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완선의 ♬ 나홀로 뜰앞에서 ♬

 

 

 

‘나홀로 뜰앞에서'는 김완선이 1987년에 발표한 제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댄스가수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80년대 후반 김완선의 대표적인 히트곡이지요.

김완선은 80~90년대에 우리가요계에 너무나도 화려한 족적을 남겼던 인기 댄스가수죠. 요즘 김완선이 각종 예능프로 등 방송에 출연하면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 김완선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방송에 대한 그 열정이 대단하다고 느껴지는데요.

 

 

 

 

김완선의 참된 모습을 보려면 80년대 중후반으로 타임머신을 타고 되돌아가야 하죠, 86년부터 90년대 전반까지 김완선은 파격적인 댄스율동과 관능적인 매력을 발산하며 우리 가요계에 일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면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한국판 마돈나로 평가되는 가수죠.

 

80년대에는 사실상 춤의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국내에서 발라드가 유행하던 시절이어서 대부분의 가수들이 춤율동 없이 구슬프고 애처로운 발라드를 부르던 시절이었는데 하늘에서 떨어졌는지 86년에 혜성처럼 나타난 섹시하고 요염한 외모의 김완선이 관능적이며 정교한 댄스율동을 추면서 부르는 노래는 한마디로 말하면 파격, 아니 충격과 경악! 그 자체였지요.

 

김완선이 나오기 전까지 그 누구도 그녀처럼 파격적인 댄스율동을 보여준 가수가 전혀 없었기에 최초로 시도된 김완선의 화려하고 관능적인 춤사위는 충격과 함께 김완선을 인기 댄스가수의 정상에 올려놓았지요.

아마 김완선에 의해서 최초로 댄스가요 장르가 우리가요계에 정착된 게 아닌가 싶은데요. 김완선은 듣는 노래에서 보는 노래로 우리 가요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 가수로 대단한 공을 세운 가수죠.

 

 

김완선은 1986년 1집앨범 ‘오늘밤’으로 데뷔해서 92년에 발표한 제6집 앨범 ‘애수’ 때까지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한국의 댄스여가수 1호라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김완선은 제6집을 끝으로 은퇴하였다가 96년에 다시 7집앨범 ‘ Innocence’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복귀하였는데 그후 잠적과 컴백을 반복하면서 또다시 오랜 공백기를 보내다가 2011년에 ‘Super Love’를 발표하면서 40대의 나이에 우리가요계로 다시 돌아왔지요.

정말 김완선의 행적을 보면 파란만장했지요. 어쨌든 김완선은 최초로 댄스음악의 장르를 개척한 장본인으로서 우리가요계에 화려한 족적을 남긴 가수라고 할만 하죠.

 

그럼 1980년대로 다시 돌아가서 김완선의 파격적이고 화려했던 댄스율동과 함께 그녀의 히트곡 ‘나홀로 뜰앞에서’를 한번 감상해보도록 하죠!

 

 

 

김완선의 나홀로 뜰앞에서 뮤직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양수경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

 

 

 

88년부터 90년대 중반까지 경쾌하고 감미로운 발라드곡으로 인기를 크게 끌었던 양수경은 당대의 발라드여왕이었지요.

 

 

 

 

88년 데뷔한 양수경은 제1집 데뷔곡인 ‘그대는’이 히트하면서 제4집까지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시키는 등 발라드의 여왕답게 수많은 노래들을 히트시키면서 인기의 정점에 서있던 가수였지요.

양수경의 제 3집 앨범 수록곡인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 ‘당신은 어디있나요’ 두곡 모두 91년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곡들로써 양수경하면 생각나는 양수경의 대표곡들이지요.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는 서정적인 멜로디가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는 슬프면서도 감미로운 노래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양수경의 대표적인 발라드곡이랍니다.

양수경은 현대적인 감각을 갖춘 이미지에 세련되고 도회적인 미모를 바탕으로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을 갖춘 당대의 가장 돗보이는 실력파가수로 그녀가 불렀던 많은 노래들을 히트시켰지요.

 

발라드의 여왕이나 히트제조기란 별명답게 88년부터 92년까지 그녀가 불렀던 "그대는"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 "바라볼 수 없는 그대" "당신은 어디 있나요" "사랑은 차가운 유혹" 등의 노래들이 모두 가요순위프로에서 1위를 차지함으로써 그녀의 높은 인기를 대내외적으로 확인시켜 주었죠.

 

 

양수경은 인기의 고공행진을 거듭하던 중 자신의 소속사인 예당엔터테인먼트의 대표인 변두섭회장과 98년에 결혼함으로써 그 다음해에 가요계에서 은퇴하게 되지요.

그렇지만 양수경은 결혼후에도 2000년대 중반까지 꾸준히 자신의 앨범을 9집까지 발표하는 등 음악에 대한 열정을 숨기지 않았구요.

 

최근 양수경의 근황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최근 전해진 양수경의 소식은 아주 슬픈 소식이라서 팬들을 안타깝게 만들고 있답니다.

 

금년 6월 4일 양수경은 갑작스러운 남편의 사망으로 인하여 남편과 사별하게 됩니다.

양수경의 데뷔초부터 양수경의 오랜 소속사였던 예당엔터테인먼트를 30여년간 잘 운영해오던 양수경의 남편 변두섭회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양수경은 한 때 큰 충격과 슬픔에 빠졌고 최근 다시 심기일전해서 남편이 운영해온던 예당엔터테인머트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고 합니다.

 

남편 변두섭회장은 듀스, 룰라, 서태지, 양현석, 조PD, 이정현, 원타임, 이승철 등 초대형급 스타들을 배출했던 우리가요계의 실력자로 알려진 분이지요.

아뭏튼 양수경씨 90년대의 발라드 여왕답게 심기일전하셔서 다시 무대에서 주옥같은 그녀의 히트곡들을 열창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양수경의 이별의 끝은 어디인가요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양수경의 최고의 히트곡, ♬ 당신은 어디 있나요 ♬ 동영상

 

 

 

양수경이 부른 감미로운 노래 ‘당신은 어디 있나요’는 양수경이 한창 인기절정이었던 1990년에 발표한 제3집앨범의 타이틀곡으로 그당시 크게 히트하면서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아왔던 양수경의 대표곡이지요.

‘당신은 어디 있나요’는 양수경의 청량하고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특히 돗보이는 아름다운 발라드곡으로 양수경은 이곡을 발판으로 1990년도에 최고의 인기를 끌면서 발라드의 여왕으로 군림하게 되지요.

 

 

당시 TV방송 어디를 돌려봐도 양수경의 ‘당신은 어디 있나요’가 나올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곡으로 기억되고 있으며 91년도에는 양수경이 TV출연 횟수가 가장 많은 연예인으로 기록되었을 만큼 양수경의 스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주었던 효자곡이랍니다.

 

‘당신은 어디 있나요’는 양수경이 직접 작사를 한 노래라고 하지요. 감미롭고 호소력 짙은 이 노래를 들으면 가슴속에 시원해지면서 묘한 황홀경에 빠져드는 듯 들으면 들을 수록 더욱 빠져들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지닌 정말 아름다운 곡이지요. ‘당신은 어디 있나요’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던 양수경은 1992년에는 1992년 ABU 국제가요제에 출전해서 최우수인기가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지요.

 

89년 ‘사랑은 창밖에 빗물같아요’를 발표한 때부터 92년 국제가요제에 출전할 때까지가 양수경의 최고 전성기라고 할 수 있는데 이시기에 양수경의 감미롭고 달콤한 발라드곡들이 우리 대중가요계를 휩쓸던 시기로 양수경의 히트곡들이 참 많이 쏟아져 나오던 시기였지요.

 

아래 동영상은 양수경이 90년대 후반 결혼과 함께 가요계에서 물러난 후 2007년 다시 컴백하여 무대에 선 모습인데요.

2007년에 ‘창간 50주년 기념 경향그랜드 페스티벌’에서 실로 오랜만에 무대위에 오른 양수경이 자신의 히트곡 ‘당신은 어디 있나요’를 열창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정말 오랜만에 다시 보는 양수경, 얼굴을 보니 하나도 안 변했네요.

여전히 처녀때처럼 멋지고 아름다운 모습이네요. 양수경이 한창 인기를 끌었던 90년경의 젊은 양수경의 모습과 하나도 안 변했어요.

양수경이 67년생이니까 2007년이면 41세인데도 피부나 외모가 20대때의 모습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으니 양수경은 동안 스타일의 체질인가 봐요.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달콤한 멜로디로 청중들을 한없이 매료시켰던 아름다운 발라드곡, 양수경의 ‘당신은 어디 있나요’를 오랜만에 다시 감상해보도록 하죠!

 

 

양수경의 당신은 어디 있나요 2007년 노래

 

 

 

 

양수경의 '당신은 어디 있나요' 뮤직 비디오

 

 

 

 

 

양수경의 최근근황 소식

 

양수경이 금년 6월에 남편 변두섭씨와 사별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양수경의 남편 변두섭회장은 원래 양수경이 데뷔하던 시절에 그녀의 소속사인 예당엔터테인먼트사의 대표라고 합니다.

양수경은 자신의 소속사였던 예당의 회장인 변두섭씨와 전성기시절 함께 작업하면서 가까워졌고 한창 인기절정이었던 98년 양수경은 변두섭회장과 결혼함으로써 사실상 연예계를 떠나게 되었지요.

 

 

그리고 이후 슬하에 1남1녀를 두고 가정주부로서 지내다가 2000년대 이후 자신의 남편 변두섭회장이 운영하는 예당엔터테인먼트의 경영에도 남편과 함께 참여해서 드라마나 CF의 O.S.T를 제작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수경이 자신의 남편 변두섭회장이 경영하는 예당엔터테인먼트사의 최대주주로 알려져 왔으며 한때 양수경이 보유한 주가총액이 엄청난 액수라고 알려지면서 주식재벌 소리도 들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당엔터테인먼트사의 최대주주로서 그리고 남편과 공동경영인으로서 음반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양수경은 금년 6월 애석하게도 남편 변두섭회장의 돌연한 사망으로 큰 충격과 슬픔에 쌓여있다고 합니다.

 

양수경의 남편 변두섭회장은 마이더스의 손이라고 할 정도로 스타급 연예인들을 많이 배출해냈던 우리 연예계의 실력자였던 분이었지요.

이름만 대면 다 알 정도로 거물급 연예인들을 많이 배출하였던 변두섭회장이 금년 6월 54세의 나이로 갑자기 사망하였는데요. 양수경의 남편 변두섭회장의 사망원인은 예당측에서는 과로사라고 하는데 경찰측에서는 자살로도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뭏튼 애석하게도 남편과 사별한 양수경은 예당엔터테인먼트를 자신이 직접 경영해나가겠다고 밝힘으로써 양수경이 앞으로 자신의 남편이 40여년간 키워온 예당의 최고경영자로 전면에 나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지요.

 

 

 

 

 

 

 

 

 

당신은 어디 있나요 / 가사

 

그래요 말을 해봐요

 나는 알고 있어요

어젯밤의 그 맹세가

무엇을 말하는지

그래요 떠나갈게요

 당신이 원하신다면

한 번 가면 그 뿐이에요

 이대로 떠나겠어요

 

아하 내가 외로울 땐

나를 위로해주던

아~ 그런 당신은

 당신은 어디있나요

 

마음대로 왔다가 마음대로

그렇게 그렇게 가시나요

말해봐요 말해봐요

사랑이 죄인가요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