기 대회에 출전하는 것이 맞다”고 알려왔다. 최홍만측은 이어 “7~8월에 TV 예능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에 출연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항간에 떠돌던 격투기대회 복귀설에 대해서 최홍만이 직접 사실이라고 밝혔다는 것이 사실로 확인됨으로써 앞으로 ‘광복절’에 열리게 될 최홍만의 상대와 경기에 대해서 격투기 애호가들의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또한 최홍만은 ‘정글의 법칙’ 출연은 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서 ‘격투기ㆍ예능 양다리 논란’을 확실하게 잠재웠다.

 

최홍만은 6월 10일 자신의 SNS 카카오스토리에서 “8월15일 시합날이다. 간만이라서 두근두근. 오랜만에 하려니 기분이 묘하네”라는 글을 올렸고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최홍만의 격투기 복귀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최홍만의 카카오스토리 글이 나온 후부터 많은 매체에서 최홍만의 복귀설에 대한 온갖 추측성 보도들이 잇따라 나왔는데 최홍만측에선 그동안 침묵으로 일관해왔다.

 

 

최홍만의 이번 ‘8·15경기’는 종합격투기 방식으로 치러지며 최홍만과 겨루게 될 상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현재 협의중에 있다고 알려졌다.

최홍만은 현재 훈련에 돌입한 상태이며 상대가 다소 늦게 확정되더라도 준비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홍만은 과거 K-1에서 몇차례 종합격투기 경기를 치루었는데 효도르와 종합격투기룰로 경기를 가졌었고 일본의 미노와맨과도 종합격투기룰로 싸웠지만 두사람에게 모두 패했던 전적이 있다.

이로써 최홍만은 K-1 격투기링를 떠난 지 3년 10개월만에 다시 경투기링으로 전격 복귀하게 되었다. 최홍만은 2009년 10월 일본의 미노와맨과의 종합격투기대회에서 패하고 난 뒤 한번도 격투리링에 오르지 않고 지내왔다.

 

최홍만의 여자친구 사진

 

그 후 몇 번 최홍만의 복귀설이 안개처럼 나타났다고 사라지곤 했지만 최홍만은 링위에서 그 모습을 나타내지 않았었다.

이번 격투기대회를 주최하는 A사측에서는 최홍만에게 국내 최고선수의 대우를 보장해주고 있다는 전언이며 아직 구체적인 대전일정과 요강은 발표하지 않은 상태이지만 월드컵 결승전이 치러지는 7월 14일 이후에 구체적인 일정이 발표될 예정이라고 한다.

 

 

최홍만은 2005년 일본 격투기단체인 K-1에 입단해서 한국선수로는 최고의 전적을 쌓아왔다. 비록 K-1대회에서 그랑프리 우승은 한번도 차지하지 못했지만 해마다 열리는 K-1 월드그랑프리대회에 출전해서 강력한 인상을 남겼으며 또한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였다.

 

최홍만은 K-1에서 내노라하는 강자들과 싸워서 명승부를 펼치면서 강력한 다크호스로 K-1무대를 호령했었다. K-1 최다우승자였던 세미 슐츠와 싸워 이겼으며 또한 최홍만은 K-1의 강자 밥 샙을 꺾어서 파란을 일으키기도 하였다. 최홍만의 격투기 총전적은 23전 14승 9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홍만 대 밥샙 K-1 WGP 명경기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