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의 낭만과 운치를 느낄 수 있는 노래, 이숙의 ♬ 눈이 나리네 ♬




올 겨울에도 유독 눈이 많이 내리네요. 작년 겨울에 엄청난 폭설이 내렸는데 올해도 작년처럼 눈이 많이 오는 겨울이라고 하네요.

눈오는 겨울이면 70년대 추억의 가요가 하나 떠오르지요. 70년대 중반 한창 크게 인기를 끌었던 이숙의 ‘눈이 나리네’는 겨울에 가장 많이 듣는 애창곡으로 유명했던 노래랍니다.





가수 이숙은 제 2의 패티김이라고 불릴 정도로 가창력이 뛰어났던 가수이지요. 우렁찬 목소리, 그리고 매력적인 허스키 목소리로 70년대 중후반을 풍미했던 대형급 여가수로서 ‘눈이 내리네’ ‘눈이 나리네’ ‘슬픔이여 안녕’ 등 70년대에 많은 히트곡들을 쏟아내며 크게 인기를 끌었던 발라드가수인데 지금은 어떻게 지내시는지 무척 궁금하군요.


이숙은 73년 명작곡가인 길옥윤에 의해서 스카웃되었고 74년 길옥윤이 작곡,작사한 ‘눈이 내리네’와 ‘눈이 나리네’가 크게 히트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던 노래실력이 뛰어난 초메가톤급 여가수랍니다.

74년도에는 ‘눈이 내리네’로 TBC 가수상을 수상하면서 그녀의 탁월한 음악적 재능을 공인받았으며 그 후 ‘눈이 나리네’ ‘우정’ ‘슬픔이여 안녕’ ‘슬픈 눈동자의 소녀’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쏟아내면서 대중들의 사랑과 인기를 많이 받았던 톱가수였는데 그 후 79년도 무렵 미국으로 이민가면서 우리가요계를 떠나갔던 정말 재능이 아까운 가수였답니다.


이숙의 노래를 한번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숙은 다른 대중가수들과는 차원이 전혀 다른 가수이지요.

예나 지금이나 가수들이 노래를 잘해서 스타가 되는 것은 아니지요.

매니저나 작곡가를 잘 만나거나, 히트칠만한 좋은 곡들을 잘 받아서 노래실력에 상관없이 히트만 하면 스타가 되곤 하였지요.


그렇지만 이숙은 뛰어난 가창력과 탁월한 노래실력, 그리고 그녀만의 독특한 창법과 매력적인 허스키보이스를 바탕으로 이숙만이 할 수 있는 독특한 창법을 구사해서 우리가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진정 실력있는 가수였답니다.



‘눈이 나리네’를 한번 들어보시면 그녀의 우렁차고 매력적인 목소리에 단번에 매료되시리라고 봅니다.

다른 가수는 도저히 흉내낼 수 없는 이숙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목소리를말이지요.


패티김, 김추자, 이은하와 더불어 한국 역대가수 중에서 가창력이 뛰어난 ‘4대 디바’ 중 한사람인 이숙의 최고의 히트곡 ‘눈이 나리네’를 눈오는 겨울밤에 낭만과 운치를 느끼면서 포근한 눈 속으로 한번 빠져들어가 보도록 하죠!



이숙의 ♬ 눈이 나리네 ♬ 뮤직 동영상





참고로 ‘눈이 내리네’와 ‘눈이 나리네’는 두곡 다 이숙이 불렀지만 전혀 다른 곡이랍니다.

‘눈이 내리네’가 크게 히트하니까 유사한 소재의 노래인 ‘눈이 나리네’를 다시 만들어서 이숙이 두곡 다 불렀으며 ‘눈이 나리네’도 ‘눈이 내리네’ 만큼 크게 히트했지요.

프랑스가수 아다모가 부른 샹송을 번안해서 만든 곡이 ‘눈이 내리네’이며 ‘눈이 나리네’는 순수한 한국 노래이지요.

샹송번안곡 ‘눈이 내리네’를 들어보시려면 아래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http://syba.tistory.com/465



 


 





눈이 나리네 / 가사


눈이 나리네 외로운 창가

하염없이 눈이 나리네


꿈이였던가 그날 그 언약

다정한 말씀 꿈이였던가


불타는 사랑 둘이서 즐기던

사랑의 계절 그대는 떠나고

아~~ ~ ~ ~


하얀 눈물은 빰에 흐르고

밤은 깊은데 눈이 나리네

♪~~~~~~♬


불타는 사랑 둘이서 즐기던

사랑의 계절 그대는 떠나고

아~~ ~ ~ ~


하얀 눈물은 빰에 흐르고

밤은 깊은데 눈이 나리네

눈이 나리네~~~ ~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