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프라이즈’ 615회 지미 핸드릭스 사망의 비밀, 원인




5월 11일 방송된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20세기 최고의 기타리스트라고 불리우는 기타천재 지미 헨드릭스의 사망 사건을 다루었다.

죽은 지 38년이 지나서야 밝혀진 천재 기타리스트 지미 헨드릭스의 죽음의 비밀이 세삼 화제가 되고 있다.





지미 헨드릭스는 아주 어린 나이에 선물받았던 기타를 연습하며 최고의 기타리스트를 꿈꾸고 있었다. 지미 핸드릭스는 그렇게 오랜기간 동안 기타연습에 매진한 끝에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영국행을 택했다.

지미 헨드릭스는 23살이 되던 해인 1966년에 영국으로 건너갔고 그룹 ‘지미헨드릭스 익스피리언스’를 결성해서 본격적인 팝음악을 시작하였다.


음악을 대중들을 즐겁게 해주는 ‘하나의 쇼’라고 생각한 지미 헨드릭스는 무대 위에서 이빨을 사용해서 기타연주를 하는가 하면, 등뒤로 기타를 연주하는 등 화려하고 이채로운 기타퍼포먼스를 선보이면서 영국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기타천재로 불리우며 대중들에게 크게 어필하였는데 지미 헨드릭스가 연주한 앨범들은 세계적으로 3,000만장 팔리는 등 엄청난 흥행과 인기를 끌었다.



그렇게 승승장구하던 지미 헨드릭스는 어느날 런던 스마르칸트호텔에 투숙중에 갑자기 의식을 잃고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시 스마르칸트호텔에서 지미 핸드릭스와 함께 투숙했던 애인 모니카 단네만이 그가 쓰러져있는 것을 목격한 후 에릭 버든에게 연락해서 응급실로 이송됐지만 결국 지미 핸드릭스는 숨을 거두었다.


지미 핸드릭스가 죽은 후 며칠 뒤에 경찰은 지미 핸드릭스가 수면재 과다복용에 의한 질식사로 사망했다고 밝혔다.

당시 경찰에서 지미 헨드릭스의 사망원인에 대해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는 애인 단네만이 지미 헨드릭스를 살해했다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그 당시 지미 헨드릭스가 의식을 잃고 쓰러진 긴박한 상황에서 48분이나 시간을 끈 뒤에야 구조요청을 한 점과 또 수면제를 복용한 단네만이 잠에서 3시간 30분 만에 깼어났다고 주장한 점 등 핸드릭스의 애인 단네만의 당시의 행동과 말이 의심이 가는 부분이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미 핸드릭스의 죽음과 관련해서 가장 큰 의심을 받았던 모니카 단네만의 혐의에 대해선 확실한 증거가 없었기 때문에 유아무야되어버렸고 지미 헨드릭스의 죽음의 비밀은 서서히 세간의 관심에서 멀어져갔고 잊혀져 갔다.


그런데 2009년 지미 헨드릭스가 살해당했었다고 하는 놀라운 주장이 제기됐다. 라이트는 지미 헨드릭스를 살해한 사람은 바로 그의 매니저 제프리였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라이트의 말에 의하면 38년 전, 제프리는 라이트에게 지미 헨드릭스를 자신이 살해했었다고 고백했다고 한다. 제프리는 지미 헨드릭스가 다른 매니저와 계약하려고 하자 분노한 나머지 그를 살해했다는 것이다.


또 매너저 제프리는 당시 지미 헨드릭스 앞으로 보험금을 들어놨는데 그가 사망하자 사망보험금을 230억을 수령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당시 라이트는 제프리의 협박을 받고 있었던 처지라서 그 사실을 외부에 공개하지 못했다고 한다.


하지만 라이트의 고백에도 불구하고 세계 최고의 기타연주자 지미 헨드릭스의 죽음에 대한 진실은 아직도 논란만 가중되고 있으며 의견이 분분한 상태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