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소치동계올림픽 김연아의 프리스케이팅 연습 모습 동영상 공개, 일본언론 반응


- 김연아의 소치 프리스케이팅 연습 동영상 -



김연아 일본언론 반응 "김연아 프리연습, 다른 선수는 투명인간"


피겨퀸 김연아에 대한 일본 언론의 반응이 뜨겁게 달궈지고 있답니다.

우리나라에서 보다도 오히려 경쟁국가 일본이 김연아에 대한 보도와 방송을 연일 쏟아내면서 김연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어서 화제입니다.

일본에서는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김연아 특집 다큐멘터리까지 만들어서 방송으로 내보내고 있을 정도인데요.





일본선수 아사다 마오와 피겨스케이팅 금메달을 놓고 경쟁을 벌일 선수가 김연아 밖에 없다고 판단한 일본은 아사다 마오의 라이벌 김연아에 대해서 치열한 취재보도를 하고 있답니다.

김연아는 2월 14일 러시아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패리스옆에 마련된 트레이닝링크에서 두 번째 현지적응 연습을 했답니다.


14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올림픽 파크 내 빙상 연습장에 모습을 보인 김연아는 2월 20일 함께 피겨경기를 치를 후배동료 김해진, 박소연과 함께 연습장에 나와서 대화를 나누면서 편안한 모습으로 연습에 열중했답니다.



훈련 이후 언론 매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김연아는 ‘얼음이 제가 그다지 좋아하는 얼음은 아니었다. 그래도 타면서 잘 익힌 것 같다. 연습링크보다는 메인링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적응하는 연습을 했다’고 설명했지요.


이날 김연아는 프리프로그램의 배경음악인 아디오스 노니노‘에 맞춰서 45분간 여러 가지 기본 기술들을 연습했답니다. 김연아가 현재 연습중인 상황인데도 소치 현지의 언론에서는 폭팔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답니다.

일본의 유력 ‘더 재팬 타임스’는 15일 “김연아가 프리연습에서 45분간 기본적인 점검을 했다. 천천히 웜-업(몸풀기)을 한 뒤 몇 번 점프를 뛰어보고 빠르게 페이스를 끌어올리며 트리플 콤비네이션 점프를 시작했다. 그는 연습 내내 한 번도 넘어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답니다.



이어 “이날 김연아를 보기 위해 한국과 일본 미디어들이 대규모로 몰려들어 현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김연아는 다른 세 명의 스케이터와 아이스 링크를 공유했는데 김연아에게만 모든 시선이 쏠린 나머지 다른 선수들은 눈에 보이지 않는 투명 인간처럼 여겨졌다”고 표현했지요.


또 “다음 주 있을 쇼트프로그램까지 며칠 더 남았으나 올림픽금메달 2연패에 도전하는 한국인 피겨스타에 대한 관심은 그때까지 계속 고조될 것”이라며 김연아를 향한 기대감을 설명했지요.



이날 함께 피겨연습을 진행한 피겨여왕 김연아와 김해진, 박소연은 오는 2월 20일 쇼프프로그램 경기에 함께 출전할 예정입니다.

김연아가 금메달을 획득해서 지금 금메달 소식에 목이 메인 한국팬들의 갈증을 속시원히 풀어주었으면 합니다.


그럼 김연아선수의 이번 소치동계올림픽 프리스케이팅에서 연기하게될 프리 연습 동영상을 감상해보도록 하죠! ‘아디오스 노니노’ 배경음악에 맞춘 프리스케이팅 연습입니다.



김연아의 소치 프리스케이팅 연습 동영상








♣ 김연아의 피겨스케이팅 경기일정 및 시간


2월 20일 목요일


00:00

피겨스케이팅

여자싱글 여자 쇼트프로그램 김연아, 김해진, 박소연


2월 21일 금요일 


00:00

피겨스케이팅

여자싱글 여자 프리스케이팅 김연아, 김해진, 박소연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쇼프트랙 여자 500m 경기, 박승희 어록 화제 "빨리 결승점에 도달해야", 

박승희 경기일정



국 쇼프트랙 여자 500m 경기에서 동메달을 따낸 박승희선수의 어록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국제빙상연맹(ISU)은 2월 14일 공식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여자 500m 동메달리스트인 박승희의 어록을 공개했는데요.





박승희는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 경기에 출전해서 선두를 달리다가 그만 영국선수의 손에 밀려 넘어지는 바람에 안타깝게도 금메달을 놓치고 동메달을 획득했

었지요.

쇼트트랙 여자 500m 경기에서 처음에 1위로 달리고 있었던 박승희는 2위로 달리고 있었던 영국선수가 3위로 달리던 독일선수가 충돌하는 사고가 나는 바람에 영국선수의 손에 밀려서 넘어지고 말았답니다.



영국선수의 실수(고의?)로 넘어졌던 박승희는 바로 일어났지만 또다시 넘어졌으며 이렇게 두 번이나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난 박승희는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결승선을 향해 질주하여 마침내 동메달을 목에 걸었답니다.

사실 박승희는 쇼트트랙 여자 500m 경기에서 충분히 금메달을 따낼 수 있었던 상황이었지요. 만일 영국선수의 손에 밀려서 넘어지지만 않았다면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을 가능성이 크답니다.



이처럼 박승희의 금메달을 놓쳐버린 그 날 경기는 많은 국민들에게 안타까움과 동정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으며 그 경기를 시청했던 저로서도 매우 안타깝고 애절한 마음을 금할 수가 없었답니다.

금메달을 눈앞에서 놓쳐버린 박승희 본인의 마음은 어떻겠습니까? 얼마나 가슴이 타들어 갔을까요? 박승희의 속상한 마음을 충분히 이해해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까?



그런데 박승희는 국제빙상연맹 홈페이지에 공개된 어록에서 매우 대견스러운 글을 올려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감동을 주었답니다.

박승희는 사고 당시를 떠올리며 ‘머릿 속에 든 딱 하나의 생각은 빨리 결승선까지 도달해야겠다는 것뿐이었다’고 말해 네티즌들을 감동시켰답니다.


또한 박승희는 경기 후 SBS기자와 가진 인터뷰에서 ‘메달 색깔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 지금 많이 안 다치고 골인을 한 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행복하고 정말 좋다’고 대견스러운 말을 해서 또다시 네티즌들에게 감동을 주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박승희는 자신의 트위터에 ‘나에게 제일 소중한 메달이 될 듯하다. 모든 게 운명일 것이고. 난 괜찮다.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는 긍정적인 글을 올려서 대인다운 풍모를 보여주었답니다.

일생에 한번 나가기도 힘든 동계올림픽경기에서 1위로 달리다가 다른 선수의 실수로 인해서 충분히 딸 수 있었던 금메달을 놓쳐버렸으니 가슴에 큰 상처를 받았을 법한데도 박승희는 그 결과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그 대인다운 모습에 수많은 네티즌들은 진한 감동을 받았

답니다.





저도 박승희양에게 어록 한마디를 남기고 싶습니다.

‘박승희양, 소중한 금메달을 놓쳤지만 대신 국민들의 사랑을 얻으셨답니다. 금메달보다도 더욱 소중한 국민들의 사랑을 얻으셨고 또한 국민들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 너무 슬퍼하지 마세요’




박승희는 쇼트트랙 여자 500m 경기에서 무릎부상을 당해서 15일 치를 예정인 쇼트트랙 여자 1500m 경기를 포기했답니다. 대신 박승희는 2월 18일 쇼트트랙 여자 1000m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2월 18일 쇼트트랙 여자 1000m 경기에 출전하는 박승희선수, 그 날 경기에서는 결코 넘어지지 말고 끝까지 질주하셔서 금메달의 한을 꼭 푸시길 바랍니다.



♦ 박승희 선수 경기일정


2월 18일 오후 6시 30분 여자 쇼트트랙 1000m 경기 - 박승희, 심석희, 김아랑





한국 소치 동계올림픽 순위 - 2월 15일 현재 15위,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경기일정 - 심석희, 김아랑, 조해리 출전

- 남자 쇼트트랙 1000m 안현수, 신다운, 이한빈 출전



2월 15일날 열리는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쇼트트랙 1500m경기에 한국의 심석희와 김아랑, 조해리가 출전하며 15일 저녁 7시에 MBC에서 방송한답니다.

쇼트트랙 여자 1500m경기에서 특히 금메달 획득이 유력시되는 심석희와 김아랑을 주목할 필요가 있답니다. 박승희는 여자 500m경기에서 무릎을 다시는 사고를 당해 이번 1500m경기에 결장하게 되며 대신 조해리가 출전하게 되지요.



심석희선수


박승희는 13일 열린 쇼트트렉 여자 500m경기에서 넘어지는 사고를 당하고도 동메달을 따내는 수훈을 세웠지요. 박승희는 원래 쇼트트렉 여자 500m경기에서 금메달 후보감이었는데 아쉽게도 영국선수의 손에 밀려 넘어지는 사고를 당해서 금메달을 놓치고 동메달에 만족해야 했답니다.


이번 여자 쇼트트랙 1500m경기에서 떠오르는 신성 심석희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답니다.

심석희는 여자 쇼트트랙 1500m의 세계랭킹 1위이며 최근 2시즌 월드컵대회에서 무려 9번이나 정상에 올랐던 유망주랍니다.


미국 'NBC'의 하이라이트 기사에는 ‘한국의 17세 천재소녀 심석희는 1500m 경기의 지배자로 그녀의 첫 올림픽 무대에서 금메달을 딸 것이 유력하다’고 심석희의 금메달 획득을 강력히 예상하고 있을 정도이지요.


심석희는 쇼트트랙 여자 500m경기에서 결선진출에 실패했지만 개의치않고 있으며 심석희의 주종목 바로 1500m이므로 오늘 경기가 더욱 중요하답니다.

심석희는 이번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총 3관왕을 목표로 하고 있지요. 2월 15일 여자 1500m경기가 첫 번째 관문인데 심석희의 금메달 획득을 조심스레 기대해 보아도 좋을 듯 싶습니다.


김아랑선수


또한 쇼트트랙 여자 1500m경기에서 심석희와 함께 뛸 김아랑선수도 세계랭킹 2위의 실력자로서 심석희와 김아랑이 쇼트트랙 여자 1500m경기에서 선의의 경쟁을 벌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아뭏튼 2월 15일 열리는 쇼트트랙 여자 1500m경기는 참으로 볼 만한 경기가 될 것 같으며 우리나라의 두 번째 금메달 획득을 기대해 볼만 한 경기이지요. 이왕이면 심석희가 금메달을, 그리고 김아랑이 은메달을 획득한다면 금상첨화지요.



쇼트트랙 여자 1500m경기에 출전하는 유망주가 심석희, 김아랑 외에도 또 있답니다. 바로 조해리인데 박승희의 무릎부상으로 박승희 대신 출전하는 조해리는 2011년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알마티 동계아시안게임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는 실력있는 선수이므로 쇼트트랙 여자 1500m경기는 심석희와 김아랑, 그리고 조해리의 3파전이 될 것 같습니다.

세 명의 유망주 중 한선수라도 금메달을 따내기만 하면 되는 거고 누가 따든 신경 쓸 필요는 없지요.


신다운선수


또한 쇼트트랙 남자 1000m 경기도 2월 15일에 함께 열립니다.

최근 이호석을 향한 옹호 글을 올려 화제가 됐던 신다운과 이한빈이 출전해서 메달 획득을 노리고 있답니다.


안현수 선수


지난 1500m와 5000m 계주에서 한국선수가 넘어지는 불운을 겪었던 남자 대표팀인데 불운을 딛고 15일 경기에서 남자 대표팀의 첫 메달 획득이 이뤄질 지 관심을 갖고 지켜보아야 하겠습니다.

쇼트트랙 남자 경기에서는 러시아로 귀화한 ‘쇼트트랙의 천재’ 안현수 5000m 계주에서 3위에서 2위로 추월했고 또한 2위에서 1위로 추월하는 명장면을 연출하며 러시아가 1위로 올라가는데 큰 활약을 펼쳤는데 지금 인터넷에서는 '안현수  5000m 계주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안현수 뿐만 아니라 1500m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찰스 해믈린(캐나다), 미국의 강호 J.R. 셀스키 등이 버티고 있어서 한국의 메달 획득이 쉽지만은 않지만 국민들은 쇼트트랙 남자선수들이 첫 금메달을 따내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답니다.


2월 15일 열리는 여자 쇼트트랙 1500m 경기와 남자 쇼트트랙 1000m 경기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메달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지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치 동계올림픽 2월 15일 경기종목 및 경기일정 시간, 중계방송 일정



14:00

컬링

여자라운드로빈세션8영국 vs 대한민국

19:00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1조 심석희


시간

종목

세부종목 및 경기결과

TV중계

19:10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3조 조해리

MBC

19:25

쇼트트랙

여자 1500m 예선6조 김아랑

MBC

19:43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준결승1 이한빈

MBC


시간

종목

세부종목 및 경기결과

TV중계

19:55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준결승4 신다운

MBC

22:30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 주형준

-

23:45

스켈레톤

남자 3차주행 윤성빈 , 이한신

KBS N 스포츠,MBC



02:30종료

스키점프

남자 라지힐개인예선라운드1위 마이클 헤이보크(오스트리아, 124.8) , 

2위 이토 다이키(일본, 122.0) , 3위 시미즈 레루히(일본, 120.4) | 

29위 최서우(97.7) , 37위 최흥철(88.6) , 44위 김현기(80.3) , 

45위 강칠구(78.8)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