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의 샤넌 윌리엄스 Listen(리슨) 노래 동영상, 티아라엔포의 다니 격려




1월 23일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히든싱어’에 출연했던 아이유 모창가수 샤넌 윌리엄스가 출연해 한국가수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방송됐는데요.

샤넌 윌리엄스! 많이들 아시지요? 과거에 ‘스타킹’에 출연해서 3단고음과 오페라를 열창해서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그 귀엽고 깜찍했던 12세 소녀 샤넌이 이제는 17세 소녀가 되어서 영국에서 한국으로 건너와서 코어콘텐츠미디어에 소속되어서 솔로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히든싱어2’에 출연해서 아이유처럼 훌륭한 가수가 되고 싶다며 아이유를 만나자 눈물 짓던 그소녀 샤넌은 깜찍하고 예쁜 외모에다 출중한 가창력, 그리고 곱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그당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던 그 샤넌이랍니다.

샤넌을 처음에는 섀넌으로도 불렀는데 본명이 샤넌 윌리엄스라고 하며 한국식 이름은 ‘김아름’이라고 하네요.

샤넌은 영국인아버지와 한국인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혼혈로서 영국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3여년 전 가수가 되기 위해 한국으로 왔죠.


3년 전 ‘스타킹’에 출연했던 샤넌을 눈여겨 본 코어측이 샤넌을 전격 캐스팅하였고 샤넌을 아이유처럼 훌륭한 가수로 키워보겠다는 의사를 코어관계자가 밝힌 적이 있답니다.



샤넌의 어머니는 한국사람이지요. 샤넌의 엄마말에 의하면 샤넌은 기어다니기 전부터 음악이 흘러나오면 엉덩이를 흔들어대곤 했다네요.

어렸을 때 길거리를 가다가 음악이 흘러나오면 즉흥적으로 몸을 흔들면서 춤을 추곤 하였답니다. 즉, 샤넌은 영국에 살던 어린시절부터 음악적인 끼가 다분하였다고 하는데 결국 샤넌은 그 재능을 인정받게 되었고 영국에서 오페라배우로 케스팅 되어서 여러편의 오패라무대에서 활동하였답니다.



샤넌의 별명은 곰천제, 곰종결자!


샤넌의 소속사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보통 가수들은 옥타브 F음까지 올라가는 경우가 없다고 하는데 샤넌은 옥타브가 F를 넘어 G음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유명한 작곡가 조영수씨의 말에 의하면 이 정도까지 높이 올라가는 가수는 처음 보았다고 하네요. 그만큼 샤넌의 목소리의 고음대가 풍부하고 가수로서 뛰어난 목소리를 타고 났다는 말이지요.



샤넌은 티아라 엔포의 다니와 친하게 지낸다고 하네요. 샤넌이나 다니는 같은 소속사 코아 출신이라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었는데 샤넌은 다니가 처음에 한국말이 서툴러서 마치 자신의 거울을 보는 것처럼 안쓰럽게 생각했디고 하네요. 그래서 샤넌은 다니에게 영어로 말을 먼저 걸면서 다가갔다고 합니다.


다니 또한 어렸을 적부터 미국에서 살았기 때문에 한국말을 잘 못하는 미국교포랍니다.

샤넌은 자신이 영국에서 한국으로 처음 왔을 때처럼 한국말을 잘 못하는 다니를 더욱 챙겨주었다고 하네요.

코어의 티아라엔포 맴버로 스카웃된 다니(15세)는 미국에서 자란 미국교포랍니다.


다니와 샤넌


 샤니의 대견스러운 마음씨를 엿볼 수 있는 장면이었지요.

2여년 전에 이미 코아콘텐츠미디어에 스카웃되었던 다니는 원래 미국교포였는데 처음에는 티아라 맴버로 영입이 되었으며 지금은 코어소속사에서 연습생으로 가수데뷔 준비 중에 있다고 하네요.

다니도 미국에서 건너와 낯설은 한국에 와서 한국말도 잘 못하는 상황에서 비슷한 처지에 있는 샤넌이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하네요.

다니는 ‘샤넌언니가 없었으면 많이 외로웠을 거예요. 진짜 왕따였을 거예요’ 고 말하면서 샤넌이 도움을 많이 줬다고 합니다.


샤넌이나 다니 모두 외국에서 건너온 가수지망생들이라서 낯설은 한국에서 서로에게 의지하며 도움을 주는 친자매같은 우정을 나누는 모습이 너무도 보기 좋습니다.



그런데 샤넌이 노래할 때에는 문제가 하나 있는데 그것은 샤넌이 노래할 때 간혹 어색한 한국발음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샤넌은 수년 전에 한국으로 와서 연습생시절을 오랫동안 보냈는데 같이 연습하던 주위의 언니들, 오빠들이 먼저 가수로 데뷔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무척 부러웠었다고 하네요.

자신은 왜 아직 데뷔하지 못하는 지, 자신의 부족한 한국어발음 때문이라고 생각한 샤넌은 지금 한창 한국어연습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조영수 작곡가의 말에 의하면 샤넌은 1년 전과 비교해보면 너무 많은 발전을 했다고 하며 좀 더 지나면 샤넌은 한국 최고의 디바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극찬하였지요.



샤넌은 JTBC ‘히든싱어2’에 출연해 아이유의 ‘좋은날’ 3단고음을 완벽히 소화해내어서 시청자들에게 크게 주목받았었지요.

또한 샤넌은 2011년 1월에는 12살의 어린 나이에 ‘스타킹’에 출연하여 ‘4단고음’을 성공시키면서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던 꼬마 소녀 샤넌 윌리엄스, 바로 그 소녀랍니다.

깜찍하고 예쁜 얼굴과 뛰어난 가창력과 곱고 매력적인 목소리를 지닌 샤넌은 작곡가 조영수씨의 말처럼 재능이 워낙 뛰어나서 조금 만 더 시간이 지나면 아이유 못지않은 한국을 대표하는 뛰어난 디바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를 갖게 한답니다.


그럼 2011년 2월 ‘스타킹’에 출연했을 당시의 13세 소녀였던 샤넌의 동영상을 감상해보도록 하죠.









샤넌의 한국인 엄마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이날 샤넌의 어머니와 영국인 아버지도 함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샤넌의 한국인 어머니도 인물이 고우시고 샤넌의 아버지도 전형적인 영국 미남스타일로 생기셨네요. 샤넌은 좋은 혈통을 갖고 태어나서 그런지 예쁜 얼굴을 지니게 된 것 같군요.


샤넌의 아빠 


3년 전에 ‘스타킹’에 출연했을 당시, 샤넌의 엄마와 아빠가 이혼해서 샤넌은 엄마와 함께 산다고 말했었는데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영국에서 살고 있는 샤넌의 아빠가 휴가를 얻어서 샤넌의 집으로 와서 함께 단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아마 이혼했었던 샤넌의 아빠와 엄마가 샤넌의 양육 때문에 다시 재결합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자식이 예쁘고 잘 성장해주면 멀어졌던 부부관계도 다시 복원될 수 있다는 것을 샤넌의 가정을 통해서 증명된 셈이지요.

샤넌처럼 이렇게 예쁘고 뛰어난 자식을 멀리할 아버지가 세상 천지에 하나도 없지요!


그럼 히든싱어2 왕중왕전에 출연한 샤넌이 부른 ‘비욘세의 Listen’을 한번 들어보도록 하죠! 샤넌의 기가막힌 가창력을 감상하실 수 있지요!



샤넌의 ‘비욘세의 Listen’ 노래 동영상



















Posted by 프린스.
,
반응형






해피투게더 출연 성룡, 성룡아들 방조명, 성룡부인 임봉교 사진



지난 주 해피투게더에 세계적인 무협액션 스타 성룡(청룽)이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지요. 또한 성룡(청룽)은 무릎팍도사에도 출연하여 자신과 한국과의 관계를 솔직담백하게 털어놓았지요.

성룡 하면 떠오르는 영화가 무척 많은데 ‘폴리스 스토리’ ‘용형호제’ ‘취권’ ‘사제출마’ ‘차이니즈조디악’ ‘러시아워’ ‘오복성’ ‘신해혁명’ 등 셀 수도 없을 정도로 많은 액션영화에 출연하였고 또한 성룡이 출연했던 영화들은 한결같이 우리나라에서 흥행에 대성공을 거두었었죠.




어린 시절 성룡의 영화들을 많이 보며 영화의 재미에 푹 빠졌던 적이 있었는데 성룡은 그만큼 우리들의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추억의 스타이면서 우리들에게 가장 친숙한 홍콩(중국)배우라고 할 수 있지요.


성룡이 해피투게더와 무릎팍도사에 출연해서 자신의 한국에서의 과거의 경험담과 특히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에 관해서 이야기했을 때 정말 성룡이 남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고 왠지 친숙한 우리 동네 아저씨 같은 느낌이 들었서 보기에 너무 좋았답니다.

성룡만큼 한국사랑과 한국에 대한 애착이 강한 외국배우가 또 있을까요?

성룡이 해피투게더에 나와서 한국사람인 줄로 착각할 정도로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것을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그 어떤 외국배우가 한국말을 이토록 유창하게 할 수 있을까요? 수많은 외국배우 중 오직 성룡 만이 할 수 있는 한국어 능력이지요. 성룡이 90년대 중반에 우리나라의 한 방송프로에 나와서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며 한국노래 ‘사랑해’를 한국말로 열창하는 것을 보고 감동받은 적이 있는데 이번에 두 번째로 성룡에게 감동받았답니다.

성룡이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한국사랑을 절실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지요.


물론 성룡이 한국에 온 이유는 성룡이 이번에 만든 영화 ‘폴리스 스토리 2014’를 홍보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다른 배우들과는 달리 성룡이 우리나라를 자주 찾는 데는 또 다른 그 무엇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룡은 과거 무명배우 시절에 무척 불우했고 어렵게 생활했었지요.

성룡은 70년대 초 홍콩영화배우로 데뷔했을 당시 오랜 기간 무명배우로 활동했는데요. 당시 우리나라와 홍콩은 무술합작 영화들을 많이 만들던 시기였기 때문에 홍콩배우들이 영화 촬영차 우리나라에 많이 방문하곤 하였지요.


해티투게더에서 나르샤, 최시원, 성룡


그 당시 성룡도 합작무술영화에 출연하기 위해서 우리나라를 방문했었고 우리나에서 꽤 오랫동안 머물렀던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 당시 무명배우로서 매우 열약하고 가난하게 생활했던 성룡은 자신에게 호의를 베풀었던 한국사람들의 배려와 성의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하네요.


성룡이 당시 제주도에서 영화촬영을 했었는데 지금의 세계적인 스타 성룡을 보면 믿기 힘들겠지만 당시 성룡은 너무도 가난해서 일주일에 제대로된 밥을 두끼 밖에 먹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 당시 자신이 먹던 밥이 잡곡투성이라서 성룡을 본 식당주인이 성룡에게 흰 쌀밥을 가득 담고 그 밥 위에다 김치를 잔뜩 담아 주어서 성룡은 무척 감동받았다고 하네요.



이 때부터 성룡은 한국인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70년대의 어려웠던 시기를 겪은 성룡은 그후 절치부심 자기개발에 성공해서 오늘날 세계적인 인기스타로 급부상할 수 있었지요.


실제로 성룡은 70년대에 한국에 와서 많은 한·홍 합작영화에 출연했던 적이 있었답니다. 그 당시 성룡은 거의 무명배우로서 활동했었지요.

오랜 무명배우 시절을 겪은 후 성룡은 70년대 후반 왕우와 함께 출연한 ‘유성검의 대결’과 신일룡과 함께 열연한 ‘신당산대형’이 성공하면서 주연배우로 발탁되었고 성룡이 78년 타이틀롤을 맡은 영화 ‘취권’이 흥행에 대성공을 거두면서 아시아의 톱스타로 급부상하게 되었지요.


그러니까 1978년 성룡이 신당산대형과 취권에서 주연을 맡기 전까지는 거의 무명배우나 조연급배우로 활동하던 시기에 한국에 와서 2년 이상 생활했었지요.

힘들었던 시기에 한국사람들이 보여준 호의를 잊지 못하는 성룡은 한국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게되는 계기가 되었고 지금도 성룡은 어려운 한국사람들을 돕는 사업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성룡부인 임봉교의 젊었을 때 모습


그럼 성룡의 부인과 성룡의 아들 이야기를 해볼까요?

성룡은 영화 ‘취권’과 ‘사제출마’ 등의 흥행성공으로 톱스타로 부상한 후 1982년 미국 LA에서 대만 출신의 임봉교와 극비리에 결혼식을 올려서 화제가 되었었지요.

성룡의 부인 임봉교는 대만 출신의 영화배우로서 그당시 잘 나가는 미모의 여배우였는데 성룡과 결혼한 후에 영화계에서 은퇴하였다고 하네요.


사진을 보니까 성룡부인 임봉교는 상당한 미모를 갖추고 있답니다. 임봉교는 젊었을 때 깜찍하고 귀여운 미모를 지니고 있어서 성룡이 딱 좋아할 만한 스타일이네요.


성룔아들 방조명


또한 성룡의 아들은 방조명(진조명)으로 현재 홍콩에서 영화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랍니다.

방조명은 성룡의 외모를 쏙 빼닮았는데 아주 귀엽게 생긴 호남아이지요.

방조명은 성룡의 아들이라는 유명세로 인해서 많은 영화에 출연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룡아들 방조명은 2012년에 로멘틱코메디 영화 ‘누구를 사랑해’에서 장나라와 함께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었죠.


해피투게더에서 성룡의 품에 쏙 안긴 나르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성룡이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김희선에 대해서 이야기했었지요.

성룡은 김희선과 영화 ‘신화’에서 함께 출연했었지요. 영화 ‘신화’는 2천년 전에 사라졌던 진시황릉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흥미진진한 모험스릴러물이지요.

영화 ‘신화’에서 성룡과 김희선이 함께 불렀던 주제가 ‘미려적신화(美丽的神话)’가 무려 9800만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었다고 하네요.

홍콩의 인구가 고작 770만인데 인구의 10배가 넘는 천문학적인 다운로드, 상상하기 조차 힘들 정도네요. 아마 중국인들이 많이 다운로드한 것 같군요.

거의 1억에 육박하는 다운로드를 보더라도 성룡과 김희선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지요.



해피투게더에서 성룡은 자신의 전용기 애기도 했었는데요.

시가가 무려 335억 짜리의 초호화 전용기라고 하니 입이 짝 벌려지네요.

일반인들이라면 위화감이 생길만 한 엄청난 액수이지만 성룡은 일반인이 아니라 세계적인 톱스타인지라 이정도의 위상은 갖추고 있는 것이 당연하지요.

성룡의 전용기 내부에는 헬스장과 여러개의 방들도 갖춰져 있어서 마치 이동식 주택 같은 편안한 느낌이 드는 전용기라고 하네요.



성룡의 전용기 내부 모습



역대 성룡 출연 영화


대취협 - 1965년

협녀 - 1969년

정무문 - 1972년 (스턴트맨)

용쟁호투 - 1973년

흑연비수 - 1973년

소노호 - 1973년

황면노호 1973년

철왜 - 1973년

사왕일후 - 1974년

소림문 - 1975년


신 정무문 - 1976년 (주연 데뷔작)

소림목인방 (소림목인항) - 1976년

유성검의 대결 - 1976년

사학비권 (사학팔보) - 1978년 (한-홍 합작)

금강혈인 (권정) - 1978년 (한-홍 합작)

당산비권 (용권) - 1978년 (한-홍 합작)

비도권운산 - 1978년

사형도수 - 1978년

취권 - 1978년


소권괴초 - 1979년 (감독 데뷔작)

사제출마 - 1980년

배틀 크리크 - 1980년

캐논볼 - 1981년

용소야 - 1982년

프로젝트 A (A 계획) - 1983년

오복성 - 1983년

대복성 1984년

캐논볼2 - 1984년

신용 쌍향포 1984년

쾌찬차 1984년


폴리스 스토리 (경찰고사) - 1985년

복성고조 1985년

복성고조2 1985년

용적심 1985년

프로텍터 1985년

용형호제 - 1986년

프로젝트 A 2 (A 계획속집) - 1987년

폴리스 스토리 2 (경찰고사 속집) - 1988년

비룡맹장 1988년

미라클 (기적) - 1989년

용형호제 2 (비응계획) - 1990년

화소도 1990년

완령옥 - 1991년 (제작자)

쌍룡회 - 1992년


폴리스 스토리 3 (경찰고사 3 - 초급경찰) - 1993년

프로젝트 S (S 초급계획) - 1993년

취권 2 - 1994년

썬더볼트 - 1995년

홍번구 - 1995년

폴리스 스토리 4 (경찰고사 4 - 간단임무) - 1996년

앨런 스미씨 영화 - 1997년

나이스가이 1997년

CIA (아시수) - 1998년

러시 아워 - 1998년

빅타임 1999년

샹하이 눈 - 2000년

엑시덴탈 스파이 2001년

러시 아워 2 - 2001년


턱시도 - 2002년

메달리온 - 2003년

샹하이 나이츠 - 2003년

용의 흔적 - 성룡과 그의 잊혀진 가족 - 2003년

80일 간의 세계일주 - 2004년

뉴 폴리스 스토리 (신 경찰고사) - 2004년

신화 - 진시황릉의 비밀 - 2005년

BB 프로젝트 - 2006년

러시 아워 3 - 2007년

포비든 킹덤 - 2008년

쿵후 팬더 - 2008년 (성우)

신주쿠 사건 - 2009년

대병소장 - 2010년

베스트 키드 - 2010년







Posted by 프린스.
,