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프라이즈’ 634회,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은 제자 살라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동성연애, 동성연인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짓고 있는 한 여인을 그린 그림 ‘모나리자’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걸작품으로 알려져왔다. 우아하면서도 소박한 아름다움과 가장 자연스러운 미소를 표현한 걸작품 모니리자의 실제 모델은 누구인지를 두고 그동안 여러 가지 가설들이 존재해왔다. 15세기 천재 과학자이자 천재 화가였던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모나리자는 과연 누구를 모델로 해서 저렇게 훌륭한 그림을 완성한 것일까?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에 대해서 그동안 피렌체의 거장 프란체스코의 아내 리자 게라르디니라는 설, 교황의 조카이자 귀족인 카테리나 스포르차라는 설, 다빈치가 자신을 그린 자화상이라는 설 등 여러 가지 설들이 제기되어왔다.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이 누구인지에 관해서 여러 주장들만이 제기되었지만 이런 주장들은 확실한 근거를 밝혀지지 않아 아직까지도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은 미스테리로 남아있다.


그런데 2011년 모나리자의 실제모델에 관한 뜻밖의 주장이 제기된 것이다. 이탈리아의 문화유산 위원장인 실바노 빈센트는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제자 살라이라고 주장했다.



실바노 빈센트 위원장이 모나리자의 실제 모델이 살라이라고 주장하는 근거는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또다른 그림인 세례 요한이다.

다빈차가 세레 요한을 그릴 때 자신의 제자 살라이를 모델로 해서 그렸다고 알려졌는데 세례 요한의 그림과 모나리자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면 두 그림이 놀라울 정도로 일치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즉, 레오나르도 다빈차가 그린 세례 요한의 얼굴은 제자 살라이의 얼굴인 것이다. 그림 세례 요한의 그림을 자세히 살펴보면 정답이 나온다는 것이다.

눈의 크기나 형태도 같고, 볼록한 아래턱의 모습, 미간에서 코끝까지의 길이와 모습, 미소 지을 때의 얼굴형태, 가름한 턱, 긴 눈매, 음영이 진 깁은 눈가의 모습과 눈 꼬리, 얼굴에 비해 짭은 목선까지 그림 모나리자와 그림 세례 요한의 모습은 놀라운 정도로 유사했다.


왼쪽이 '모나리자' 그림과 오른쪽이 제자 살라이 그림


또한 빈센트 위원장이 가장 확실한 근거로 제시한 것이 있었다. 실바노 빈센트 팀이 모나리자의 그림을 특수촬영을 해서 정밀 분석한 결과, 모나리자 그림에는 암호가 새겨져 있었는데 왼쪽 눈동자에선 이니셜영문자 L이, 오른쪽 눈동자에서 이니셜영문자 S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이것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영문이니셜인 L과 살라이의 영문이니셜인 S을 의미한다는 것이다. 즉, 실바노 빈센트위원장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모나리자는 제자 살라이를 모델로 삼아서 모나리자를 그렸다는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그린 '세례 요한' 그림


당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왕족이나 귀족들의 의뢰를 받아서 그리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자신이 그린 그림 모나리자를 아무에게도 주지 않았고 제자 살라이에게만 모나리자를 유산으로 남겨주었다는 점을 또다른 근거로 들었다.


그럼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자신의 제자인 살라이를 왜 여성적인 모습으로 그렸을까? 그 이유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제자 살라이가 동성 연인관계였기 때문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사랑하는 연인 살라이를 여성스러운 모습으로 그려서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는 것이다.


1490년 다빈치는 자신의 포도밭을 경작하던 소작농의 아들 살라이를 처음 보았는데 다빈치는 금발의 미성년자 살라이의 아름다움을 보고 홀딱 반했다는 것이며 그후 살리이를 자신의 제자로 곁에 두고 그를 모델로 해서 여러 가지 그림들을 계속해서 그려나갔다는 것이다.



다빈치가 제자 살라이에게 특별한 감정을 갖고있다는 소문이 다른 제자들의 입에서 퍼지기까지 했다는 것이다.

1476년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동성애 혐의로 체포되어 재판에 회부된 적도 있었다. 당시는 동성애에 대한 처벌이 엄격했던 시절이었으므로 남자가 남자를 사랑하는 것은 신성모독으로 간주되었을 정도로 중죄로 다스려져서 사형에 처하는 일이 비일비재했던 시절이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매우 위급한 상황에 처했었는데 동성애혐의로 체포된 청년 한명이 높은 귀족었던 레디치가문의 자제로 밝혀졌고 그가 귀족의 특권으로 석방되는 바람에 다빈치도 운좋게 석방되어 죽음을 피할 수가 있었다.


젊은 시절에 동성애 때문에 큰 고통을 겪었던 경험 대문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살라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겉으로 표현할 수 없었지만 대신 다빈치는 제자 살라이를 아름다운 여성으로 표현했으며, 살라이를 그림으로 그려서 자신의 욕망을 표현했던 것이며 동시에 자신과 제자 살라이를 보호해주었던 것이다.



과연 모나리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제자 살라이를 그린 그림일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짓고있는 그림 모나리자의 진짜 모델은 레오나르도 다빈치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서프라이즈’ 634회, 나폴레옹 독살설, 비소중독, 사망원인, 불륜 복수극, 몬트론아내 알비느




10월 26일 방송된 '서프라이즈' 634회에서는 나폴레옹 사망과 관련된 충격적인 비밀이 폭로되어 큰 화제가 되고있다.

한 때 유럽을 재패했던 나폴레옹은 프랑스의 황제로 군림하며 유럽대륙을 정복하면서 유럽의 황제 못지않은 무소불위의 권력과 카리스마를 휘둘렀던 인물인데 어떻게 보면 19세기와 20세기의 유럽 열강들의 제국주의 전쟁과 침략도 나폴레옹의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유럽의 대부분을 점령하며 프랑스의 전쟁 영웅으로 부상했던 나폴레옹도 워털루전쟁 패배 이후 영국의 포로가 되어 세인트 헬레나섬에 유배되어 비참한 말년을 보내게 되었다.


나폴레옹은 그 후 헬레나섬에서 유배된 후 6년만에 사망했는데 나폴레옹의 사망 당시 나폴레옹이 위암으로 사망했다고 공식 발표되었다. 그런데 나폴레옹의 죽음이 위암이 아니라 타살되었다는 주장 1961년 경 제기되면서 나폴레옹의 사망원인을 두고 수십년 간 논란이 이어져온 것이다.



나폴레옹의 사망에 원인을 제공한 것은 ‘비소’라고 하며 나폴레옹은 비소에 중독되어 서서히 죽어갔다는 것이다. 그 이유로 나폴레옹의 머리카락에서 비소 성분이 보통 사람들보다 13배 더 많이 검출되었다는 것을 근거로 들고 있다. 나폴레옹은 죽음 직전에 측근들을 통해 자신의 머리카락을 사람들에게 나눠주라는 유언을 남겼는데 후대 사람들이 그 머리카락의 일부를 분석해 보았더니 비소성분이 다량으로 검출된 것이다.



나폴레옹의 최측근이었던 몬트론장군이 나폴레옹의 식단에 비소를 넣어 서서히 죽게 만들었다는 주장이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몬트론 장군은 나폴레옹에게 끝까지 충성을 다했던 충성스러운 부하장수여서 큰 충격이 아닐 수 없다.


나폴레옹이 워털루전투에서 패배한 후 연합군에게 체포되어 헬레나섬으로 유배되었을 때 다른 부하들은 나폴레옹을 버렸지만 몬트론장군 만큼은 끝까지 나폴레옹 곁에 남아서 나폴레옹이 죽을 때까지 헬레나섬에서 그의 곁을 지켰던 충성스러운 신하였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몬트론장군의 아내 알비느와 나폴레옹간의 간통 때문에 두사람 사이가 극도로 악화되었다고 한다.

나폴레옹이 헬레나섬으로 유배길에 오르자 몬트론장군은 자신의 아내와 함께 헬레나섬으로 나폴레옹을 따라가서 나폴레옹을 보살펴 주었는데 그만 나폴레옹과 몬트론장군의 아내 알비느가 눈이 맞아 불륜을 저질렀다고 하며 이를 눈치챈 몬트론장군은 복수심 불타서 나폴레옹의 식단에 비소를 넣어 나폴레옹을 죽음에 이르게 하였다는 것이다.



자신의 유배지까지 함께 따라와서 자신을 끝까지 보필해주었던 부하장군의 아내까지 침범한 나폴레옹은 인간의 도리상 해서는 안될 짓을 한 것이다. 몬트론장군의 입장에서는 대단한 배신감과 분노감에 눈이 어두워 복수의 칼날을 나폴레옹에게 향한 것은 어찌보면 사필귀정인 것 같다.



평생을 자신이 모시던 나폴레옹에게 다 바쳤는데 자신의 아내를 범했다는 것은 더 이상 충성을 바칠 이유가 사라진 것이며 복수를 할 수있는 이유를 나폴레옹 스스로 만들어 준 셈이다. 나폴레옹이 군신 간의 금도를 어기고 해서는 안될 짓을 한 것이다.


1961년 이러한 주장이 제기되자 나폴레옹의 유족들은 나폴레옹에 대한 부검을 실시했고 나폴레옹이 위암으로 죽었다고 공식 주장했었다. 나폴레옹의 후속들은 나폴레옹의 조부, 아버지 등 나폴레옹의 3대가 모두 위암으로 죽었다는 것을 근거로 들었으며 공감대를 얻어갔다.


그런데 2000년 나폴레옹을 보좌했던 몬트론장군이 아내 알비느에게 보낸 편지가 발견되면서 상황은 급반전을 이루게 된다. 몬트론은 자신이 쓴 편지에서 ‘비소로 나폴레옹을 중독시켜 병자로 만들겠다’는 내용이 적혀있었기 때문이다.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2014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00인’ 2위 클라라 선정, 1위 카니아 마리 커린지




요즘 클라라가 한창 뜨고 있는데 그 이유를 알고 보니까 클라라가 미국 한 패션잡지사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로 뽑혔다고 한다.

클라라는 이탈리아의 캐주얼 페스포우(PESPOW)의 모델로 발탁되어 유명세를 톡톡히 치르고 있는데 클라라는 탤런트, 배우로서 그동안 활발하게 방송활동을 벌여왔지만 국내에서는 그리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니었는데 외국에서 클라라의 미모를 더욱 인정해주는 분위기이다.



미국 패션매거진 모드(MODE)는 10월 28일 ‘2014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00인’을 발표했는데 우리나라의 클라라가 2위로 뽑히면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클라라는 제시카 알바, 스칼렛 요한슨, 비욘세, 안젤리나 졸리 등 대표적인 헐리웃 미녀여배우들을 제치고 세계에서 두번째로 아름다운 여자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2014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1위에는 미국여배우 카니아 마리 커린지(tania marie caringi)가 뽑혔으며 2위인 클라라의 뒤를 이어 모델 크리스티나 마리아 사라컷, 할리우드 배우 제시카 알바, 브라질 모델 알레산드라 앰브로시오 등이 3위, 4위, 5위에 올라있다.



‘2014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6위는 스칼렛 요한슨, 7위는 비욘세, 10위엔 안젤리나 졸리가 뽑혔다고 한다. 우리나라의 클라라가 헐리웃 여배우들과 유명한 팝여가수들을 제치고 세계 2대 미인으로 뽑힘으로써 우리 국민들에게 커다란 자긍심을 안겨주는 일이 아닐 수 없다.


클라라는 배우로써 연기자로서, 그리고 가수로서 다양한 엔터테이너의 매력을 발휘한 점을 높이 평가받고 2위로 선정되었다고 한다.

패션메거진 모드측은 ‘클라라는 아시아 최초로 모드 매거진 표지모델로 선정될 만큼 매력적인 외모와 밝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며 ‘한국에서 영화, 모델, 배우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하면서 클라라만의 밝고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인 것이 미국 심사위원단에게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이라는 인식을 얻어 득표를 많이 받은 것 같다’고 클라라의 2위 선정이유를 밝혔다.



작년에 에프터스쿨의 나나가 ‘2013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2위에 뽑히더니 올해는 클라라가 세계미인 2위에 선정되어 우리나라는 이제 외국에서도 인정해주는 미인국가의 명성은 누리고 됐다.


클라라는 ‘응급남녀’ ‘결혼의여신’ ‘무작정패밀리 시즌3’ ‘패션왕코리아2’ 등 TV 드라마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활동을 벌여나가며 인지도를 높여왔는데 최근에는 ‘워킹걸’이라는 영화에도 출연했으며 2013년도엔 음반 세장을 발표하며 가수활동도 벌여나가는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세계미녀 1위에 오른 카니아 마리 커린지


클라라는 우리나라 최초의 아이돌 밴드그룹인 ‘코리아나’의 멤버 이승규의 딸로 유명한데 4인조 혼성그룹 ‘코리아나’는 70년대 최초로 유럽에 진출해서 큰 성공을 거두었던 한국의 원조 아이돌그룹으로 유명한데 70년대에 그룹 ‘아바’와 더불어 유럽 10대 가수로 선정되었을 만큼 유명했던 그룹이다.


‘아이러브유 유러브미’ ‘손에 손잡고’ 등을 세계적으로 크게 히트시켰던 ‘코리아나’의 러더 이승규의 딸이다 보니 그는 스위스 뵈른에서 태어났고 미국에서 유학을 했던 해외파인데 그녀의 어머니 또한 영국출신이라고 한다. 클라라가 영국 국적을 갖고 있는 이유가 바로 영국 등 유럽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아버지 덕분이라고 한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클라라는 얼굴보다는 섹시한 몸매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클라라의 비키니사진이 인터넷에 공개된 후 클라라의 섹시하고 육감적인 매력이 많은 남성팬들에게 크게 어필하여 클라라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던 측면이 있다.



아뭏튼 우리나라에서 2년 연속 세계 2대미인이 배출되어서 좋기는 하지만 과연 객관적인 미인이라고 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작년 세계 2대 미인에 선정되었던 에프터스쿨의 ‘나나’는 자신이 왜 세계 미인 2위에 선정되었는지 그 이유를 모르겠다고 말했을 정도이니까 ~


우리 아이돌스타들이 우리나라가 아닌 외국에서 더욱 미모가 인정받고 있는 이유는 세계적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한류붐’ 이나 ‘K-POP’의 높은 인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K-POP’과 ‘한류’가 우리나라에 효자노릇 톡톡히 하고 있는 셈이다.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