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거 레이 레너드와 토마스 헌즈의 1차전 경기 동영상, 세계 웰터급 통합타이틀전 명경기

 

- Sugar Ray Leonard vs Thomas Hearns -

 

 

슈거레이 레너드의 총전적 40전 36승(25KO) 3패 1무승부.

토마스 헌즈의 총전적 67전 61승(48KO) 1무 5패

 

 

 

1980년대 프로복싱 웰터급에서 미들급 등 중량급에서 가장 인기있고 유명했던 선수들을 들

자면 두 선수가 떠오르는데요.

스피드한 원투와 완벽한 테크닉으로 천재복서라고 불리워지던 슈거 레이레너드와 파워풀한 피스톤펀치로 초반에 상대를 넉아웃시키는 토마스 헌즈가 80년대 가장 뛰어났던 선수들이라고 할 수 있지요.

슈거레이 레너드는 당시 세계프로복싱계에서 몸값이 가장 비샀을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가 가장 높았고 정확하고 정교한 콤비네이션펀치로 가장 완벽한 경기운영을 하며 웰터급과 미들급 라이트헤비급 챔피언을 차지했었죠.

슈거레이 레너드가 당대의 미들급 최강이었던 마빈 헤글러를 12회 판정으로 이겼을 때는 모두가 경악한 대사건이었죠.

 

반면 토마스 헌즈는 영원한 슈거레이 레너드의 라이벌이라고 할 만큼 슈거레이 레너드와 많이 비교되는 선수인데요.

토마스 헌즈는 큰 키에서 뻗어나오는 전광석화와도 같은 피스톤펀치로 당대의 실력자들을 초반에 작살냈던 정말 무시무시한 강펀치의 소유자로서 명성을 떨쳤지요. 토마스 헌즈는 무려 6체급이나 석권하는 대기록을 세웠을 정도로 대단한 위업을 달성한 선수죠.

 

 

슈거레이 레너드나 토마스 헌즈 두선수 모두 80년대에 같은 시기에 활동했었고 또한 두선수가 처음에는 모두 웰터급에서 활동했다는 점, 그리고 WBA와 WBC 챔피언타이틀을 서로 나눠가짐으로써 세계중량급의 라이벌구도를 형성하였다는 점에서 두선수간의 대결은 시대적 숙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슈거레이 래너드나 토마스 헌즈는 동시대에 같은 체급에서 활동했었고 둘 다 세계최강의 복서로 군림하고 있었기에 두선수간 대결이 열림으로써 진정한 세계최강을 가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지요. 황제는 두명일 수가 없고 권력은 나눠가질 수가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결국 두선수는 1980년 두 번이나 숙명의 대결을 펼치게 되었지요.

 

슈거레이 레너드는 웰터급에서 슈퍼미들급까지 5체급을 석권했었고 토마스 헌즈는 웰터급에서 크루저급까지 6체급을 석권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요.

정말 두선수 다 대단한지 않습니까? 남들은 한체급도 석권하기 힘든 마당에 무려 5체급~6체급의 세계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었다니, 그래서 두선수를 천재급복서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두선수가 서로 경쟁이라도 하듯이 웰터급에서 크루저급까지 세계챔피언밸트를 독식하고 있던 시절이 바로 1980년대입니다. 토마스 헌즈는 2000년경까지 챔피언을 지냈을 정도지요.

 

 

슈거레이 레너드가 태크닉에서는 한발 앞선다고 보고 있고 펀치의 파괴력에 있어서는 토마스 헌즈가 조금 앞선다고 볼 수 있는데 두선수의 공통점은 빠른 스피드이지요.

슈거 레이 레너드나 토마스 헌즈 두선수 모두 남들이 갖추지 못한 화려한 테크닉과 스피드와 다양한 타격기술을 갖춘 완벽에 가까운 선수들이라서 세계챔피언 타이틀을 5~6개를 획득할 수 있었던 것이고 세게챔피언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두선수의 실력을 보면 충분히 느낄 수 있으리라 봅니다.

 

그러면 이제는 더 이상 볼 수 없는 당대 최고의 테크닉과 정교한 공격기술을 구사했던 두선수간 대결을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죠.

진정한 챔피언의 모습과 진정한 세계최강의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주었던 슈거 레이 레너드와 토마스 헌즈의 경기 동영상을 말이죠.

토마스 헌즈 대 마빈 헤글러간 세계미들급 타이틀전과 함께 1980년대에 최고의 명경기로 꼽히는 1981년에 벌어진 슈거레이 레너드 대 토마스 헌즈의 세계월터급 통합타이틀전 경기 동영상입니다.

 

 

 

슈거 레이 레너드 vs 토마스 헌즈의 1차전 경기 동영상

 

5,6,7회전

 

 

 

 

14회전

 

 

 

 

 

 

 

슈거 레이 레너드와 토마스 헌즈는 총 2차례 경기를 펼쳤지요.

슈거 레이 레너드와 토마스 헌즈의 1차전 경기에선 토마스 헌즈가 14라운드 TKO패했지만

2차전 경기에서는 토마스 헌즈가 슈거레이 레너드를 2차례나 다운시키면서 우세한 경기를 펼쳤지만 아깝게도 무승부를 기록하였지요.

헌즈가 근소하게 점수에게 이긴 경기였지만 심판진들은 무승부로 판정했는데 편파판정이라고 판정시비가 붙은 경기였지요. 

레너드 또한 경기후 가진 인터뷰에서 자신이 진 경기였다고 고백하였다고 합니다.

헌즈와 레너드의 승부는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어서 결국 진정한 최강자를 가려내지는 못했다고 말할 수 있네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