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중국 최고의 여배우 롼링위의 자살, 죽음이유




5월 11일 MBC에서 방송된 ‘서프라이즈’에서는 1930년대 무성영화시대에 중국최고의 여배우로 인기가 높았던 롼링위의 의문스러운 사망을 다루었다.

중국여배우 롼링위는 ‘신여성’에 출연해 훌륭한 연기를 펼쳐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고 일약 국민여배우로 스타덤에 올랐던 전설적인 중국여배우였다.

영화 ‘신여성’은 병든 딸의 약값을 벌기위해 매춘부가 된 한 여성의 내용을 담고 있었는데 당시 중국관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었다.



30년대 중국 최고의 여배우 롼링위



그런데 중국민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인기 절정에 있었던 롼링위는 25세의 젊은 나이에 스스로 목숨을 끊어 사망함으로써 중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는 사건이 일어난다. 1935년 롼링위는 한 장의 유서를 쓰고 스스로 자살하였던 것이다.


그런데 롼링위가 사망한 지 15년이 지난 1950년에 롼링위와 함께 일했던 영화감독 차이추성은 롼링위가 죽은 이유는 국민당 때문이라고 발표하여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는다.

1930년대의 중국은 국민당과 공산당과의 내전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었던 시기였는데 처음에는 수적열세에 있었던 공산당군은 국민당군의 공세에 밀려서 중국 북쪽으로 후퇴하면서 정세는 국민당에 유리하게 전개되었지만 중국외곽으로 밀려났던 공산당은 중국에서 낙후되어있던 농촌지역으로 침투해 들어가서 사회주의사상을 전파해 나가면서 농촌지역을 중심으로 점점 세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었다.


점점 세력이 크게 확장되어 가는 공산당에게 국민당은 큰 위협을 느끼고 있었다.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모든 사람의 평등과 빈부격차의 해소를 주장하는 공산당의 사회주의사상에 매료되어 갔으며 이런 상황에서 영화 ‘신여성’이 인기리에 상영되었는데 ‘신여성’은 하층민들의 비참한 현실을 외면하고 있는 국민당을 크게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었고 사회주의를 옹호하는 사상을 담고 있었다.



이에 국민당은 영화 ‘신여성’의 상영을 중단하라는 압력을 가하고 있었지만 영화는 중단없이 계속 상영되고 있었다.

그러자 국민당은 ‘신여성’의 여주인공 롼링위의 치명적인 약점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되었는데 결국 1935년 상하이신문들은 일제히 란링위의 사생활을 폭로하는 기사들을 실게된다.

롼링위가 탕지산이라는 유부남과 불륜관계라는 기사를 실어 롼링위의 사생활을 폭로하였던 것이다.

이에 사람들은 영화에서와는 다르게 유부남과 불륜을 저지른 롼링위에 대해 거샌 비난이 쇄도하게 되었고 롼링위는 고민 끝에 스스로 목숨을 끊고만다.


그런데 15년이 지난 후 차이추성감독은 당시 롼링위의 사생활을 폭로한 기자들은 모두 국민당의 사주를 받은 사람들이었다고 주장하였고 결국 롼링위는 국민당의 사주 때문에 죽었다는 것이다.



당시 롼링위는 장다민이라는 남자와 동거하고 있었는데 알콜중독에 빠진 장다민은 수시로 롼링위에게 돈을 갈취하고 협박을 일삼았다.

롼링위는 수시로 알콜중독과 폭력을 일삼던 장다민과 결국 헤어지게 되었고 그후 롼링위는 영화재작사인 탕지산과 사랑에 빠지게 되었다.

이 사실을 알게된 장다민은 롼링위가 유부남 탕지산과 연애한다는 사실을 기자들에게 폭로하여 복수를 하게 된다.


스타덤에 올라서 한창 높은 인기와 명예를 얻었던 롼링위는 자신의 사생활이 폭로되고 대중들의 거샌의 비난을 받게 되자 여성으로서의 큰 수치심을 느꼈고 고민 끝에 자살로써 자신의 인생을 마감하였던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스타로서 크게 인기를 끌게 되면 스타의 사생활은 보호받지 못하고 대중들의 가십거리가 되고 언론의 집중 조명을 받게 되는데 스타들의 사적인 애정문제를 무책임하게 대중들에게 폭로함으로써 스타의 이미지를 떨어뜨려서 결국 죽음에 이르게 한 중국연예계에서 가장 불행한 사건으로 충국인들은 기억하고 있다고 한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