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론 엘리의 타잔 영화

 

 

 

70~80년대에 아프리카의 대자연을 무대로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모험과 액션을 선보여 주었던 론 엘리의 타잔영화를 기억하십니까?

키가 훤칠나게 크고 핸섬한 미남형인 론 엘리(Ron Ely)는 그당시 남녀를 불문하고 큰 인기를 끌었던 타잔의 히어로이었지요.

‘자이’가 구원을 요청하면 ‘아~ 아~ 아~ 아’하는 특유의 소리를 내며 어김없이 나타나서 악당이나 맹수들을 일망타진하는 정의로운 타잔은 70~80년대의 인기 아이콘이었지요.

 

 

지성미와 야성미를 동시에 갖춘 가장 다이나믹한 액션연기를 보여주었던 론 엘리

 

 

1918년부터 제작되기 시작했던 타잔영화는 총 40편이 넘는 작품이 만들어졌으며 타잔영화의 주연배우만해도 18명이 출연했을 정도로 타잔영화는 가장 장수한 영화캐릭터라고 할 수 있지요.

 

2018년에 최초로 만들어진 엘모 링컨 주연의 ‘타잔의 로맨스’의 원시적인 유인원의 모습을 한 야만적인 타잔으로부터 시작해서 1932년 조니 와이즈뮬러가 타잔역으로 출연해서 야성미를 발산하며 크게 인기를 끌었던 ‘타잔과 유인원’이 타잔영화의 전성기를 구가했다고 합니다.

 

조니 와이즈뮬러가 은퇴한 48년 이후에도 렉스 바커(Lex Barker), 고든 스콧 마호니(Gordon Scott Mahoney), 마이크 헨리(Mike Henry), 론 엘리(Ron Ely), 마일즈 오키프(Miles O'Keeffe), 크리스토퍼 람베르(Christopher Lambert) 등 수많은 배우들이 타잔영화의 붐을 계속 이어나갔지요.

 

이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은 타잔영화로 우리들의 기억속에 가장 친근한 이미지를 주는 타잔이 있는데 그가 바로 론 엘리이지요.

론 엘리는 193cm의 크고 훤칠한 키에 잘빠지고 탄탄한 근육과 특히 잘생긴 외모로 우리들의 기억에 가장 멋있고 세련된 타잔으로 남아있지요.

론 엘리는 탄탄한 근육으로 잘 빠진 몸매로 타잔 중에서도 가장 세련미가 넘치는 타잔이였으며 특히 웃을 때 보조개가 파이는 핸섬한 외모로 특히 인기가 높았다고 합니다.

 

 

론 엘리는 1970년 타잔영화 ‘Tarzan's Deadly Silence에 출연하였는데 영화보다는 TV드라마 타잔 시리즈로 더욱 명성이 높았고 더 인기가 높았지요.

타잔의 레전드라고 할 수 있는 조니 와이즈뮬러를 1대 타잔이라고 한다면 론 엘리는 6대 타잔이라고 할 수 있으며 론 엘리는 미국 NBC TV 타잔시리즈를 66년부터 68년까지 출연하였는데 우리가 80년대 KBS TV로 시청했던 타잔드라마는 바로 론 엘리가 타잔역으로 나온 작품이랍니다.

 

론 엘리의 타잔시리즈는 70년대에도 TV로 방영되었다가 큰 인기로 말미암아 80년대 또다시 TV로 재방영되었을 정도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지요.

론 엘리가 타잔역으로 출연한 타잔 때에 이르러 타잔은 가장 세련미가 넘치는 지성적인 타잔으로 변모하지요.

 

30년대 이전의 무성영화 시기의 타잔은 교양을 전혀 갖추지 못한 반수반인(半獸半人)형의 아주 원시적인 타잔의 이미지였으며 30년대 조니 와이즈뮬러가 연기한 타잔의 이미지는 원시인에서 탈피한 야성미가 넘치는 감성적인 타잔의 모습이었고 60년대 후반 론 엘리의 타잔 이미지는 야성미를 넘어 교양을 갖춘 지성미의 타잔의 모습을 구현하였지요.

 

론 엘리는 교양을 갖춘 지성미가 넘치는 사고할 줄 아는 고품격의 타잔의 모습을 연기

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가장 호감이 가는 타잔의 이미지를 형성해 놓았지요.

또한 론 엘리는 고학력을 갖췄으며 무술이 뛰어난 태권도 고단자로 알려졌지요. 론 엘리의 타잔영화는 론 엘리의 발차기 무술액션을 많이 보여준다는 점이 특징이지요.

 

 

타잔영화의 주된 줄거리는 정의감이 넘치는 타잔이 탐욕스러운 서구의 탐험가들의 약탈행위를 저지하고 아프리카의 자연과 동물을 보호하며 약자를 대변해서 약탈자들의 횡포와 착취에 대항하는 것인데 그래서 타잔영화의 클라이막스는 탐욕스럽고 사악한 인간들과 대결을 펼치는 장면과 사자 등 맹수들과의 싸움 장면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분히 타잔의 액션이 큰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구조로 되어 있지요.

 

그런데 론 엘리 이전의 타잔배우들의 액션은 말그대로 잡아서 넘어뜨리는 닭싸움의 촌스러운 액션이 대부분이었지요.

허지만 론 엘 리가 타잔역을 맡고 난 후 타잔의 액션연기가 한층 더 세련되고 절도있는 액션이 구현되었으며 한마디로 말해 론 앨리는 예술적인 액션연기를 선보였다는 점을 높이 사야할 것 같습니다.

 

 자이와 타잔

 

무술고단자이며 운동을 많이 한 론 엘리의 타잔영화에서는 이전의 타잔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고난도 발차기 액션을 특히 많이 보여주는데 뿐만 아니라 ‘날아차기’와 ‘이단옆차기’ 액션을 선보임으로써 화려하고 절도있는 타잔 액션연기의 고품격 비주얼을 추구하였다는 점이 그 특징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처럼 60년대 후반(우리나라 TV에서는 80년대이지요)에는 론 엘리는 세련되고 지성적이면서 고품격의 타잔영화를 선보임으로써 타잔영화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었지요.

 

그럼 잠깐 론 엘리가 출연한 타잔영화를 감상한 하고 나서 이야기를 계속하도록 하죠!

 

 

론 엘리의 타잔영화 하이라이트 영상

 

 

 

 

 

 

지성미 넘치는 화려한 액션이 돗보이는 론 엘리의 타잔영화

 

 

또한 론 엘리는 역대 타잔 중에서 가장 부드러운 타잔스타일을 추구하였지요.

30년대~50년대까지의 타잔은 방금 원시상태에서 막 깨어난 듯한 투박하고 저돌적인 스타일의 타잔 이미지였는데 론 엘리가 구현한 타잔 이미지는 여성이나 선량한 원주민등 소외된 사람들에게는 한없이 부드럽고 항상 미소를 잃지않는 모습과 탐욕스러운 약탈자들에게는 강하게 매스를 가하는 정의로움의 상징 같은 이미지를 보여주었지요.

 

가장 부드러우면서 교양있는 타잔, 그리고 이지적인 타잔의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론 엘리의 타잔시리즈가 그래서 가장 기억에 남아 있지요.

 

론 엘리의 타잔영화에는 조니 와이즈뮬러처럼 연인인 제인의 배역이 없지요. 모험과 로맨스를 추구하였던 낭만적인 타잔이었던 조니 와이즈뮬러의 타잔은 로맨스의 상대역인 제인이 항상 필요한 구조였지만 론 엘리의 타잔은 로맨스가 아닌 이성을 갖춘 논리적인 응징자로서의 역할이 주된 포인트였기 때문에 제인이 필요하지 않았으며 권선징악을 추구하는 정의로운 타잔의 이미지만을 더욱 강조하였지요.

 

선량한 주민들을 학대하며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약탈을 일삼는 사악한 무리들에게 철저히 응징하고 몰아냄으로써 자연을 지키는 의협심이 강한 타잔에게 제인이나 로맨스는 더 이상 필요없게 되었지요.

 

 

 

론 엘리의 타잔은 제인 대신 ‘자이’라는 어린 꼬마 동생이 있었지요.

론 엘리의 타잔시리즈에 항상 타잔과 함께 출연하는 ‘자이’는 아주 귀엽게 생긴 꼬마지요. 타잔에서 ‘자이’는 선량한 주민, 포악한 악당들에게 학대당하는 선량한 약자의 상징이었으며 악한들의 횡포와 약탈행위에 대한 고발자로서의 역할을 하기 위해 설정된 존재이지요.

 

포악한 무리들이 횡포와 약탈을 일삼을 때 ‘자이’는 타잔에게 구원을 요청하게 되고 정의롭고 의협심이 강한 타잔이라고 하는 구원자가 나타나서 사악한 악당들을 일망타진하게 되지요.

‘자이’는 구원을 요청하는 선량한 주민, 그리고 권력집단의 부정과 횡포에 대한 고발자로서 그 존재가치가 필요하게 되었고 ‘자이’의 구원요청에 항상 응답하는 타잔은 정의로운 심판자 내지는 정의로운 구원자의 역할을 하는 타잔이었지요.

 

낭만과 로맨스를 추구하였던 타잔 조니 와이즈뮬러의 연인인 제인은 론 엘리의 타잔에서는 더 이상 들어설 자리가 없게 되었지요.

그래서 조니 와이즈뮬러의 타잔은 낭만적이고 감성적인 타잔이었으며 론 엘리의 타잔은 논리적인 이성을 갖춘 악에 대한 응징자로서의 타잔이었다고 할 수 있지요.

 

타잔의 큰 인기에 힘입어 세계적인 스타가 된 론 엘리는 그 후 여러 편의 영화에 출연하게 되었는데 론 엘리가 출연한 '초인 사베지'는 우리나라에서 개봉되어 화제가 되었지요.

그 후 론 엘리는 시나리오 작가로 변신하여 여러 편의 영화 시나리오 각본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영화 '초인 사베지'에 함께 출연한 파멜라 핸슬리와 론 엘리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2014년 공무원 시험일정

 

 

 

2014년 공무원 시험일정이 안전행정부를 통해서 발표되었습니다. 2014년도 공무원시험일정이 발표된 것을 보면 올해도 공무원시험일정이 거의 마무리되었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금년 9급 및 7급 공무원 시험일정이 대부분 마무리되었지요.

금년에는 선택과목 변경과 조정점수제 도입으로 인한 수험생들의 혼란을 막고 적응시간을 주기 위해서 예년과 다르게 9급, 7급 공무원시험이 늦게 실시되었지요.

 

 

 

13년도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은 6월 22일에 치러졌고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은 7월 27일에 치러졌었죠.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은 10월 30일 최종합격자까지 발표가 완료되어서 금년의 모든 7급시험 일정이 마무리되었고요.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은 12월 30일 최종합격자 발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금년에는 다른 해와 달리 과목 변경과 새로운 조정점수제로 인해서 수험생들에게는 혼란스럽고 바빴던 한 해가 되었으리라고 봅니다.

9급 공무원시험의 경우 새로 도입된 조정점수제에 적응하느라고 수험생분들은 다소 시행착오를 많이 겪을 수밖에 없었던 한 해이지요.

 

새로 도입된 조정점수제에 대해서는 이제 그 개념이 어느정도 정립이 되었을 거라고 봅니다. 내년에도 조정점수제는 그대로 반영되는 만큼 하루빨리 조정점수제에 적응을하셔야겠지요.

 

이제 중요한 것은 금년이 아니라 내년 즉, 2014년 공무원시험이랍니다.

금년의 모든 갈등과 시행착오는 날려버리시고 이제 2014년도 공무원시험에 새롭게 매진할 때가 아닌가 합니다.

하루라도 더 빨리 시작하는 사람이 승리의 월계관을 거머쥐게 되지요.

 

 

 

 

안전행정부에서 10월에 2014년도 공무원 시험일정을 발표하였습니다.

2014년도 공무원시험일정은 2013년도와 달리 원래 시행되던 시기 그대로 공무원시험이 치러진다고 합니다.

안전행정부에서 발표한 2014년도 공무원 시험일정은 국가직 9급공무원시험과 7급공무원시험, 그리고 5급 행정, 기술, 외교관후보자 이렇게 다섯 부문으로 나눠서 공무원시험이 치러질 예정이지요.

 

2014년도 공무원 시험일정을 보면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9급과 7급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9급 공무원시험은 4월 19일에 치러지고 원서접수 기간이 2월 3일에서 2월 7일까지입니다. 지금 시점에서 보더라도 정말 얼마 남지않았음을 실감할 수 있네요. 지금부터 불과 5개월 정도 밖에 남지 않았지요.

각 과목별로 정독과 문제풀이등 철저히 학습하셔야 합니다.

 

국가직 7급공무원시험일은 14년 7월 26일로 확정되었고요.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은 어느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 수험생분들은 과목별로 충분한 다독을 통해 충분한 개념정립과 이해를 확실히 해나가야 합니다. 무조건 암기하는 것보다는 먼저 그개념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선결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포인트별로 완전 암기하셔야 겠지요. 7급공우원시험은 깊이있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으니 각과목별로 폭넓게 그리고 깊이있게 학습이 이러져야 하겠지요. 그리고 출제경향과 출제수준을 파악하기 위해서 모의고사, 기출문제 풀이는 필수사항입니다. 선택사항이 아니지요.

 

 

 

2014년도 국가직 9급과 7급 공무원시험의 경우, 전산직 시험과목에 변경이 있으니 유념하세야 합니다. 2014년도부터는 모든 전산직 시험에서 프로그래밍언어론이 없어지며 대신 정보보호론으로 대체됩니다. ※ 국가직, 서울시, 지방직 모두 동일합니다.

 

2014년도 시험과목

9급 전산직(전산개발) 시험과목(5과목) - 국어, 영어, 한국사, 컴퓨터일반, 정보보호론 (프로그래밍언어론은 없어짐)

7급 전산직(전산개발) 시험과목 (7과목) - 국어(한문 포함), 영어, 한국사, 자료구조론, 데이터베이스론, 소프트웨어공학, 정보보호론 (프로그래밍언어론은 없어짐)

 

 

 

2014년 9급 및 7급 공무원 시험일정

 

시험종류

원서접수 기간

구분

시험장소

공고일

시험일

9급 공무원시험

2월3일 ~ 2월7일

필기시험

4월11일

4월19일

면접시험

7월9일

9.16~9.20

7급 공무원시험

5월12일 ~5월16일

필기시험

7월18일

7월26일

면접시험

10월2일

10.30~11.1

 

 

 

2014년 5급 행정 및 기술,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2014년에는 5급행정 공채시험의 원서접수 기간이 1월14일~1월17일까지 새해 벽두부터 일정이 정해져 있으니 꼭 유념하셨다가 원서접수기일에 늦지 않도록 해야하겠지요.

국가직 5급 행정과 5급 기술, 그리고 외교관후보자 시험의 원서접수 기간은 모두 동일합니다. 1월14일~1월17

 

또한 국가직 5급 행정과 5급 기술, 그리고 외교관후보자 시험의 1차시험일도 14년 3월 8일로 모두 동일합니다.

단, 2차시험일과 3차시험일은 각각 다릅니다.

 

시험종류

원서접수 기간

구분

시험장소공고일

시험일

5급행정 공채시험

1월14일~1월17일

(취소마감일 1.24. 21:00)

1차 시험

2월28일

3월8일

2차 시험

4월30일

7.1~7.5

3차 시험

10월15일

11.14~11.15

5급기술 공채시험

1월14일~1월17일

1차 시험

2월28일

3월8일

2차 시험

4월30일

8.5~8.9

3차 시험

11월7일

12월6일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1월14일~1월17일

1차 시험

2월28일

3월8일

2차 시험

4월30일

5.15~5.16

3차 시험

7월30일

8.29~8.30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