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대통령의 남북 이산가족 상봉 제안, 북한 거부 아닌 연기로 답변




북한은 남한의 박근혜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밝힌 ‘남북이산가족 상봉’제의에 대해 1월 9일 통지문을 보내 일단 거부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단, ‘남북 이산가족 상봉’에 대한 북한의 답변은 완전한 거부가 아니라 조건을 달아 완곡하게 거부하면서도 대화재개에 대한 여지를 남겨놓으므로써 이같은 북한의 완곡한 태도는 거부가 아닌 ‘남북 이산가족 상봉’의 연기로 풀이되고 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북한의 남한의 이산가족 상봉 제안에 대해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서 거부하면서도 거부이유를 구체적으로 제시했고 다음에 만나 대화를 재개할 뜻이 있음을 밝히는 등 다소 유화적인 태도를 보임으로써 남북대화 재개의 여지를 남겼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북한이 1월 9일 보내온 통지문에서 보인 거부이유로

경기 연천의 군사훈련을 문제삼고 있으며

설 추운 날씨와 촉박한 시간을 들었으며

박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에서의 북한 내부문제를 왈가왈부했다는 점 등을 들었다.


그러나 북한은 우리의 ‘이산가족 상봉’ 제안에 대해서 "우리의 제안도 협의할 의사가 있다면 만날 수 있다"며 실무회담 자체를 완전 거부하지는 않았으며 대화재개의 여지를 남겼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통지문에서 밝힌 북한의 우리의 제안이란 금강산관광 재개를 의미하는 것으로 즉, 북한은 ‘남북 이산가족 상봉’과 ‘금강산관광 재개’를 동시에 협의할 의사가 있다는 의도로 풀이되고 있다.



북한의 이같은 완곡한 태도는 전과 다르게 북한의 새로운 대남정책의 차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2014년 1월 초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은 육성 신년사에서 ‘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특히 강조하는 등 북한이 남북대화를 필요로 하는 상황에서 나온 것으로 북한이 노골적으로 ‘이산가족 상봉’을 거절한 것이 아니라 시간적 여유를 갖고 남북 대화 재개를 위한 분위기를 잡기 위한 시간벌기로 볼 수도 있다.


1월 초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이 ‘남북관계 개선’을 먼저 주장했기 때문에 북한은 ‘이산가족 상봉’ 제안에 대해 노골적으로 반대할 수 없는 상황이다.

북한은 이번 대남 통지문에서 "설은 계절적으로나 시간적으로 고려된다"고 밝혔다. '설에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여는 것은 계절적으로 춥고 시간적으로 촉박하다'는 의미이며 연료사정이 좋지 않은 북한이 설 연휴에 수많은 사람들이 만나는 이산가족 상봉 행사를 갖는 것에 대해서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리고 북한은 통지문의 마지막 부분에서 ‘좋은 계절에 마주 않을 수 있다. 북남관계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는 대목을 보더라도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이 신년사에 밝힌 ‘남북관계 개선’ 방침에 저촉되는 행보는 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며 설 연휴를 지나서 금년 봄이나 여름쯤에 남북대화 재개를 위한 접촉에 나설 수도 있다는 관측이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북한이 원하고 있는 금강산 관광 재개와 남북 이산가족 상봉을 동시에 논의하기로 한다면 어쩌면 북한은 금년내에는 남북 대화 재개에 나설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할 수 있다.

왜냐하면 북한의 김정은 제1국방위원장이 먼저 남북관계 개선 의지를 밝혔기 때문이며 현재의 시점에서 볼 때 남한이나 북한이든 서로가 남북대화의 필요성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시점에 와있기 때문이다.


북한은 작년 12월 장성택 전 국방위부위원장을 숙청함으로써 김정은 1인권력체제를 공고화시키고 난 후 국제여론이 악화된 상황에서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했을 것이고 그 돌파구를 여는 시발점으로 가장 가까이에 있는 남한과의 대화 재개가 가장 손쉬운 선택이기 때문이다.


아뭏튼 오랫동안 막혀있던 남한과 북한과의 정체상태가 올해안에 실무회담을 시작으로 새로운 화해국면으로 전환되어서 남북관계 개선과 평화정착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2014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1차시험 합격자 발표, 합격자 명단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에서 1월 6일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교사 임용 1차시험의 합격자를 발표하였습니다.

2014년 12월 7일에 치러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의 제1차시험 합격자결과를 발표함에 따라서 이제 1차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치러지는 제2차 시험만을 남겨놓게 되었지요.

세종시 중등임용고시의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2월 5일입니다.

 

 

 

 

중·고등학교 선생님이 되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신 예비선생님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구요.

이제 1차시험 합격자 결과를 차분히 지켜보시고 시험결과에 따라서 2차 시험준비에 만전을 기하셔야겠죠.

 

저의 시바여왕에서는 2014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의 1차시험 합격자명단과 커트라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교사 임용 1차 필기시험 합격자명단

 

아래 파일에 14학년도 세종시 중등교사 1차시험 합격자명단이 있습니다. 특수학교,보건,영양,전문상담교사를 모두 포함한 합격자명단입니다. 그리고 2차 시험일정 내용도 함께 들어있으니 참조하세요.

 

✦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1차시험 합격자명단(2차 시험일정 포함)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교사 임용 1차시험 합격자명단 및 합격선.hwp

 

위의 파일을 클릭하시면 2014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1차시험 합격자명단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을 클릭하세요.

 

 

 

 

 

 

♣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1차시험의 과목별 커트라인(합격선), 합격자수

 

그럼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1차시험의 커트라인(합격선)을 모든 전공 과목별로 나누어서 알려드리도록 하죠, 그리고 각 과목별 합격자수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2014학년 세종시 과목별 커트라인

합격인원

국어 커트라인(합격선) 86.60점

62명

수학 커트라인(합격선) 80.87점

60명

물리 커트라인(합격선) 67.47점

4명

화학 커트라인(합격선) 83.53점

12명

생물 커트라인(합격선) 93.20점

17명

지구과학 커트라인(합격선) 78.46점

12명

일반사회 커트라인(합격선) 97.93점

26명

역사 커트라인(합격선) 80.60점

26명

지리 커트라인(합격선) 95.27점

14명

도덕·윤리 커트라인(합격선) 76.86점

21명

체육 커트라인(합격선) 79.20점

28명

음악 커트라인(합격선) 76.47점

23명

미술 커트라인(합격선) 84.86점

23명

한문 커트라인(합격선) 81.20점

8명

영어 커트라인(합격선) 81.87점

63명

중국어 커트라인(합격선) 85.83점

5명

기술 커트라인(합격선) 80.40점

12명

가정 커트라인(합격선) 71.73점

12명

상업정보 커트라인(합격선) 77.00점

3명

특수(중등) 커트라인(합격선) 83.20점

6명

영양 커트라인(합격선) 95.13점

6명

 

 

 

 

 

♣ 2014학년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2차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 시험장소, 시험시간

 

2차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합격자 증명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합격자 증명서류는 1월 21일 2차시험 당일날 시험실감독관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세종시 2014년 중등임용고시의 2차 시험일정 및 시험과목을 살펴보도록 하죠.

1월 15일 실기·실험 평가(체육,미술,음악 교과만 해당)를 치르고 1월 21일 교수학습 지도안작성과 같은날 오후에 수업실연이 실시되며 1월 22일에는 교직적성 심층면접을 실시하기로 되어 있으니 잘 준비하셨다가 2차시험일에 잘 맞추셔서 응시하시기 바랍니다.

 

세종시에서는 교수학습 지도안작성과 수업실연은 1차시험의 모든 합격자를 대상으로 치르는 시험이라고 합니다.

 

 

시험일자

시험과목

과목별 시험시간

시험장소

2014. 1. 15.(수)

실기시험

(체육, 미술, 음악)

09:00 ~ 12:00【180분】

실기평가

조치원중

세종국민

체육센터

12:00 ~ 13:00【60분】

중식

13:00 ~

실기평가

2014. 1. 21.(화)

교수학습

지도안

수업실연

09:00 ~ 10:00【60분】

교수학습지도안

조치원여중

조치원중

11:00 ~ 12:00【60분】

중식

12:00 ~

수업실연 평가

2014. 1. 22.(수)

심층면접

09:00 ~ 12:00【180분】

심층면접 평가

조치원여중

조치원중

12:00 ~ 13:00【60분】

중식

13:00 ~

심층면접 평가

 

2차 시험일정에 관한 세부적인 사항은 위에 올려드린 파일 - 2014년 세종시 중등임용고시 1차시험 합격자명단 - 을 보시면 자세한 사항이 나와 있으니 출력해서 보시면 됩니다.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걸스데이의 신곡 ‘썸씽’ 쇼챔피언 첫 1위에 등극, 걸스데이 눈물의 공연




한국의 대표적인 섹시걸그룹 걸스데이가 야심차게 새로 발표한 신곡 ‘썸씽(Something)’이 크게 히트칠 조짐을 보이고 있답니다.

1월 이번에 내놓은 걸스데이의 신곡 ‘썸씽’이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했답니다.

걸스데이의 섬씽은 발표한 1주일 만에 ‘쇼 챔피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앞으로 크게 히트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처음으로 차지한 1위인지라 1위에 등극한 순간 걸스데이를 눈물을 참지 못하고 걸스데이 맴버 민아, 소진, 유라, 혜리 4명 모두 눈물바다를 만들고 말았지요.

그동안 상큼발랄한 비주얼과 여성적인 섹시컨셉으로 수많은 남성팬들의 가슴을 설레이게 했던 걸스데이가 눈물 흘리는 모습 또한 아주 여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어서 감동적이었지요.



가요계에 복귀한 지 1주일 만에 그것도 음악프로에서의 첫 1위라서 걸스데이는 앙코르 무대에서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맴버들 서로가 서로를 얼싸 안으며 기쁨과 감동을 나누는 모습이 정말 훈훈한 모습이 아닐 수가 없었답니다.

걸스데이는 첫 1위를 차지한 후 자신들의 트위터에서 ‘쇼챔피언 1위!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고 소감소감을 밝혔지요.



‘쇼챔피언’의 1위를 차지한 걸스데이의 ‘섬씽’은 걸스데이의 캐릭터를 아주 잘 살린 곡으로 비트가 강한 흥겨운 곡이지요.

강렬한 사운드가 전반을 흐르고 민아의 테크니컬한 보이스가 특히 돗보이는 노래로 파워풀하고 호소력이 짙은 노래와 멜로디가 특히 압권이죠.

걸스데이 특유의 힘차고 역동적인 사운드가 ‘여자대통령’ 이후 또한번 빛을 뿜어내는 흡입력이 강한 노래랍니다.



걸스데이의 신곡 ‘썸씽’을 듣고 있으면 걸스데이의 힘차고 뛰어난 가창력에 흠뻑 취하게 되고 만답니다.

걸스데이의 대표 보컬인 혜리와 민아의 파워풀한 사운드만으로도 충분히 분위기를 살려주며 걸스데이의 섹시글래머 유라의 매력적인 비주얼이 돗이는 노래라서 벌써부터 히트조짐이 느껴지는데요.


새해 첫달부터 신곡 ‘섬씽’으로 올 한해를 뜨겁게 달구어놓을 걸스데이의 화려한 활약이 기대되는 노래이지요. 크게 히트칠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씨스타가 크게 히트쳤던 한 해였지만 올해는 신곡 ‘섬씽’으로 기선을 제압하고 나선 걸스데이가 올 한해를 화려하게 수를 놓을 것 같네요.



이날 ‘쇼 챔피언’에서는 복귀무대를 가진 에일리를 비롯해서 걸스데이, VIXX, 김종서, 로멘틱펀치, 테이스티, 히스토리, NC.A, 김소정, 알파벳, WA$$UP, 혜이니, 가물치, BEATWIN 등이 출연해 출연해서 화려하고 멋진 공연을 선보였지요.


MBC Music 케이블 방송인 ‘쇼 챔피언’은 한주간의 최고 인기곡을 소개하는 프로로 가요계의 핫이슈 소개와 가요계의 챔피언을 가리는 뮤직차트쇼로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방송에 방송되고 있지요.




걸스데이의 ‘Something’ 뮤비 동영상



















Something 가사


don't you look

into my eyes and lie again

im sick of being alone


흔들리는 표정 말투에

넌 뭔가 있는 듯해

네 몸에 베인 낯선 향기에

뭔가에 홀린 듯해


내 촉에 찔리나봐

허를 찌르니까 넋이 나가

앞뒤가 이랬다 저랬다 왜 그러니

내 촉에 찔리나봐

허를 찌르니까 넋이 나가

왜 덜컥 겁이나

이손 놔 날 속이지마


나만 몰랐었던 something

분명히 느껴져 must be something

뻔한 너의 거짓말

그만 여기까지만

nothing

it's something

stop it~ no uh~


흐린 하늘 속 그 무지개

슬피 우는 피아노

네 몸에 베인 낯선 향기에

뭔가에 홀린듯해


내 촉에 찔리나봐

허를 찌르니까 넋이 나가

앞뒤가 이랬다 저랬다 왜 그러니

내 촉에 찔리나봐

허를 찌르니까 넋이 나가

왜 덜컥 겁이나

이손 놔 날 속이지마


나만 몰랐었던 something

분명히 느껴져 must be something

뻔한 너의 거짓말

그만 여기까지만

nothing

it's something

stop it~ no uh~


사랑을 쉽게

얻으려고 하지마

후회 하지마

속이고

여잘 또 울리는

넌 여기까지

bye bye bye out


나만 몰랐었던 something

분명히 느껴져 must be something

뻔한 너의 거짓말

그만 여기까지만

nothing

it's something

stop it~ no uh~


내가 준 사랑이 넌 우스웠니

내가 준 사랑이 지겨워졌니

니 앞에서 보이기 싫어

참았던 눈물

내가 준 사랑이 넌 우스웠니

내가 준 사랑이 지겨워졌니

우린 여기까지니

우린 여기까지니







Posted by 프린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